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포토북 서비스 가입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 KT는 1만 가입자 돌파를 기념해 1일부터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배스킨라빈스 레디팩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T가 업계 1위 스냅스와 제휴해 선보인 포토북은 월정액 5000원의 이용료로 매월 한 권의 포토북을 직접 제작해 받아보는 구독형 서비스다. 포토북은 올레tv를 통해서도 함께 볼 수 있어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나누는 대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KT 포토북 고객들이 가장 많이 제작한 테마는 가족사진으로 전체의 60%를 차지한다. 특히, 자녀의 성장과정을 간직하려는 3040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손주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보고 싶
현대중공업지주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는 30일, 전자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3조 3277억 원, 영업이익 352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37.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7,7% 줄었다. 반면 직전 분기 대비로 매출은 30.4%, 영업이익은 166.6% 증가했다.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비 정유 사업에서의 선전이 연속 흑자 달성에 큰 힘이 됐다. 혼합자일렌을 주로 생산하는 현대케미칼은 원료다변화를 통한 원가경쟁력 강화로 36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카본블랙을 생산하는 현대오씨아이와 상업용 유류터미널인 현대오일터미널도 각각 62억 원과 37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올 3분기 매출은 4조 5779억원, 영업이익은 101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6조5300억원)대비 매출은 –29.9% 감소했으며, 전년(2196억원)대비 영업이익은 –54%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전 분기(매출 4조 58억원, 영업이익 1043억원) 대비 매출은 14.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1% 소폭 감소했다. 현대오일뱅크를 비롯한 전 자회사들의 수익이 개선되었으며 모두 흑자를 기록했다. 특히 정유 부문 자회사인 현대오일뱅크는 정제마진과 더불어 시황 변동에 따른 탄력적인 제품생산 및 판매로 실적이 개선됐다. 현대일렉트릭은 기존 저가 수주 물량이 소진되고 수익성이 양호한 물량들이 반영돼 영업이익이 증가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부문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30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조선해양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 4598억원, 영업이익 407억원을 기록했다. 하기휴가 등으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환율 하락 등의 영향으로 매출은 전 분기 3조 9,255억원 대비 11.9% 감소했다. 반면 수익성이 양호한 선박의 비중 확대와 원가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환 관련 손실이 반영되며 적자를 기록했다. 조선 부문에서는 전 조선 계열사가 고르게 흑자를 달성했다. 해양 부문은 킹스키 FPU(King’s Quay Floating Production Unit)가 본
포스코건설이 인천지역 초등 돌봄교실에서 악기 강습을 진행했다.포스코건설은 저소득층과 맞벌이 가정의 자녀들을 방과후 돌봄교실 시간에 전문강사를 초빙해 아이들에게 악기들을 가르치며 음악적 재능개발의 기회를 제공했다.지난 7월 인천시 소재의 15개 초등학교에서 초등돌봄 무료 음악교실 참가 모집을 받아 8월부터 10월까지 10주간 우쿨렐레와 바이올린 등 학교별로 선택한 악기의 악기 연주법을 교육했다.포스코건설은 아이들의 음악적 배움이 지속·유지될 수 있도록 악기를 구매해 학교에 기부하고,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악기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CJ제일제당의 ‘햇밤 뮤지엄’이 사회적 거리 이슈로 인해 현장만남 대신 언택트 방식으로 소비자와 지속적인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30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햇반 뮤지엄은 충북 진천 CJ 블로썸 캠퍼스 홍보관 내 위치한 햇반 체험형 공간이다. 햇반에 대한 생산 공정뿐만 아니라 쌀의 역사부터 종류, 밥을 짓는 방식의 변화, 햇반이 가져온 식문화 등 '쌀'과 '밥'에 대한 흥미롭고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다. 햇반 뮤지엄 전문 큐레이터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수많은 노력과 전문지식 등을 습득할 수 있다. 햇반 뮤지엄은 충북 진천 CJ 블로썸 캠퍼스 홍보관 내 위치한 햇반 체험형 공간이다. 햇반에 대한 생산 공정뿐만 아니라 쌀
포스코가 협력사 직원들의 기술역량 향상을 위해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기업수요 맞춤형 훈련’은 올해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하나로, 협력사의 직무를 분석하고 재직근로자의 경력관리 및 기술교육훈련 체계를 설계하는 등 협력사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다. 포스코는 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현장 직무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난 4월 기업교육 전문 컨설팅 기관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프로그램 개발 참여를 희망하는 포항 19개, 광양 8개 등 총 27개 협력사와 함께 협력사 기술부서가 참석하는 합동 워크샵, 임직원 인터
SK이노베이션은 30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0년 3분기 매출 8조 4192억원, 영업손실 29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분기보다 1조 2196억원(16.9%) 늘어났다. 유가 회복세에 따라 석유제품 가격이 상승했고, 석유제품과 윤활기유 판매 물량이 증가했다. 또, 올해 헝가리 및 중국에 신설한 배터리 해외공장이 본격 가동하면서 배터리 판매물량이 늘며 매출액을 끌어올렸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폭을 크게 개선해 흑자전환을 눈앞에 뒀다. 손실폭을 전분기보다 4107억원 줄여 290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석유 및 화학사업 시황이 아직까지 부진한 가운데, 유가가 전분기보다 상승함에 따라 재고 관련 이익이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신규 스토리를 추가하는 등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오리지널 스토리 ‘화양연화 <I'M FINE >’의 ‘멈춰버린 시간’ 콘텐츠가 새롭게 공개됐다. 신규 스토리에서는 타임루프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지민’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리 제작’ 모드와 ‘컬렉션’ 모드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조선시대 콘셉트 의상, 헤어, 액세서리, 배경 등을 추가했다. 또한 오는 31일에는 핼러윈 시즌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
3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삼성전자의 4분기 실적 전망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반도체 사업부문은 당장 4분기 수익성 하락이 예상되지만, 내년 상반기 가격 반등이 가능하다는 전망이고 DP부문이 OLED 물량 증가로 호황이 예상되는 가운데 마케팅 비용 증가로 IM과 CE 부문은 부진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3분기 전사업 부문이 고른 호실적을 보였으나 4분기 서버 메모리 수요 약세 지속과 세트사업 경쟁 심화 등으로 전체 수익성 하락이 예상된다. 반도체는 서버 수요 약세가 지속되고, 가전과 스마트폰도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
SK텔레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30일 저녁 7시 30분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개최한다.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언택트 행사로, MZ세대에게 집에서 할로윈데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 12 런칭 파티 @T Factory’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고객 일부에는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KT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T 광화문 사옥에서 스리랑카 사업개발 기업 모을과 ‘스리랑카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엔 박윤영 KT 기업부문장과 김용욱 모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수도인 콜롬보 인근에 AI, IoT, Big Data 등 ‘Digital-X’ 기반의 과학기술신도시를 개발하고, 낙후된 국제공항주변을 주거 및 상업 지역으로 개발하는 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는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를 포함한 인근지역에 과학기술·공항도시·교통·관광· 물류 등 기능별 신도시를 개발하는 광역개발 프로젝트 ‘서부 지역 중장기 발전 계획
삼성전자가 BLE(Bluetooth Low Energy)·UWB(Ultra-WideBand) 기술을 활용, 갤럭시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30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스마트싱스' 앱에 접속해 간단한 등록 절차만 완료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로 위치 확인이 가능한 기기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즈(좌·우 각각) 등이다. 현재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안드로이드 8 운영체제 이상 제품, 스마트워치는 타이젠 5.5 운영체제 이상 제품, 이어버즈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여기에 해당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