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가 6월 매주 월~토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2020년 종각역 청년복합문화마켓 종로청년숲'을 개최한다. 종로청년숲은 수공예, 디자인,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창업자를 지원하는 청년 일자리 통합 지원 플랫폼이다. 청년 창업가들의 수공예 아이디어 작품을 판매 및 홍보할 수 있는 창업 지원 공간을 조성하고, 마켓 개최 및 창업 지원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사업성장을 도모하고자 마켓을 마련했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서울시 수공예 및 아이디어 상품 제작 청년창업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청년창업가의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종로청년숲은 종각역 태양의 정원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
임플란트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임플란트 종류와 선진화된 시술 방법들이 늘어나면서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어가고 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 결손 부위에 보철물을 식립하여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치과 시술이다. 임플란트가 대중화된 가장 큰 이유로는치아의 심미성을 살리면서 기능성 모두를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평생 2개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지고본인부담률도 전체비용의 30%로 낮춰진 점도 대중화에 큰 한몫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임플란트의 대중화 속에서도 쉽사리 결정을 못하는 이들도 있다. 바로임플란트 시술 시 긴 치료기간과 통증에 대한 공포심 때문이다
테슬라(Tesla)의 부상과 유럽의 환경 규제에 따라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확산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내연 자동차에서 전기차로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는 배터리 기술이며 배터리 기술의 핵심인 성능과 안정성 또한 소재에 따라 달라진다.또 차세대 배터리로써 전고체 배터리 도입이 앞당겨지면서 전고체 배터리 도입이 소재업체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분석 및 대응전략이 필요할 시점이다.이에 세미나허브는 7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강남 포스코타워역삼에서 ‘2020년 미래경제동력 차세대 배터리(이차전지, 전고체전지) 핵심기술 동향 및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첫째 날인 7월 7일에는 이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OPEC 비회원 산유국 연합체인 '오펙 플러스(OPEC+)'가 지난 4월 합의했던 사상 최대폭 감산을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OPEC+는 6일(현지시각) 11개 OPEC 회원국 및 비회원국 화상회의 이후 발표한 성명에서 "지난 5~6월 적용된 1단계 생산량 조정(감산)을 1달 연장하기로 합의했다"라고 밝혔다. 앞서 OPEC+는 지난 4월12일 사상 최대 규모 감산에 합의한 바 있다. 해당 합의는 5~6월 두 달 동안 일 970만배럴 감산을 이행한 뒤 7월부턴 감산 폭을 점진적으로 줄인다는 내용이었다. 참여국들은 그러나 시장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7월 한 달 동안 5~6월 감산 폭을 유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다만 CNBC에 따르면 멕시코가
일본에서 지난 7일 51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코로나19 2차 유행에 대한 일본 국민들의 불안은 커지고 있다. 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지난 2일 신규 확진자는 수도 도쿄(東京)도에서 14명, 공항 검역소에서 6명 총 38명이 확인됐다. 도쿄도 하루 신규 확진자는 7일 째 두자릿 수 증가했다. 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1만 7914명이 됐다. 특히 같은 날 확인된 새로운 사망자는 없었다. 24시간 동안 코로나19 신규 사망자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는 지난 3월 6일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누적 사망자는 총 929명이 됐다. 다만, 일본 국민들은 여전히 2차 유행
2020년 6월 택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체국택배, 2위 롯데택배,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에 편의점 택배도 포함해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대림오토바이가 홈플러스와 함께 전기스쿠터 재피 플러스의 론칭을 함께하기로 합의하고 앞으로도 친환경 전기이륜차의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협력해 노력할 것임을 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대림오토바이의 친환경 모델 재피플러스를 론칭하는 데 자사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홍보와 마케팅에 적극 협조하며 판매까지 함께 진행하면서 올해 이어질 전기스쿠터 신모델 EM-1 등의 론칭에도 함께하기로 결정했다. 