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지난 21일 홍콩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과 현지 팝업 스토어 운영을 성공리에 마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주목할 만한 매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중화권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는 점이 특기할 만하다. 에이피알은 지난 7일 홍콩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에이치케이티비몰(HKTVmall)’에 입점해 3일 만에 한화 약 1억 8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내는 등 중화권 온라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했다. 특히, 8일과 10일에는 ‘에이치케이티비몰’을 비롯한 온
영풍과 고려아연 측이 경영권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는 21일 영풍과 MBK파트너스 측이 고려아연을 상대로 낸 자기주식 취득 금지 2차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최근 1차 가처분 신청 기각에 이어 연이어 고려아연의 손을 들어줬다. 고려아연은 “영풍 측이 인위적이고 의도적으로 사법리스크를 조장했다. 고려아연의 자사주 공개매수 불확실성을 높여 주주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하면서 영풍과 MBK의 공개매수에 응하도록 하기 위해 의도됐다”고 주장했다. 이번 2차 가처분의 쟁점은 고려아연의 자사주 공개매수가 과도하게 높은 가격(주당 89만원)으로 책정돼 경영진의 업무상 배임에 해당한다는 주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튀르키예 고속도로 투자와 건설, 운영 사업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시공 중심에서 글로벌 디벨로퍼로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삼성물산은 한국도로공사·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정부 정책펀드 PIS펀드와 함께 한국 컨소시엄을 구성, 현지 건설사 르네상스와 함께 이스탄불 나카스-바삭세히르 고속도로 투자 운영 사업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튀르키예 이스탄불 신공항 남쪽 도심과 유럽을 연결하는 북부 마르마라 고속도로 중 제8구간에 해당하며, 사장교를 포함 총 31km의 6~8차선 고속도로를 신설하게 된다. 준공은 2027년 예정이며, 이후 민간 운영기간을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기부로 다시 일상을 되찾고, 밝은 미래를 그리게 된 소아암·희귀질환 환자와 그 가족들, 이들의 치료를 위해 애쓴 의료진이 한 자리에 모였다.서울대병원 소아암·희귀질환지원사업단은 21일 서울대어린이병원 CJ홀에서 ‘함께 희망을 열다, 미래를 열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고 이건희 회장의 기부로 시작된 이건희 소아암·희귀질환 극복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힘찬 사업 추진을 지속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행사에는 김용태 국회의원,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김영태 서울대병원장, 최은화 사업단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건희 소아암
이천 신안실크밸리 입주예정자들이 화가 단단히 났다. 이천 신안실크밸리 아파트를 건설 중인 신안건설산업의 행태가 도를 넘었다며 수분양자들이 더는 참지 못하겠다고 길거리로 나온 것이다. 이천 신안실크밸리 입주예정자 100여 명은 21일 경기도 이천시 중리동 서희동상 로터리부터 이천시청까지 피켓을 들고 가두행진을 벌였다. 이들이 든 피켓에는 ‘입주민 동의 없는 준공허가 반대한다’, ‘품질시공 보장하라’, ‘입주민 무시하는 신안건설 반성하라’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들은 약 2㎞의 가두행진을 마치고 이천시청 앞에서 이천 신안실크밸리 시행·시공사인 신안건설산업 규탄 집회를 이어갔다. 이들은 일반적인 규탄 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락앤롤푸드(대표 장원준)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서울푸드 인 방콕 2024(SEOUL FOOD in Bangkok 2024)' 전시회에서 K-푸드 확장을 위한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 박람회로, 코트라가 주최한 가운데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방콕의 대표적인 복합 쇼핑몰 아이콘시암(ICONSIAM)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락앤롤푸드는 태국 내 유력 유통 전문 기업인 LP Paradise Marketing Co., Ltd.와 MOU를 체결하고, 5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LP Paradise Marketing은 태국 내 한인마트 체인을 비롯해 다국적기업을 대상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의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이하 비건 퍼스트 미스트 세럼)'이 8월 26일~9월 1일 진행된 아마존 ‘백투스쿨(Back to School)’ 딜에서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3개국 미스트 카테고리 부분 1위를 달성했다. ‘백투스쿨(Back to School)’은 아마존 프라임데이 중 하나로, 8~9월에 시작되는 새 학기를 앞두고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 세일 기간이다. 