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회장:대구대 이해만 교수)는 지난 22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다빈치관에서 ‘뉴노멀 시대의 디자인’이란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 및 전시회는 기조강연, 스폐셜 세션과 함께 총 4개의 학술논문 발표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기조강연의 경우 폴란드 정보기술공과대학의 Agnieszka Ziemiszewska(아그니에슈카 지에미셰브카) 교수가 ‘New Normal Era’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통역의 경우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롱비치 캠퍼스) 강수연 교수가 맡았다. 스폐셜 세션의 경우 △‘지금, 그때: 달라지거나 그대로이거나’(서울과기대 김상규 교수), △얼굴과 마스크: 포스트 코로나
항체 신약 개발 전문 바이오기업 파멥신(대표 유진산)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질환성 신생혈관 치료용 후보물질 PMC-403의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파멥신은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로부터 세포주 개발, 공정개발, 임상시료 생산 및 임상시험계획(IND) 제출 지원 등 PMC-403의 위탁개발생산(CDMO) 전 과정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PMC-403은 안지오포이에틴-1,2(Angiopoietin-1,2)단백질의 세포표면 수용체 Tie-2를 활성화하는 기전의 질환성 신생혈관 치료용 후보물질이다. 활성화된 Tie-2 수용체는 혈관 생성을 촉진시켜 혈관 벽에 구멍이 나거나 제대로 연결돼 있지 않은 비정상적인 혈관 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가 최근 한달 간(7월25일~8월24일)의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집에서 머물며 힐링 할 수 있는 상품인 △풋케어(발바닥 힐링 패치류) 상품이 15.2% △아이마스크(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상품)가 14.0% △디퓨저(액상형 방향제)가 12.7%로 직전월 동기간 대비 매출이 각각 증가했다. 반면, 여름철 UV 차단 관련 상품의 매출은 동기간 대비 -7.2% 감소했다. 홈캉스족이 늘면서 하절기 외출 관련 상품 매출이 감소하고 발과 눈 등에 패치 형태로 부착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힐링 케어류 상품이 늘고 있는 것. 홈캉스의 증가는 색조 화장품의 소비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랄라블라가 지난달 말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혈장치료의 효능에 대해 확실한 증거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다.AP에 따르면 숨야 스와미나탄 WHO 수석 과학자는 24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코로나19 혈장치료에 대해 아직 '실험적 요범'으로 간주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혈장치료는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한 환자의 혈장을 치료에 사용하는 방법이다. 미국 정부는 전날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혈장치료를 긴급 승인했다.미 식품의약국(FDA)은 "혈장치료가 코로나 19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혈장치료는 잠재적 위험성 보다 잠재적 혜택이 더 크다"고 밝혔다.스와미나탄은 그러나 WHO는 혈장치료를
SK매직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해 리퍼브 제품 판매를 시작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리프레시 캠페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리퍼브 제품이란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이나 전시 제품을 분해, 세척, 부품 교환, 제품 테스트 등 철저한 재생산 과정을 거쳐 재판매되는 제품으로 위생은 물론 기능과 성능면에서 새 제품과 비교해 전혀 손색 없다. 최근 알뜰 소비 문화확산과 친환경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리퍼브 시장은 10조 원 규모를 넘어설 만큼 리퍼브 제품에 대한 인식도 점차 개선되고 있다. 이에 SK매직은 친환경 가치확산을 위한 ‘리퍼브 제품 기획전’을 열고 리퍼브 제품을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CS닥터 노조와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조인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노사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 16층에서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와 이현철 전국가전통신서비스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교섭대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단협 타결 조인식을 열었다. 코웨이는 “정규직 전환에 따른 임금안 등 핵심적인 근로조건에 대해서 최종 합의했다”라며 “코로나 위기 상황 극복과 고객만족 서비스 극대화에 전사가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코웨이 CS닥터 노조는 지난 23일 전체 조합원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단협 합의안 찬반투표에서 93.6%의 찬성으
