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1일 울산 울주군 소재 ㈜디티알오토모티브 본점에서 ㈜디티알오토모티브와 동반성장을 위한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디티알오토모티브는 울산 온산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한 코스피 상장기업으로 주력제품은 자사 브랜드 ‘엑스프로(X-PRO)’ 자동차배터리다. 현재 매출의 95%를 수출중인 기술력 및 브랜드 인지도가 우수한 지역 우량기업이다. 이날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디티알오토모티브가 ‘썸뱅크’ 채널을 통해 ‘엑스프로(X-PRO)’ 자동차배터리 썸패스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부산은행 임직원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10월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IPO 여정을 본격화한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장 방시혁, 이하 빅히트)는 코스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2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빅히트는 이번 상장을 위해 7,130,000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105,000원~135,000원, 공모예정 금액은 7,487억 원~9,626억 원이다. 오는 24~25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며, 다음 달 5~6일 청약을 거쳐 10월 중 코스피에 신규 상장 신청을 완료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제이피모간증권회사이며, 주관회사는 미래에셋대우가 맡았다. 빅히트는 방시혁 의장이 20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은퇴리포트 47호 '5060 세대의 의료비 지출 및 보험보장 실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고령화 심화로 증가하는 노인 의료비는 사회적 비용을 초래하고 세대간 갈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은퇴 후에는 소득이 제한되어 의료비 지출에 대비하지 못하면 노후 생활이 위기에 처할 가능성이 높아 개인적 차원에서도 노후 의료비는 은퇴생활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보장성 보험은 의료비 지출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나 정작 의료비가 늘어나는 60대 이상의 가입률은 낮은 편이다. 특히 은퇴기에는 목돈이 드는 의료비 지출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5060 세대는 고령기로의 전환 과정에 있으며 현 상황에 대한 분석을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2000억원 규모의 원화 선순위 회사채 발행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채권은 지주사 출범 후 발행한 첫 번째 선순위채권(만기 3년)으로, 지난 1일 실시한 수요예측에서 증권신고서 신고금액인 1500억원보다 6배 이상 많은 9100억원의 유효수요가 몰려 이사회 승인금액인 2000억원까지 증액해 발행하기로 결정됐다.발행금리는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 하는 회사채 AAA(3년) 금리수준으로 결정될 예정이며, 발행일은 오는 10일이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시장 불확실성이 다시 커지며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시기에, 시장의 높은 관심과 양호한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지주사 출범
영유아식품 전문기업 베베쿡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유식 제품이 기준 세균수 초과로 식약처로부터 회수·판매중단 조치를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주식회사 내담에프앤비(NAEDAM F&B)에서 제조하고, 베베쿡에서 판매하는 완료기 실온이유식 제품인 '한우청경채버섯진밥'(240g, 120g×2개)에 대해 세균수 기준 규격 부적합으로 회수·판매중단 조치가 내려졌다.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이 해당 이유식을 검사한 결과, 이같은 판정을 받았다. 조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21년 1월 18일인 제품이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즉시 섭취 중단 후, 베베쿡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구매처에서 반품해야 한다. 베베쿡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6회 파주 에디터스쿨’이 9월 3일부터 11월 21일까지 출판도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스트리밍으로 개최된다.파주 에디터스쿨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국제행사로 해마다 국내외 출판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된다.올해 에디터스쿨의 화두는 ‘경계’다. 논 컨택트(Non Contact) 시대의 독자들은 유튜브와 SNS를 통해 책을 추천받기만 하는 존재가 아니라 자신이 읽은 책을 소개하는 일종의 생산자이자 소비자이다. 온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고, 온라인 독