개학을 전후한 백투스쿨 시즌은 연말연시 다음으로 큰 쇼핑 대목으로 손꼽힌다. 스페인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TOP 20에 4개 제품이 랭킹 되었으며, ‘비건 퍼스트 미스트 세럼’은 뷰티 전체 카테고리와 미스트 카테고리 1위, ‘비건 톤업 선크림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노루페인트와 ‘가구용 친환경 수성 도료’ 개발과 적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샘은 고영남 한샘 연구소장과 김학근 노루페인트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한샘 송파점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친환경 수성 도료의 성능 검증과 실증 착수, 친환경 수성 도료 인테리어 소재 적용 협력, 친환경 수성 도료 성능 및 품질향상, 수입 원료 국산화 등이다. 유성 도료는 발색과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지만, 통상적으로 시너(Thinner) 등의 유기용제로 희석해 사용한다. 때문에 한샘은 철저한 시험을 통해 유해 물질 방출량을 기준치 이하로 제한하
2024년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75,52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한국무역협회가 실시한 '외국인 유학생 국내기업 취업 의사 실태조사'에 따르면 77.9%의 유학생이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외국인 채용 정보 부족과 취업 비자 획득 문제는 여전히 취업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채용 공고 내 외국인 지원 가능 여부와 보유 비자를 명시하지 않아, 구직자가 스스로 정보를 찾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잡코리아 클릭은 국내 채용 플랫폼 최초로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를 선보이며 외국인 인재와 기업 간 매칭 문제를 크게 개선했다. 클릭은 ▲28개 언어 번역 지원 ▲간편 프로필 등록 ▲맞춤형 공고 필터 ▲클릭 라운지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외국인 구직자들이 쉽게 취업 기회
캐시맵(주)와 (주)코코아는 지난 17일, 고용노동부와 13개 HR 플랫폼 기업 간의 노동약자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에 참여하여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와 HR플랫폼 제공사들이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 등 노동약자가 법과 제도의 사각지대에 있는 문제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상호 유대와 협력을 통해 노동약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을지로 소재 커뮤니티하우스에서 진행되었으며, 김문수 장관의 격려사, 13개 플래폼사의 공동 서명식, 플랫폼 서비스 시연, 간담회 순서로 진행되었다.고용노동부 김문수 장관은 HR플랫폼사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보다 쉽고 편하
대웅제약과 미국 알피쉐러의 합작회사인 알피바이오가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비타민D 품목에서 평균 44%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3년 연속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등의 생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알피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비타민D를 생산하는 국내 기업 중에서 매출액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알피바이오의 비타민D 제품은 2021년에는 54억원, 2022년에는 44억원을 기록하며, 2023년 45억원으로 다시 한번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최근 3년간 비타민D 누적 매출은 143억원으로 경쟁사 대비 3배 정도 큰 폭으로 앞섰다. 국내 비타민D 품목의 시장 점유율은 알피바이오가 2023
피에트(FIET)와 부티크 피트니스 브랜드 MVM피트니스가 최근 합작 법인(JV)을 설립하고, 피트니스 업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첫 단계로 오는 31일 서울 삼성역 인근에 ‘피에트 피트니스 센터 삼성 1호점’을 오픈한다. 피에트 피트니스는 '건강함이 일상이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브랜드는 자연을 상징하는 '퓨어 그린', 신뢰와 IT를 나타내는 '블루', 에너지를 표현하는 '옐로우' 컬러로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하며 기존 헬스장 문화의 변화를 예고했다. 주요 타깃은 운동 초보자와 지속적인 운동에 어려움을 겪는 2040 여성이다. 회사 관계자는 "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