갈근으로부터 유효 성분을 효율적으로 추출하는 공정 개발을 완료한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가 한의약 및 원료 산업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한국한의약진흥원이 주관하는 혁신성장 기업 선정은 정부가 한의약 분야 신기술이나 신제품을 개발하는 기업과 병원을 대상으로 기술력과 사업성을 평가해 연구개발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뉴메드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수요 맞춤형 기술지원사업 과제를 통해 전통적인 발효기법을 현대기술에 접목하여 갈근(칡 뿌리)의 유효 성분을 생물 전환하는 등, 여성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식품 소재 제조공정을 개발하는
2021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01,689,69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
고도의 금속 절단 성능과 내구성을 발휘하는 ‘다이아몬드 메탈휠’을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다이아몬드 메탈휠은 금속 절단용으로 고품질의 탄소합금 몸체를 채택했으며, 절단 날에 보쉬의 첨단 다이아몬드 입자 기술과 진공 용접 기술을 접목해 절단력과 내구성이 탁월하다. 보쉬에 따르면 외경 4인치 다이아몬드 메탈휠의 제품 수명은 일반 절단석 대비 약 50배, 5인치 휠은 약 100배 이상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와 함께 신제품은 오랜 사용기간에도 잘 마모되지 않아 휠 외경이 동일하게 유지되며, 일정한 절단 깊이 및 절단 속도가 발휘되도록 설계됐다. 또
삼성전자는 지난 2분기(4~6월) 연결기준 매출액 63조원, 영업이익 12조5000억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18.94%, 영업이익은 53.37%씩 증가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10% 이상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다. 지난 1분기(1~3월)에 비해서는 매출의 경우 3.65%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33.26%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올해 2분기 누적 매출액은 128조39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56% 늘어난 실적을 기록했다.올해 2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21조88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97% 증가했다.1분기에 비해 스마트폰이 다소 부진했지만, 반도체 주력 상품인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상승세를 타면서
2021년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4,006,393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9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홈가든’은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사과나무, 토마토 등의 작물을 길러 수확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기능이 추가된 시스템이다.이번 시즌9에서는 아름다운 외형이 돋보이는 페르소나 작물과 귀여운 컨셉의 디저트 작물 2종이 추가됐다. 7월 한달 간 신규 작물을 획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엠준 헤어 또는 바캉스 엠준 모자를 선물하며, 최고 3단계까지 성장시킨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 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이와 함께 스냅백 모자, 수영복, 니트 커버 탑 등 바캉스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지난 5일 사업소에서 진행되는 모든 작업을 중단하고 작업현장 안전상태와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돌아보는『Safety Day』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최근 사회적 관심이 컸었던“철거현장 붕괴사고”와“평택항중장비 인명사고”등 중대재해에 대한 사고원인을 짚어보고 협력기업과 협업으로 안전간담회 및 안전교육을 시행하여 직원들이 업무수행시 안전이 최우선 가치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했다. 지난 1일 취임한 박영규 기술안전본부장은 첫 공식행사로 이날 신보령발전본부를 방문하여 안전이 최우선 경영철학임을 강조하고 여름철 전력설비 운영체제를 포함 사업소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였다. 박영규 본부장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마스크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기능성 마스크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생활혁신기업을 표방하는 유한킴벌리는 덥고 습한 여름을 비롯해 사계절 언제나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리넥스 KF-AD(비말차단) 라이트핏 쿨 마스크’를 출시했다. 코로나19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제품에 접촉냉감 원리를 활용했다. 마스크가 피부에 닿았을 때 피부 표면 온도를 낮춰 피부에서 옷감으로 빠르게 열이 이동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는 모시를 입었을 때 느끼는 시원함과 같은 원리다. 또한 필터일체형 외피원단을 사용해 기존 자사 마스크 대비 두께는
코로나19의 재확산속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스타트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대학교 대상의 ‘AI 기반 대학생 선제 관리 솔루션’을 구축했다.AI 기반 대학생 선제 관리 솔루션은 전공이 적성에 맞지 않거나 진로와 취업 고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학교가 선제적으로 파악해 관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알고리즘랩스는 해마다 지역에 상관없이 대학 자퇴율이 증가 하는 추세와 자퇴 후 다시 반수 혹은 편입 계획을 세우는 이유로 전공 부적응을 꼽는 학생의 비중이 계속해서 늘어난다 는 점에 주목했다.또한, 코로나 19로 보편화된 비대면 수업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취업난 속 진로에 대한 불확실성이 불안과 걱정을
자연주의건강기업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가 자회사 케이제이엠바이오 및 일본 이와타니산업과 건강기능식품 원료 등 개발 관련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3사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원료 소재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등의 원료 개발과 연구, 신제품 출시를 위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케이제이엠바이오는 이와타니산업과 글로벌 원료 소재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이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한다. 김정문알로에는 개발된 제품을 자사 유통망을 활용해 판매할 예정이다. 우선, 열로 인해 손실되는 유효성분을 줄이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이와타니의 초저온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들어진 ‘
코로나19의 재확산속 임산부의 병원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스마트병원 시스템이 차병원그룹을 통해 제공된다.디지털헬스케어기업 포씨게이트(대표 안광수)는 임산부 등 여성 환자들이 문진, 진료, 수납 등 병원을 이용하는 데 들어가는 대기시간을 대폭 줄이고 병원 이용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차여성의학연구소, 분당차여성병원, 분당차병원 등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6일 밝혔다.포씨게이트에서 차병원그룹에 공급하는 전용 서비스 ‘큐어링크 마터나(Curelink Materna)’는 병원 방문 전에 등록하는 ‘스마트문진’ 서비스를 포함해 예약, 등록, 수납 등 제반 서비스를 모두 모바일로 진행해 병원 이
2021년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28,5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 가운데 선행 지표인 국제 유가를 따라 당분간 기름값 상승세는 계속 될 전망이다.전문가와 정유업계는 국내 휘발유 가격이 선행지표인 국제 가격을 2~3주 정도의 시차를 두고 따라가는 만큼 앞으로 오를 여력이 크다고 내다봤다. 다만 원유 가격이 급등하더라도 휘발유 수요가 늘어나는 등 수요가 뒷받침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휘발유값 상승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분석했다.6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6월 5주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9주 연속 상승해 ℓ(리터)당 1600.9원을 기록했다.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이 1600원을 돌파한 것은 2018년 11월 이후 이후 2년9개월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