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상으로,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디자인 우수성과 창의성 등을 평가해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세 분야에서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투썸 원두 봉투 패키지(Whole Bean Package)’ 디자인은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
영국 옥스퍼드대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초기 임상시험에서 강한 면역 반응을 일으킨 것으로 나타났다.20일(현지시간) BBC 등에 따르면 옥스퍼드대 연구진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1단계 임상 시험에서 안전하게 면역 반응을 유도했다. 연구 결과는 이날 의학전문지 랜싯을 통해서 공개됐다.성인 1077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시험에서 투약을 받은 이들은 항체 및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우는 T세포를 형성했다.다만 이 백신이 코로나19에 대한 충분한 수준의 보호를 제공하는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연구진은 보다 큰 규모의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전해졌다.옥스퍼드대 제너연구소는 영국 기반의 글로벌
미스터피자가 22일 SKT 고객에게 피자 반값 쿠폰을 제공하는 ‘7월 티데이(T-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데이인 22일 단 하루, T멤버십 앱에서 매장 방문 포장 시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피자(L)+콜라’ 세트의 50%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쿠폰은 다음 날인 23일까지 가능하며, 방문 포장 외 온라인 및 전화를 통한 포장 주문은 제외된다. 프로모션 피자는 고단백으로 영양 보충에 좋은 킹새우, 스테이크 등을 올려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긴 쉬림프골드, 치즈블라썸스테이크, 새우천왕, 하프앤하프 피자 4종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한여름에는 기력 회복에 좋은 고단백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며 “미
최근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이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동아제약은 지난 13일 ‘미니막스 정글 오메가-3 DHA EPA’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니막스 정글 오메가-3 DHA EPA는 두뇌의 구성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을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린이의 눈 건강과 두뇌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DHA는 어유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으로 어린이의 뇌와 신경조직, 망막 조직의 중요한 구성 성분이 되고 건조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미니막스 정글 오메가-3 DHA EPA 제품은 먹이사슬 생태계의 가장 낮은 단계의 소형 어류 95%만을 사용해 중금속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전국 토란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곡성군이 토란 가공 산업육성을 통해 곡성 토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원물가격 상승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가공상품 판매로고부가가치를 이루고자 2016년부터 4개년에 걸쳐 토란 향토산업육성사업을추진하고 있다. 그 중 ‘수상한영농조합법인(공동대표 노계숙, 김빛나)’에서 오픈한 토란파이만주브랜드 ‘가랑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 2017년 10월 곡성의 여성농민 5명이 모여 곡성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을 만들기 위해 ‘수상한영농조합법인(수수한 재료로 상상하지 못했던 먹거리 관광 상품을만들자’는 의미)’을 설립한 후 2018년 5월 브랜드 ‘가랑드’를 오픈 하였다. 이후 본격적 토란파
온유약품이 2020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20일부터 26일까지 자사 공식몰에서 전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74%까지 할인하는 ‘온유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온유약품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트루밸런스, 오하라 등 기존 브랜드부터 최근 출시한 ‘처음온’, ’PLAN.100’까지 모든 브랜드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온유약품 공식몰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온유약품 관계자는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을 계기로, 온유약품이 선보이는 제품의 우수성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 지역 내 우수 기업 발굴 및 투자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시키기 위한 ‘2020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시상식을 20일 송도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창업 30개월 미만의 기업 29개사가 신청하였으며, 서류심사 및 실사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5개사(인천 관내기업 4개사, 관외기업 1개사)가 선정되었다. 에스티에스바이오(대표 박정건)의 폐쇄형 약물전달장치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으로는 카이미(대표 정준원)의 인공지능 진단 기반의 복강경 수술용 종양 탐지 센서, 에타일렉트로닉스(
