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완구로 큰 사랑을 받아온 ‘헬로카봇’이 이번 달로 시즌9에 이르며 탄생 6년째(시즌 1, 2014년 8월 방영)를 맞았다. 롱런의 비결은 철저하게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관점에서 제작됐다는 점이다. 주인공 차탄은 비밀친구인 카봇들의 도움을 받아 어린이들의 온갖 고민을 해결하며 가장 친근한 친구로 떠올랐다. 300여 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드러난 어린이들의 ‘찐고민’은 무엇일까 살펴본다. ▲ 모기, 파리 싫어요!어른에게는 아주 사소하게 보일 지라도 어린이에겐 진지한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 ‘모기와의 전쟁’(시즌1), ‘파리로봇과의 대결’(시즌2)이 그 예다. 밤새 주인공 차탄의 피를 빨아먹는 모기가 출현한다. 참
배우 진선규가 롯데GRS의 외식 주문 통합 앱 ‘롯데잇츠(LOTTEEATZ)’의 신규 광고 모델로 활약하며 인기도 얻고 광고에 대한 이슈도 성공적으로 끌어냈다는 평이다. 지난 8월 1일 온에어되자마자 화제가 된 ‘롯데잇츠(LOTTEEATZ)’의 새 캠페인 광고 영상 속에서 진선규는 이소룡의 트레이드 마크인 노란색 트레이닝 복을 입은 채 고유의 표정을 100% 재현해내 완벽 변신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이소룡 특유의 괴조음인 ‘아뵤~’와 이번 캠페인의 주제인 ‘업(UP)이요~’를 유사하게 발음해 재미를 주는 동시에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 전달에 성공했다. 지난 2월 롯데GRS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빠르게 확산하는 비대면
국내 주요 4개 소주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참이슬'인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최근 3개월여간(5월8일~8월9일) 국내 4개 소주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처음처럼(롯데칠성음료㈜, 대표 이영구) ▲진로이즈백(하이트진로㈜) ▲좋은데이(㈜무학, 대표 이수능·최재호) 등이다.분석 때 해당 브랜드 일부가 타 문구와 중복, 검색되기 때문에 키워드에
우리 지금 이렇게 다정하고 아름답게 성교하는 걸 인간들처럼,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미화시켜 볼까? 무슨 헛소리, 그들은 다시 필연처럼 쉽게 헤어지는 꼴 못 봤어? 다 부질없는 인간들의 거짓! 요놈들 봐라, 사진 찍느라 찰칵대는 데도 꿈쩍하지 않네, 우리는 인간들처럼 곁눈질 안 한다!
국내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 메가존 클라우드가 벤처기업협회와 회원사 디지털 역량 강화 및 클라우드 기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벤처기업협회 회원사는 이번 MOU를 통해 온·오프라인 인프라(기반시설)는 물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글로벌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활용,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등 메가존 클라우드의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더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메가존 클라우드는 특히 기업별 맞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를 통해 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시장
정부가 최근 장마로 나타난 배추 가격 급등세를 잡기 위해 비축물량을 푼다. 상추, 오이, 깻잎 등 품목의 상승세에는 유통업체와 함께 20% 할인쿠폰을 뿌리는 식으로 대응하기로 했다.농림축산식품부는 10일 이같은 내용의 농산물 피해 최소화 및 수급 안정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농식품부에 따르면 이달 1~6일 배추 도매가격은 포기 당 3907원으로 평년 대비 27% 상승한 상태다. 농식품부는 주산지(태백·평창·정선 등) 호우피해가 적은 만큼, 이번 가격 급등세는 전년 대비 재배면적 감소에 기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최근 폭우로 인해 다가오는 김장철 배추 공급 문제에 직면할 것이란 우려에 대해서는 "김장철에 사용되는 배추의 본격 정
백금 위에 화이트 다이아몬드와 블랙 다이아몬드 3600개가 박힌 150만달러(약 18억원)짜리 초호화 마스크를 이스라엘에 있는 한 보석회사가 제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을 차단하기 위한 N99급 마스크 기능도 물론 가지고 있다.이스라엘 보석회사 이벨의 소유주이자 디자이너인 이삭 레비는 9일(현지시간)AP통신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에 거주하는 중국 비즈니스맨이 이 마스크를 주문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확한 신원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주문자가 내건 조건은 두 가지. 하나는 연말까지 완성해달라는 것이었고, 나머지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마스크여야 한다는 것이었다.앞서 인도의 일부 부호들이 황
