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12일 “위기를 미래 창조의 촉매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하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회장은 이 같은 내용의 메시지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지속가능’을 화두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창립 68주년 기념 사내방송에서 코로나19 사태를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전혀 새로운 위기라고 규정하며, 변화된 산업지형과 새로운 규칙이 지배할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할 사업전략과 선도적인 역량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또한, 비대면의 일상화를 피할 수 없는 환경 속에서 디지털 기반 인프라와 조직문화로 위기대응에 민첩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는 점도 주요하게 언급했다. 금융 부문에는
2020년 10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KB금융 윤종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0,034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
LG전자가 LG 프라엘 메디헤어 정식 출시에 앞서 이달 말까지 대국민 사연 공모 행사를 진행한다. 탈모 고민에 대한 사연을 보낸 고객들 가운데 총 100명을 선정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무상 제공한다. 고객은 LG 프라엘 메디헤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LG전자는 내달 중 유튜브 인기 채널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종 선정된 사연을 소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탈모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한 후 이달 말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정식 출시한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헬멧 형태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삼성전자가 고양시에 위치한 맥도날드 고양삼송DT(Drive Thru)점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공급하며, 종이 메뉴판 없는 친환경 디지털 매장 구축에 나섰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영상과 정보를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맥도날드를 찾는 고객들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통해 음식 메뉴는 물론 광고,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맥도날드 고양삼송DT점 드라이브 스루 레인에는 고객들이 차에 탑승한 채 메뉴를 확인하고 주문이 가능한 스마트 아웃도어 사이니지가 설치됐다. 매장의 쇼윈도에 설치해 디스플레이 앞·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양면형 세미 아웃도어 사이니지 등 총
현대차가 중고차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시장에서 적정한 거래 산출과 품질인증 절차로 소비자 피해를 줄일 수 있고 시장 파이를 키울 수 있다는 취지다. 기존 중고차매매업계는 일자리 수 감소와 생계유지를 우려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12일 국회와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김동욱 현대차 정책조정팀 전무는 지난 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중고차 시장에서 제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포함해 70~80%는 거래 관행이나 품질 평가, 가격 산정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며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완성차가 반드시 사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대차를 비롯한
국토교통부가 중고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 서식 내에 정비이력 확인 및 실매물 검색방법 등을 표기한다고 11일 밝혔다. 국토부는 오는 13일 이같은 내용의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개정안을 입법예고할 예정이다. 성능상태점검기록부 개정 서식은 국토부가 지난 2018년 3월부터 운영중인 ‘자동차365’를 통한 ▲정비이력 확인방법 ▲중고차 실매물 검색방법 ▲성능점검 책임보험사 정보 등을 표기해 소비자가 차량 성능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중고차 매매업자는 매매계약 체결 전 소비자에게 차량의 성능상태 점검내용을 표기한 성능상태점검 기록부를 의무적으로 발급하게 돼 있다. 국토부 자동차보험과 이
SK이노베이션이 최근 폐플라스틱을 고온 분해해 얻은 열분해유로 화학제품 시제품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이 같은 성과는 SK이노베이션이 SK그룹 차원의 ESG(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 실천을 강화하기위한 그린 밸런스 전략에 따른 것이다.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은 오래도록 쌓아 온 석유화학제품 처리 노하우와 연구개발 역량으로 폐플라스틱에서 뽑아낸 열분해유의 불순물을 대폭 줄여 시험생산규모로 솔벤트와 윤활기유 등 시제품 제조에 성공했다. SK이노베이션이 이번에 제조한 솔벤트는 파라핀 함량이 높고 냄새도 적어, 기존 제품에 비해 차별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윤활기유 역시 ‘그룹-3 Plus’급 최고급
SK텔레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기술, 사업을 가진 스타트업 5곳 선발을 마치고 내년까지 이 기업들과 공동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SKT는 지난 6월 글로벌 파트너 발굴 및 협력 프로그램인 TEAC(TIP Ecosystem Acceleration Center)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 함께 개발할 북미, 아시아 내 유망 기업을 공모했다. 공모에는 19개국 63개 기업이 참여했다. ‘TEAC’은 2016년 SK텔레콤, 페이스북, 인텔, 노키아, 도이치텔레콤 등 글로벌 ICT기업들이 차세대 통신 인프라 개발을 위해 설립한 연합체 TIP의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이다. 두 달 간의 선발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기업은 5곳이다. ▲비대
현대자동차가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코나 일렉트릭(코나 EV)’의 리콜 점검에 들어간다. 이어 현대차와 코나의 배터리를 공급하는 LG화학에 대응이 땜질식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전기차의 원년으로 정한 내년도 양사가 입을 타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10일 현대차 등에 따르면 현대차 북미법인(HMA)은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코나 EV의 화재위험에 대한 1만1000여대(60%)를 상대로 자발적 리콜 계획을 제출했다. 리콜은 유럽에서도 3만7000여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중국과 인도에서도 3000대 정도의 리콜이 시작될 예정이다. 총 7만 7000여대로 약 판매량의 70%가 리콜될 전망이다. 이번 코나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서울 광진을)이 8일 특허청 국정감사에서 ;특허 빅데이터 기반 산업혁신 전략의 각 부처 활용 현황 정책연구보고서’를 발간했다. 고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총 8회에 걸쳐 현장 목소리를 담은 ‘정책연구보고서’를 발간하고 있고, 이번 자료는 두 번째 보고서다. 특허청은 중요 산업·기술 분야에 대한 ‘특허 빅데이터 기반의 산업혁신 전략’을 각 부처와 기업에 제공하고 있으나 성과는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의 양적·질적 지표 분석을 통해 기술개발 동향과 투자 방향을 진단·예측하는 ‘특허 빅데이터’ 분석은 산업혁신의 촉매제일 뿐 아니
넷마블은 지난 7일 모바일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사전등록을 시작하고 오는 11월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이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아프리카TV 등에 동시 공개한 ‘세븐나이츠2’ 온라인 쇼케이스는 누적 시청자 30만명, 동시 시청자 2만7000명을 넘어 게임업계 하반기 최고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세븐나이츠2’ 온라인 쇼케이스는 행사 당일 실시간 포탈 검색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넷마블은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세븐나이츠2’ 핵심 게임성, 11월 정식출시 등 서비스 방향을 공개하고, 사전등록 시작도 알리며 본격적인
삼성전자가 3분기 영업이익이 12조원을 훌쩍 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우려했던 반도체 부문에서 기대이상의 성적을 냈고, IM부문과 CE(TV·가전)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잠재적 수요가 폭발했다는 분석이다. 삼성전자는 3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을 집계한 결과 12조300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시장전망치(10조원)을 크게 웃도는 성적이다. 삼성전자의 분기이익이 10조원을 넘는 것은 ‘반도체 슈퍼 호황기’로 불리는 2018년 4분기(10조8000억원) 이후 7분기 만에 처음이다. 또 그해 3분기에 기록한 17조5700억원에 이어 2년만에 최대실적이다. 3분기 매출액은 66조원이며, 영업이익률은 1
삼성전자가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Dynamite’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활기차고 싱그러운 곡 분위기에 맞게 다채로운 색감, 레트로 콘셉트의 패션과 소품 등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를 구현했으며, 소비자들은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TV를 통해 더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8월 21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억 100뷰를 기록했고, 지난 9월 5일에는 단숨에 3억뷰를 돌파해 8일 08시 현재 약 4억 5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