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해외 4개국에 자체 개발한 토종효모(SPC-SNU 70-1)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 2015년 자체 발굴에 성공한 토종효모와 유산균에 대해 미국, 중국, 프랑스, 일본 등 4개국에 총 12건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SPC그룹은 2005년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했다. 허영인 회장은 평소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려면 독자적인 원천 기술을 가져야한다'는 방침아래 품질경영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해왔다.그 결실로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서울대 연구진과 공동 연구로 11년간 1만여 개의 토종 미생물을 분석해 우리 고유의 식품인 누룩과 김치에서 제빵에 적합한 효모와 유산균을 찾아냈다.또 이들의 조합을 통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일본시장에서 과일리큐르 판매 상승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여기다 올해는 가정 시장까지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과일리큐르 포함)이 전년대비 약 23% 증가했다. 일본에 수출하는 주류제품 가운데 과일리큐르 판매 비중이 2019년 대비 지난해 5배 이상 상승했다.하이트진로는 최근 일본 주요 편의점에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을 입점했다. 전국의 편의점을 석권해 가정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일본의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주류 시장 침체로 10년 가까이 일본 시장에서 감소세를 보였다"며 "과일리큐르의 성장으로 지난해 반등
롯데제과는 어린이 교통안전과 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롯데제과 민명기 대표는 지난 6일 롯데제과 양평동 본사 2층에 있는 어린이 과자박물관 '스위트팩토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챌린지에 동참했다. 민 대표의 이번 릴레이 캠페인 참여는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의 추천으로 이뤄졌다.롯데제과는 참여자들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 적힌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찍은 사진을 롯데제과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했다.민영기 대표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 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 롯데
롯데칠성음료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제품 선택권 보장을 위해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 및 '아이시스 에코'에 점자를 넣는다고 7일 밝혔다.지난해 친환경을 위해 과감히 제품 라벨을 없앤 국내 최초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에코 출시에 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의 일환이다.롯데칠성음료는 4월초에 '아이시스8.0' 300㎖ 제품부터 점자 표기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생산 계획에 맞춰 아이시스8.0 200㎖, 500㎖, 1ℓ, 2ℓ와 아이시스 에코 500㎖, 1.5ℓ, 2ℓ 등 총 8개 제품으로 점자 표기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점자는 페트병 몸체 상단에 위치하고 브랜드명인 '아이시스
위메프는 플로리스트가 직접 큐레이션한 꽃을 정기 배송하는 '꽃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2주에 한 번 고객이 원하는 날(수·금 중 선택)에 꽃을 배송한다. 가격은 구독 기간, 꽃다발 크기에 따라 다르다. 꽃 품종과 구성은 전문 플로리스트가 시기에 맞게 조합한다. 이번 주 정기 구독 이용자는 레드 장미, 퐁퐁이 국화, 리시안셔스, 카네이션, 알스트로메리아 등이 포함된 꽃 모음을 배송받을 수 있다.싱싱한 꽃을 배송하기 위해 플로리스트는 새벽 생화 시장에서 수급한 꽃을 당일 큐레이션 한다. 이후 우체국 택배를 통해 고객은 큐레이션 다음날 바로 완성된 꽃을 받을 수 있다.위메프는 꽃 정기 구독 서비스
한국맥도날드는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이 공익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기획됐다.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를 들고 있는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지명을 받은 미티네즈 대표는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DT) 플랫폼 ‘맥드라이브’ 매장 앞에서 크루들과 함께 표어를 든 사진을 공식 SNS에 업로
2021년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309,331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IT기업들의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올 1분기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들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김정주 NXC 의장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 9명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검색시 회사 이름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오너 자신의 이름이 아닌, 회사 이름으로 인재경영을 펼친 경우에도 집계될수 있도록 했다.분석 결과 김정주 NXC(넥슨 키워드 포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커피를 제공한다는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에반하다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2021년 제3회 창업설명회를 4월 9일 오후 1시 서울 금천구 대륭포스트타워5차 지하 1층 사회복지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커피에반하다 창업설명회는 매월 정기적으로 임은성 대표가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매회 약 50명 가까이 되는 전국의 예비 창업주들이 참석한다. 특별히 이번 4월 창업설명회는 무인 스마트카페 쇼룸 오픈을 맞아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단순히 브랜드를 소개할 뿐 아니라 커피 창업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성공 창업을 위한 노하우 등 예
서울 집값 급등과 청약 진입 장벽이 다시 높아지면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이 경기와 인천 등 수도권 분양시장으로 대거 이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둔화 속에 인천지역 아파트가 나홀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중 연수구의 상승 폭이 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연수구는 인천에서도 고등교육기관 50%가 밀집되어 있는 명품 학군으로 유명하다. 사업지와 도보 5분거리(직선거리 220m)에 동춘초가 자리 잡고 있고, 13분 거리(직선거리 550m)에는 청량중이 있어 도보 통학에 유리하다. 대건고, 연수고, 연수여고도 가깝다. 인근 연수구 국제언어 체험센터와 동춘동 학원가 및 송도국제도시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
2021년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16,85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
SPC그룹이 운영하는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가 프리미엄 티 6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티는 세계 각국에서 양질의 원료를 엄선해 차 본연의 맛을 더 부각시킬 수 있도록 섬세하고 자연스럽게 블렌딩한 것이 특징이다.프리미엄 티의 티백 필터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해 생분해가 가능한 폴리락타이드(PLA) 필터를 사용했다. 포장재는 다양한 방식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틴캔으로 제작했다.틴캔은 구찌, 리버티 런던 등과 작업한 이력이 있는 영국 펜드로잉 일러스트 작가 '피 그리닝'과 협업해 티트라 제품의 특징을 표현한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은 ▲오렌지 힐즈 ▲플로럴 캐모마일 ▲샤인 머스캣 그린티 ▲
롯데칠성음료는 '레쓰비 그란데'의 세번째 제품 '레쓰비 그란데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레쓰비 그란데는 롯데칠성음료가 RTD커피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와 가성비에 주목해 출시한 브랜드로 국민커피 '레쓰비'를 500㎖ 페트로 즐길 수 있게 한 대용량 라인이다.패키지는 커피색의 라벨로 기존의 제품과 구별 가능하게 했다. 이번 신제품은 아메리카노 특유의 깔끔하고 풍부한 커피맛을 그대로 담았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레쓰비 그란데 아메리카노를 통해 깔끔한 커피맛은 그대로 가격은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