삼성화재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자동차 보험의 ‘손해율’ 개선과 ‘보험료’ 인상 효과에 따라 2분기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는 평가가 나왔다. 20일 메리츠증권은 삼성화재의 2분기 순이익이 2313억원으로 전분기대비 41.0%, 전년대비 18.4%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김고은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되며 자동차 및 위험손해율이 안정화되고 있다”며 “6월 이후 자동차 운행량이 증가하고 있으나 2019년 이후 세 차례의 보험료 인상 효과가 누적돼 하반기로 갈수록 자동차 손해율 개선폭은 점차 커질 전망이다”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판매 경쟁 둔화로 보장성 인보험 신계약이 감소하고 있으나 신규 전속 인력의 도
현대해상이 2분기 차보험 판매 경쟁 둔화와 민식이법으로 보험판매가 증가하고, 손해율 하락에 따라 이익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0일 메리츠증권은 현대해상 2분기 실적에 대해 순이익 984억원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이는 전분기 대비 9.8%, 전년대비 13.7% 늘어난 수치다. 김고은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자동차 운행량 및 병원 이용량 감소해 손해율 개선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판매 경쟁이 둔화되고 있으나 민식이법으로 운전자 보험판매가 증가해 월평균 90억원 규모가 예상된다”고 했다. 또 김 연구원은 “5월 희망퇴직 진행해 160~170억원 규모의 비용이 발생해 타사 대비 사업비율 하락폭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구성하는 여러 성분 중 연골과 주위 골에 퇴행변화가 일어나 생기는 관절염이다. 이에 주로 체중을 많이 받는 무릎관절과 엉덩이 관절 등에 심한 통증과 장애를 일으킨다. 국내에서 보고되고 있는 관절염 비중은 전체 인구의 10~15퍼센트에달하며 좌식문화의 영향으로 무릎관절에 발병빈도가 가장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초고령화 사회 도래로 인해 퇴행성관절염 치료법들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노년층의 삶의 질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는 환자 개개인의 ‘맞춤형인공관절’ 개발이 현재로서는 요원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사실은 이와 다르다. ‘개인 맞춤형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지난 17일 진행된 ‘맥스서밋 2020(MAX SUMMIT 2020)’ 행사에서 맥스 어워드 2020(MAX AWARD 2020) NGO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월드비전의 ‘월드 이즈 원(World is One)’캠페인은 총 40개의 다양한 산업군 시상 부문 중 100 여 명의 심사위원 투표를 통해 NGO 부문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맥스서밋 2020’은 대한민국 최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로, 6회째인 이번 행사는 ‘Max, Untact but More Connected’를 주제로 코로나 이후, 다양한 업계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과 더불어 건강한 마케팅 생태계 조성, 시장 활성화에 앞장선 브랜드(플랫폼)를 선정해 시상했다. 월드비전은 지난 5월부터 선한 영향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스타일링 전문기업인 ㈜디오네스는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옷을 먼저 제안하고 고객이 제안된 옷에 만족하면 결제하는 인공지능 기반 신개념의 개인 스타일링 서비스인 ‘PERSS(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PERSS(펄스)’는 회원가입 과정에서 고객의 신체 사이즈, 좋아하는 색상이나 패턴, 외출 빈도, 기념일, 유행이나 본인 스타일 추구 여부 등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소통하여 고객의 취향과 정보를 설정하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과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합작하여 고객의 성향을 분석한다. 또한, 고객에게 어울릴 만한 의류제품 5가지를 선별하여 배송하는데, 고객은
캘러웨이골프가 골프볼 디자인에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캘러웨이골프는 아티스트들의 개성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담은 뉴 크롬소프트의 리미티드 에디션 ‘트루비스 콜라볼 4종’을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캘러웨이골프의 콜라볼 프로젝트에는 동양화 작가, 자동차 커스텀 디자이너, 타투이스트,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4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각기 다른 개성과 감성으로 트루비스 골프볼을 재해석했다. ‘버디’, ‘럭키’, ‘타투’, ‘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총 4가지 각기 다른 개성과 독특한 스토리를 담았다. 이번 트루비스 콜라볼 4종에는 디자인 스토리가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