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K2가 가볍고 발이 편안한 하이브리드 워킹화 ‘플랙스(FLEX)’를 9일 출시했다. ‘플랙스’는 K2만의 듀얼 쿠셔닝 시스템으로 뛰어난 쿠션감과 유연성, 안정된 착화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유연한 파일론 소재의 상판 미드솔과 IU소재의 하판 미드솔을 적용해 뛰어난 쿠션감을 제공하여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동시에 발을 잡아주어 더욱 편안하고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우수한 탄성과 내구성이 특징인 엑스 폼(X FOAM)을 통해 최상의 착화감을 제공한다. 신동준 K2 신발기획팀 부장은 “플랙스는 뛰어난 쿠셔닝과 방투습 등 전천후로 신을 수 있는 기능성에 스트리트 감성을
2017년 중국의 사드보복이 후 실적이 내리막길을 걷던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최악의 전범기업인 미쓰비시그룹과 거래해 국부를 유출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미쯔비시와의 거래는 지난 2018년 1분기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갈등 여파로 순이익이 줄었던 이듬해부터로 의존도는 매년 커졌다. 매년 늘어난 거래금액은 올 2분기에 최대치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아모레퍼시픽은 Tibor+0.2%이자율로 14억엔(158억3000만원)을 도쿄 미쯔비시 은행으로부터 차입하며 이자 지불하고 있다. ◇ 사드 시기, 아모레퍼시픽 전범기업 미쯔비시와 커지는 차입거래 아모레퍼시픽
O형 혈액형을 가진 사람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릴 위험성이 다른 혈액형 보유자 보다 상대적으로 적다는 연구결과가 또 나왔다. 8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 소재 유전공학 회사 23앤드미(23andMe)는 최근 발표한 연구 논문에서 약 75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혈액형과 코로나 19의 상관성을 분석한 결과 O형 확진환자가 다른 혈액형의 확진환자 보다 9~18% 적었다고 밝혔다. 반면 O형을 제외한 다른 혈액형들 간에는 코로나 19 감염 위험성과 관련해 별 차이가 없었다는 것이다. 연구진은 나이와 기저질환 요소를 반영해 O형과 다른 혈액형들의 차이를 분석했을 때에도 위와
세계은행(WB)은 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추가적인 경제 성장률 저하가 있을 수 있다며 각국 정부에 만반의 대비를 당부했다. WB는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을 -5.2%로 전망했다. 아이한 코세 WB 개발전망 담당 국장은 이날 WB가 발표한 '세계경제전망'에 관해 "현 전망은 이미 기록된 글로벌 경제 전망상 가장 빠르고 가파른 하향 조정"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앞으로 추가적인 성장 하향 조정이 있을 수도 있다"며 "정책입안자들이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준비를 갖출 필요가 있다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WB는 이번 보고서에서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5.2%로 내다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온라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제품의 TV홈쇼핑 방송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4대 TV홈쇼핑(CJ·GS·현대·롯데) 방송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 4대 TV홈쇼핑 방송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TV홈쇼핑사가 공동으로 우수중기제품을 선정하고 방송판매를 진행하여,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지원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평가위원회를 거쳐 최종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TV홈쇼핑 방송 판매 수수료 감면, 영
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자사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아이클레보 지니(G5)’의 2020년형 업그레이드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2020년형 아이클레보 G5 크림베이지는 2019년 7월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 모델로 등극한 아이클레보 지니(G5)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디자인과 청소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일회용 물걸레 부착 패드에 일회용 청소포를 붙여 물걸레 청소를 하면 매번 걸레를 빨 필요가 없어 더 편리한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일회용 물걸레 부착 패드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물티슈를 붙이면 물걸레 청소를 할 수도 있어 별도로 일회용 청소포를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자사 캔맥주 신규 라인업을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인 ‘구미호 피치 에일(KUMIHO PEACH ALE)’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20여년 간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온 카브루는 올해 종량세 도입과 함께 본격적인 B2C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편의점 GS25와 협업한 수제맥주 ‘경복궁’은 출시 6개월만에 100만캔 이상 판매됐으며, 지난 4월 두 번째 콜라보 제품 ‘남산’이 출시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카브루는 이번에 편의점?마트 등 소매 채널에서 판매될 자체 캔맥주 카테고리 ‘구미호 맥주’를 론칭하게 됐다. ‘구미호 맥주’는 카브루의 브랜드 심볼인 구미호
