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학습용 데이터 전문 기업 ㈜인피닉은 장애인 HR 솔루션 전문기업 ㈜브이드림과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인피닉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화상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크라우드 소싱을 통한 장애인 비대면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직무 훈련 및 교육, 취업 후 사후관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인피닉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 뉴딜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AI 학습용 데이터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러한 AI 학습용 데이터는 생산 및 가공에 많은 시간과 노동력이 요구되는 노동집약적 산업인 만큼, 브이드림과의 협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
2020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62,80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교육 기업 디쉐어와 서울 송파구청이 손잡았다. 지식공유 플랫폼 ㈜디쉐어(D.SHARE)는 송파구청과 저소득층 교육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온라인 개학, 교차 등교 등으로 인해 제대로 된 관리를 받기 어려운 송파구 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디쉐어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쓰리제이에듀와 비스픽 강의, 단끝 어플)를 주민센터, 복지관, 학교장 추천 등을 통해 선정된 중위소득 60% 이하의 중, 고등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모노키친 우유튀김’을 카카오 톡딜 특가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우유튀김’은 대만 야시장에서 간식으로 인기를 끌어온 메뉴로, 최근 한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 유명 요리연구가 백종원씨가 출연해 우유튀김 만드는 법을 소개한 이래 국내에서도 유행에 민감한 젊은 주부들이 아이들 간식 메뉴로 많이 선택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정식 오픈한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의 ‘카카오 톡딜’은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 내 쇼핑 서비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선보인 공동 구매 서비스로 단 2명의 소비자만 모여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최대 특징으로 이용자는 쉽게 할인가로 상품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환자가 28명 발생했다. 지난 27일 25명 이후 이틀 연속 2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지역사회 신규 확진자 역시 이틀 연속 한 자릿수를 기록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8일 0시 기준 국내 누적 확진환자가 1만4203명이라고 밝혔다. 지난 27일 0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1만4175명이었는데 하루 사이 28명이 늘어난 것이다. 신규 확진자는 해외유입을 통해 23명이 확인됐고 국내 지역사회에서는 5명이 추가됐다. 해외유입 확진자 중 10명은 검역에서 발견됐고 5명은 경기, 3명은 서울, 2명은 전남에서 확인됐으며 부산과 충남, 경북에서도 각각 1명의 해외유입 확
상품죽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여름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흑임자’ 메뉴를 비비고 죽 신제품으로 내놓고, 죽으로 만든 이색 레시피를 선보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용기죽 신제품 ‘비비고 흑임자죽(280g, 2980원)’은 상품죽 시장에서는 없었던 메뉴로, 소위 ‘할메니얼(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복고 트렌드 확대로 젊은 세대가 흑임자, 쑥 등 ‘할매 입맛’에 열광하는 현상을 반영했다. 고소한 검은깨와 담백한 약콩을 듬
올여름 바캉스 대신 다이어트 하려는 '다캉스(Diet+Vacance)족'이 늘면서 슬리밍 제품이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다. CJ올리브영이 최근 2주간(7월 14일~7월 27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건강기능식품 중 슬리밍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여름 휴가철의 성수기인 이른바 ‘7말 8초’를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지방 감소 등의 효과가 있는 슬리밍 제품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제품의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60정 이상 꾸준히 섭취하는 알약 형태의 슬리밍 제품이 대부분이었지만, 올해에는 1~2주 단기간 집중 다이어트를 돕는 제품이 특히 인
녹색교통운동과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협의회는 지난 16일 현대모비스 본사에서 ‘교통사고 피해가정을 위한 도서/교복 지원사업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협의회는 2019년에 이어 올해도 도서/교복 지원사업에 1년간 2500만원을 후원했다. 2019년에는 후원금으로 15명에게 교복 지원금을, 100가정에는 약 2000권의 도서를 지원한 바 있다.녹색교통운동은 올해 후원금을 교통사고 피해가정 자녀의 도서/교복 구입 지원에 쓸 예정이다.이운석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협의회 회장은 “2019년에 이어 올해도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에게 필요한 도서와 교복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정용일 녹색교
세계 최대 규모의 코로나 19 백신 임상 실험이 27일 미국에서 총 3만 명의 피실험 자원자 중 첫 집단에 대한 접종주사로 시작됐다.미국 정부와 민간 기업이 힘을 모으고 있는 이 백신 개발은 다른 나라들의 여러 경쟁 제품과 함께 마지막 단계에 진입했다.미 연방 국립보건원(NIH)과 모더나 사에 의해 개발되고 있는 실험 백신은 앞서 45명 임상 실험에서 거의 완전히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냈지만 3만 명 대상의 임상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진짜로 사람들을 코로나 19 균으로부터 보호해줄 것인지 알 수 없다.접종 자원자들은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은 진짜 백신 개발약을 주사 맞고 다른 한 쪽은 가짜 약을 맞는데 당사자들은 자신이 어느 군에 속
정부의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제한 조처 완화 결정에 따라 산림휴양시설과 박물관, 미술관 등이 순차적으로 운영을 재개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누리지 못했던 문화생활이 부분적으로나마 정상화되고 있는 것이다. 그 속에서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통해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한으로 하며,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박물관이 더운 여름을 피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인류가 최초로 사용한 금속인 청동기와 함께 시작된 우리나라 청동기문화가 어떻게 전개되고 발전하였는지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살펴볼수 있는“한국의 청동기문화 2020”특별전. 우리 문화재를 이해하기위한 교육콘텐츠 제공에 앞장서는 국립청주박물관(관장
일본에서 27일 하루 동안 598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확인됐다.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27일 하루 동안 신규 확진자는 도쿄(東京)도에서 131명, 오사카(大阪)부에서 87명 등 총 598명이 확인됐다.일본에서 하루 신규 확진자가 600명을 밑도는 것은 지난 20일 이후 7일 만이다.다만, 요미우리 신문은 연휴 동안 유전자증폭(PCR) 검사 건수가 줄어들어 신규 감염자도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일본은 지난 23~26일 4일 간 연휴였다.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3만 1976명이 됐다. 같은 날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1012명이다.감염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은 도
국제 금값이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뉴욕 상품거래소에서 장중 금 값이 트로이 온스(1 트로이온스=31.1034768g)당 1945.16 달러를 기록해, 2011년 9월에 작성됐던 1921달러 기록을 돌파했다.마감가도 온스당 1931달러를 기록해 전 거래일(24일) 대비 1.8% 상승했다.금값은 올해 들어서만 25% 넘게 상승해 최고의 메인스트림 자산 중 하나임을 재입증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가 지속되면서 안전자산을 찾는 투자자들이 몰렸기 때문이다.UBS의 귀금속 전문 애널리스트인 조니 테베스는 FT와의 인터뷰에서 금값이 6~12개월 이내에 온스당 2000달러를 기록
㈜네오팜이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방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응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네오팜은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약 1억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 기부 품목은 더위 속 두꺼운 방호복을 입고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의 피부 진정과 케어를 위한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등 2종으로, 전국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네오팜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품을 지원했다”며 “네오팜도 코로나19 극복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 기업의 사회적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