영·유아 전문 종합식품 기업 아이배냇이 이달 2일 오전 9시부터 4일 오후 6시까지 3일간 배냇밀몰 전 제품 무료 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배냇밀몰에서는 신선 배달이유식 브랜드 ‘배냇밀’과 함께 아이배냇의 여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회원 포함, 배냇밀몰 전 회원은 단 한 개의 제품을 구매해도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다.이벤트는 △배냇밀 이유식 △컨피던트 순산양분유/순산양유아식을 비롯해, △핑거요거트 △핑거치즈 △육포 △곡물친구 △계란과자 △유기농 쌀떡뻥 등 아기과자/간식, △끙아 △배도라지 조아 등 아기음료, △순창한식 된장 △순발아참기름 △요술소스 등 조미료, △한끼영양밥(쇠고기시금치/닭
신한은행이 디지털영업부·AI통합센터 출범을 통해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디지털 영업을 통해 영업방식을 혁신할 창구 없는 영업점 디지털영업부와 AI(인공지능) 중심으로 은행의 변화를 이끌 AI통합센터(AI Competency Center, 이하 AICC)를 출범한다고 2일 밝혔다.디지털영업부와 AICC의 출범은 진옥동 행장의 "가속화된 디지털 중심의 금융산업 변화를 미래 신한은행을 위한 준비의 기회로 삼는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신한은행은 영업과 업무 방식의 지원 및 보완 목적으로써의 디지털이 아닌 은행의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
2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 코로나19 피해자모임 단체는 "쿠팡의 김범석 대표이사 등 관계자 9명이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은폐하고 방역지침을 지키지 않았다”며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감염병예방법 위반, 업무상과실치사 등 혐의로 서울 동부지검에 고발한다”고 이날 밝혔다. 쿠팡 부천물류센터에서는 지난 5월 23일 첫 코로나19 확진작 발생한 뒤 누적 확진자가 150명이 넘는 집단감염으로 이어졌다. 권영국 피해자 지원대책위 대표는 “저온 물류센터는 환기가 이뤄지기 어려운 밀폐된 공간이라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노동자들은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상황에서도 전산입력을 위한 키보드와 작
서울성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선화)는 지난 1일 건강한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민수)과 함께 협업사업인 ‘치아건강 9988 232(99세까지 88 하게 2,30대 2(이)처럼 관리하자) 사업’으로 자활주민에게 치과 치료를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2019년부터 진행된 ‘치아건강 9988 232’ 사업은 성동구 저소득 주민의 구강관리 및 치료를 위한 협업사업으로 2019년도에는 63명, 2020년에는 8명이 구강검진 및 스케일링 치료를 진행했다. 이후 검진 대상자를 대상으로 치과 치료가 시급한 17명에게 임플란트, 틀니, 크라운 등의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치과 치료비 중 참여주민 전체 치아 검진은 건강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지원했으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고정해주는 ‘더 쇼킹 팩트 픽스 커버’를 새롭게 출시했다. ‘더 쇼킹 쿠션’, ‘더 쇼킹 립 블러’, ‘더 쇼킹 카라’ 등 우수한 제품력과 강력한 지속력을 강점으로 하는 ‘더 쇼킹’ 라인은 토니모리의 스테디 셀러 대표제품이 가장 많은 라인으로 소비자들의 피부 컨디션과 취향에 따라 맞춤 선택이 가능한 것이 가장 특징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더 쇼킹’ 라인의 ‘더 쇼킹 팩트 픽스 커버’는 유분과 피지를 케어해주어 산뜻하고 보송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고운 파우더 입자가 모공을 블러처리 한듯 피부에 밀착되어 매끈한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유
프레스티지하고 럭셔리한 주얼리 브랜드의 전통적 가치관을 향기로 담은 불가리 퍼퓸이 신제품 남성향수 ‘맨 글레이셜 에센스’를 출시한다. ‘맨 글레이셜 에센스’는 가장 원초적인 원소인 ‘공기’가 지닌 순수함과 강인한 생명력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남성향수이다. 광활한설산에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숨결과 대자연의 눈부신 아름다움이 선사하는 청명하고 프레쉬한 느낌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마스터 퍼퓨머 알베르토 모리야스는 얼음처럼 차가운 공기의 신선함을 향으로 표현하고자 다양한 노트들을 조화롭게 엮어냈다. 프레쉬한 무드를 깨워주는 주니퍼 베리, 진저, 제라늄의 신선한 탑 노트를 시작으로 아로마틱한 하트 노트로
신진 디자이너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론칭 일년만에 매출 40억을 올릴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아보네백’ F/W 신규 라인이 전격 공개된다.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가 운영중인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HAGO)는 신진디자이너 백 브랜드 ‘아보네’와 손잡고, 2020년 F/W 신규 라인 중 하나인 ‘아보네 가띠백(ABONNE Gatti bag)’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 ‘아보네 가띠백’을 시작으로 ‘카르미백’, ‘에또백’, ‘마틴백’까지 총 4종류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된 ‘아보네 가띠백’은 20세기 디자인 아이콘이라고 불리는 산업디자이너 ‘피에로 가티’의 대표 디자인인 빈백 의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