재피플러스는 대림오토바이의 베스트셀러 전기스쿠터 모델 재피에 통신관제 시스템을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모델로 운전자가 스쿠터를 자신의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차량의 상태 체크나 이동 거리, 현재 위치,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스타일링 서비스 개발 전문기업인㈜디오네스는 특허투자전문기업 ㈜비즈모델라인과 ‘펄스:룩(LOOK) 기반 스타일링 서비스’와관련된 특허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펄스:룩(LOOK) 기반 스타일링 서비스’와 관련된 원천 특허 확보와 추가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예정이다. 디오네스가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AI기반 개인 스타일링 서비스‘펄스’는 기존 백화점의 VIP들만 이용할 수 있었던 퍼스널 쇼퍼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옮겨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결합해 고도화 한 것으로, 최근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6월중정식서비스 오픈을 계획하
SK매직이 롯데하이마트가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하트라이브’를 통해 전기레인지 특가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하트라이브'는 롯데하이마트가 운영하는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로 SK매직은 롯데하이마트와 시너지 강화를 위해 ‘하트라이브’ 방송 최초로 본사 쇼룸에서 직접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8일, 오후 6시부터 ‘전기레인지로 더위 걱정 없는 주방 만들기’란 내용으로 40분간 진행된다. 이번 방송에서 SK매직은 34년 주방가전의 노하우가 담긴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과 ‘3구 프리미엄 인덕션’을 선보인다. 방송에서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가스레인지와 하이라이트, 하이브리
유쾌한 상상으로 혁신적인 맥주를 선보이는 국내 크래프트 브루어리 ‘핸드앤몰트(Hand and Malt)’가 국내산 배를 활용해 양조한 크래프트 맥주 ‘배 한 모금 쾰쉬(Care Pear Kölsch)’를 새롭게 선보인다. ‘배 한 모금 쾰쉬’는 최근 COVID-19로 어려워진 우리 농가를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탄생한 쾰쉬 스타일의 맥주다. 핸드앤몰트의 브루어리가 위치한 경기도 남양주의 ‘먹골배’ 중 맛과 품질이 우수함에도 불구, 조금 먼저 떨어지거나, 나뭇가지에 살짝 스쳤다는 이유로 상품화되지 못한 과실들을 수제맥주의 재료로 사용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되지 못하는 먹골배를 의미 있게 활용했다. 핸드앤몰트의 새로운 라인업 ‘배 한 모금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분야 전문기업인 뷰웍스 임직원들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뷰웍스 김후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은 지난 주말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화훼단지를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선물용 꽃다발과 화분을 구매했다. 특히 김후식 대표는 이날 구매한 꽃다발을 이 회사 공채 신입직원들에게 입사 축하 선물로 전달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기도 안양시 본사 및 화성시 정남일반산업단지 신축 공장 내 각 사무실에 화분을 비치하며 쾌적한 업무 환경을 조성해 직원들과 함께 이번 캠페인 참여의 의미를 새겼다.김후식 대표는 “이번 코로
㈜젠피아의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시크릿키(Secretkey)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발표한 ‘2020 글로벌강소기업’에 선정되며 K-뷰티 글로벌화 주역으로서의 역할을인정받았다고 8일 밝혔다. 중기부가 주관하는 ‘2020 글로벌 강소기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 또는 지역 주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중기부·지자체·지역유관기관등이 연계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젠피아는 지난 2006년 글로벌 뷰티 브랜드 ‘시크릿키’를 시작으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아제라’, 향수 브랜드 ‘더페이지’를선보이며 K-뷰티 글로벌화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주)베이식스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알엑스랩(SKINRx LAB)’이 태국 대표 편의점브랜드 ‘세븐일레븐(7-Eleven)’ 입점을 8일 밝히며 이를 통해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동남아 편의점업계 1위 세븐일레븐은 태국 편의점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스킨알엑스랩은 수도인 방콕 내 세븐일레븐 1,060개매장과 온라인몰에 동시 입점하며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근성을 높였다. 입점 제품은 ▲마데세라 크림과 ▲익스프레스마스크, ▲워터풀 썬 업 플러스 등으로 덥고 습한 기후의 동남아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제품들로선보였다. 특히 스킨알엑스랩의 스테디셀러 ‘마데세라 크림’은 글로벌 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