퍼밀(permeal)이 한우 암소와 이베리코 베요타 등 프리미엄 육류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단 6일간 슈퍼특가 퍼밀정육점’ 프로모션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소∙돼지고기의 가격 상승세로 식탁 물가에 부담을 느낄 소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육류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모든 제품은 퍼밀을 운영하고 있는 ㈜식탁이있는삶의 축산 전문 브랜드 ‘레드플레이트’ 상품으로, 최적의 시기에 질 좋은 고기를 도축해 철저한 위생 관리(HACCP인증)를 거쳐 포장 판매된다. 식탁이있는삶 전병인 상품기획팀장은 ”어려운 시기 소돼지고기 물가 상승으로 장보기에 부담을 느낄 소비자들이 많을 것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속이 꽉 찬 프리미엄 ‘핫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 샌드위치 3종은 재료를 듬뿍 넣어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카페 드롭탑은 이번 ‘핫 샌드위치’ 3종과 ‘크로크 무슈’를 출시하면서 ‘햄&치즈샌드위치’, ‘햄&에그 치아바타’, ‘핫치킨 치아바타’와 함께 총 7종의 다채로운 샌드위치 라인업을갖추게 됐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핫 샌드위치’ 3종은 최근 카페에서 간편히 식사를 해결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점에 주목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푸드 메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춘 신메뉴를 다양하게 선보
컨템포러리 슈즈브랜드 소다(SODA)는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겸비한 ‘남성용 투웨이 스트랩 샌들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소다는 이번 신제품들을 많은 이들이 여름 신발로 선호하고 있는 스트랩 샌들 형태로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소가죽 소재 사용과 은은한 컬러감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분한 느낌이 강조돼, 캐주얼부터 격식을 차린 포멀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다. 또한, 투웨이 스타일로 구성해 원하는 형태에 따라 밴드 및 스트랩의 위치를 조절해 샌들 또는 슬리퍼 두가지로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도 높다. 소다 관계자는 “발등을 드러내는 것이 어색하거나 샌들을 신고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원하
365mc는 마이크로소프트 1위클라우드 파트너사인 클루커스와 최근 MOU를 체결했다 8일 밝혔다. 지방흡입 특화 차세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갖춘 것. 365mc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끊임없이 의료 기술과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 2018년 3월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의 IT전문가들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우수사례로 선정하여 발표한 365mc다. 365mc와 클루커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의의료 데이터분석 시스템 및 스마트 병원을 구축할 것이라고 한다. 이는 의료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자동화, 병원 업무의 효율화를이루고, 해외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
종로구가 6월 매주 월~토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2020년 종각역 청년복합문화마켓 종로청년숲'을 개최한다. 종로청년숲은 수공예, 디자인,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창업자를 지원하는 청년 일자리 통합 지원 플랫폼이다. 청년 창업가들의 수공예 아이디어 작품을 판매 및 홍보할 수 있는 창업 지원 공간을 조성하고, 마켓 개최 및 창업 지원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사업성장을 도모하고자 마켓을 마련했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서울시 수공예 및 아이디어 상품 제작 청년창업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청년창업가의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종로청년숲은 종각역 태양의 정원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
임플란트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임플란트 종류와 선진화된 시술 방법들이 늘어나면서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어가고 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 결손 부위에 보철물을 식립하여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치과 시술이다. 임플란트가 대중화된 가장 큰 이유로는치아의 심미성을 살리면서 기능성 모두를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평생 2개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지고본인부담률도 전체비용의 30%로 낮춰진 점도 대중화에 큰 한몫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임플란트의 대중화 속에서도 쉽사리 결정을 못하는 이들도 있다. 바로임플란트 시술 시 긴 치료기간과 통증에 대한 공포심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