캐리어냉장이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 출품한 2개 제품이 각각 ‘CO2 저감상’과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하면서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캐리어냉장은 지난해에도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제22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에너지 효율 기술력을 인정받아 냉장·냉동 업계 최초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금년 ‘CO2 저감상’을 수상한 캐리어냉장의 ‘인버터 수직형 냉동 2도어 쇼케이스’는 지구 환경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1대당 연간 1.2톤(t)을 줄여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이는 전기사용 비중이 높은 상업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AIS 정수기가 에너지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 하는 등 총 4개의 제품이 수상하며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부터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 확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기여하고 있다. 코웨이는 총 4개의 제품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CHPI-7510L)은 올해 최고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주어지는 에너지 대상 환경부 장관
그동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인 혁신기술로 주목되어 사회 각 분야에 걸쳐 변화를 추구해온 블록체인 기술이 최근, 비대면 서비스 거래가 급속히 늘면서 다시 재조명을 받고 있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8월 27일에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언택트 경제의 핵심 – 블록체인 최신분석과 활용 서비스 구축 세미나”를 온라인ㆍ오프라인 동시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다양한 산업 및 실생활에 접목된 블록체인 서비스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는 상황으로서 조만간 블록체인의 사회적 가치 창출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고 산업교육연구소에서는 블록체인 최신분석과 트랜드를 비롯한 운영상의 고려사항, 연동기
한양대학교 4차산업혁명연구소에서는 5차 산업혁명시대를 예측 분석한 사업 전략 연구보고서 ‘5차 산업혁명시대 지구 빙하기/ 감염병 대책’을 출간하였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연구보고서에는 심각한 지구온난화의 기상이변과 생태계 변화를 단순한 온실효과의 온실가스 및 CO2 농도 증가로 보지 않고, 지구 온도상승의 근원적 원인을 최첨단 상대성이론과 양자역학적 접근으로 해석하고 있다. 또 지구 생태계 멸종을 야기하는 지구 빙하기 위기를 예견하고, 경제성 없는 일부 태양광, 풍력등 신재생 에너지 산업을 대체하는 현실적 녹색, 환경 에너지 정책 및 사업화 방법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보고서는 미증유의 사태로 전세계를 강타한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장애인 예술가의 고유한 예술적 감수성과 창작역량 강화 및 예술매개자 양성을 통한 배리어프리 저변 확대를 위해 예술가, 문화예술기획자, 장애와 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이:음 예술창작 아카데미 2020』(이하 이:음 아카데미)를 8월 말부터 12월까지 대학로 이음센터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이:음 아카데미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운영하는 2020년 신규 사업으로, 크게 창작자 LAB, 매개자LAB, ⓔ메이킹 과정으로 구분되어,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 다양한 예술가의 교류와 창작매체를 확장할 수 있는 실험적 기회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작자 LAB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예술의 정의에 대한 질문
브이티지엠피(VT GMP)의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10일,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수 있는 버블 스파클링 부스터 3종을 선보였다. 버블 스파클링 부스터 3종은 피부 도포 시 조밀한 버블이 풍성하게 형성되어 모공 속 노폐물을구석구석 세정해 준다. 또한 브이티 코스메틱의 대표 라인인 프로그로스, 시카, 슈퍼히알론 콘셉트 별로 선보여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공식몰에서 버블 스파클링 부스터 3종과 다양한 인기 제품이 함께 구성된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출시프로모션 외에도 브이티 코스메틱 공식몰 리뉴얼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