전국해양수산노동조합연합(의장 송명섭, 이하 전해노련)은 지난 24일 실시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하 공단) 제15대 노조 임원 선거에서 당선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송명섭, 장형 및 최태일 후보팀은 전체 조합원 선거인단의 약 63.9%의 득표율(404명 중 258표)을 차지하면서 앞으로 3년간 제15대 노조 집행부를 이끌게 된다. 공단 노동조합에 따르면, “이번 노조 임원 선거는 1988년 공단 노조창립 이래 32년 역사상 최초의 4선 노조위원장이 탄생했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현재 전해노련 의장에 재임 중인 송명섭 위원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끝까지 믿어주시고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조합원
오는 8월 25일은 음력으로 7월 7일인 칠석(七夕)이다. 칠월칠석으로 불리며 은하수의 서쪽에 있는 직녀와 동쪽에 있는 견우가 1년에 한번 까치와 까마귀가 날개를 펴서 놓는 오작교에서 만나는 날로 어릴 적부터 설화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칠석에도 여러 음식을 즐기는데, 여름 끝에 나는 밀이 맛있다고 하여 밀을 이용한 밀전병이나 밀국수 등 밀로 만든 음식을 즐겼고 애호박과 오이, 참외가 좋은 시기라 애호박전을 만들어 먹었다고 한다. 이에 칠석에 어울리는, 밀과 호박을 이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 편수 만두편수 만두는 채소로 만든 소를 넣어 여름철에 먹는 개성지방의 향토음식이다. 보통의 만두와 가장 다른 점은 네모 모양
핀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Iittala)’가 세계 최초로 재활용 유리만을 사용해 제작한 ‘100% 리사이클 에디션(Recycled Edition)’을 출시한다. 이딸라는 북유럽 디자인의 선구자로 자연 친화적이며 오래도록 지속되는 디자인(Timeless Design) 제품을 생산해왔다. 올해는 이딸라의 상징적인 디자인 제품으로 확장해 리사이클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 ‘100% 리사이클 에디션’은 알토 화병, 알토 캔들홀더, 가스테헬미 텀블러, 가스테헬미 캔들홀더, 라미 텀블러 등 총 5종이다. 모두 이딸라의 유리에 대한 전문성과 장인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난이도의 정제 작업을 거쳐 생산되며, 재활용 공정상 생길 수 있는
달콤한 술이 뜨고 있다. 기존에는 술 하면 코 끝을 톡 쏘는 알코올 향과 씁쓸한 뒷맛이 떠올랐다면 최근에는 술의 풍미를 적절하게 돋우는 요소로 ‘달콤함’이 소비자 입맛을 저격하고 있다. 이는 홈술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식사 전후로 또는 집에서 즐기는 소모임에서 가볍게 즐기기 위해 쓴 술 대신 단 술이 각광을 받는 것에서 비롯되었다. 아울러 코로나 블루 등으로 인해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절실한 요즘, ‘즐겁게 즐기자’는 주류문화가 젊은 층에서 확산되는 것도 단 술이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특히 최근 출시한 애플사이더가 눈길을 끈다. 수입주류 유통회사 ㈜비어케이가 아일랜드의 애플사이더 ‘매그너스(MA
CU가 코로나19로부터 가맹점주 및 스태프, 고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국 1만 4000 개 점포 카운터에 비말 차단막을 설치한다고 25일 밝혔다. CU는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커지자 지난주 긴급 대응안을 마련하고 고객과 근무자들의 대면 접촉이 잦은 점포 카운터에 비말 차단막을 설치하기로 했다. 관련 비용은 전액 본부가 부담한다. CU가 이번에 설치하는 차단막은 투명 카보네이트 소재로 카운터 위 천장에 매달아 고객과 근무자 사이를 물리적으로 차단해 침방울을 막아주는 구조다. 차단막 아래는 열려 있어 평상 시처럼 상품, 현금, 신용카드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 근무자 모두 보다 안전한 쇼핑 환
컨템포러리 슈즈브랜드 소다(SODA)는 본격적인 가을시즌을 앞두고 전속 모델인 배우 조윤희와 함께 상반된 팔색조 매력이 돋보이는 ‘2020 F/W 화보’를 공개했다. 조윤희는 올해 초까지 방영한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아나운서이자 파워 인플루언서인 김설아 역을 맡아, 고급스러운 재벌가 패션부터 편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 세련미 넘치는 데일리룩까지 다양한 패션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곧 다가올 가을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소다의 이번 화보에서 조윤희는 슈즈로 포인트를 줄 수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제대로 소화해내며, 주목도 높은 화보를 완성했다. 소다의 2020 F/W 화보는 ‘나를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키즈가 FW시즌을 맞아 집 뒷마당에서 아이들이 웃으며 자유롭게 뛰어 노는 모습을 담은 ‘이지 캠핑, 홈 캠핑’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 네파 키즈가 강조하는 ‘아이다움’을 만연하게 보여주는 해맑은 아이들의 모습이 따뜻하게 담겨있다.이번 화보는 언택트 시대로 변화한 요즘, 친구들과 나가서 뛰어 노는 것에 제약이 많아진 아이들이 웃음을 잃지 않고 밝고 천진난만한 아이들 특유의 감수성을 유지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홈캠핑을 주제로 완성되었다.홈캠핑 장소는 뒷마당.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뒷마당에서 홈캠핑을 준비하고 재미있게 어울리는 모습을 담아 가을과 어울리는 따뜻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갑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