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아이엘사이언스 사옥에서 두피•모발 케어 전문기업 어헤즈의 지분 51%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엘사이언스는 어헤즈가 보유한 제품 라인업 및 특허, 상표 등에 대한 모든 권리를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엘사이언스는 탈모 예방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어헤즈는 특허 받은 제조 공법 및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사용 등을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 케어를 추구하는 기능성 브랜드다. 일명 ‘이상민 샴푸’로 불리며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은 ‘어헤즈 프리미엄 히든 테라피’ 제품군이 대표적
헬스케어 스타트업 ‘마미톡’이 서비스 론칭 4개월 만에 의료영상장비 선두기업인 GE헬스케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신, 출산 시장의 활성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마미톡’은 태아 초음파 영상 시청 및 저장이 가능한 임신, 육아 필수 앱으로, 론칭 4개월 만에 분만 수 기준 전국 10대 산부인과 대부분과 계약을 맺으며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다. 이처럼 많은 산부인과에서 마미톡을 선택한 이유는 우수한 기술력 때문이다. 올해 초 산부인과 업계에 등장한 마미톡은 태아 초음파 영상을 경쟁사 대비 최대 6배 좋은 화질로 제공하고 진료 후 실시간으로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영상을 시청,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산모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각종 채용 박람회가 무기한 연기되자 취업 준비생들은 취업 정보에 목말라 하고 있다. 이에 대학가에선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 현직자, 인사 담당자와 만나는 오프라인 리크루팅의 장점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의 장점을 합쳐 안전한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서다.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를 가장 먼저 결정한 건 고려대다. 고려대는 8월 말 한경디스코, 진학사 캐치와 함께 ‘2020년 KU·Job·Fair(2020년 고려대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다른 대학들도 온라인 캠퍼스 채용 박람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고
국내 최초 음식감독으로 각종 미디어와 한식 관련 연구 사업에서 음식 전반 자문과 연출로 하루하루 바쁜 김수진 요리연구가. <소문난 요리법>에 이어 이번에는 그녀만의 맛깔나는 반찬으로 무장한 <수진이네 반찬>으로 우리에게 돌아왔다. ◆반찬도 훌륭한 메인 요리가 될 수 있다가장 만들기 쉬운 듯하면서 가장 만들기 어려운 음식이 바로 반찬 요리! 김수진 요리연구가와 함께라면 이젠 반찬 레시피도 걱정 없다. 밑반찬이라는 말에서 떠오르듯 흔히 사람들은 반찬을 부요리쯤으로 생각하지만, 그녀의 특별한 반찬 레시피와 함께라면 반찬도 훌륭한 메인 요리가 될 수 있다! 혼자 먹기에 딱 맞는 간단한 반찬 레시피부터 손
종근당(대표김영주)은 복약편의성이 개선된 치주질환 치료제 ‘이튼큐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튼큐 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단일제제인 이튼큐에 후박추출물을 추가한 생약 성분의 복합제다. 주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치주인대의재생을 도와 치아가 흔들리는 것을 막고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튼튼하게 한다. 후박추출물은치주질환의 원인균에 대한 항균효과와 항염효과가 우수해 잇몸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켜준다. 이 제품은 장기 복용에도 부작용이 없는 생약 성분 치료제로 안전성이 입증됐다. 종근당이 독자개발한 정제 축소기술 iLET(Innovative Low Excipient Tablet) 특허공법을 적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군 3개가 잇따라 초기 임상시험에서 항체 형성에 성공했다고 발표하면서 연내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관심은 백신 잠정 사용 승인으로 이어질 수 있는 후기 임상시험 결과로 모아지는 모양새다. 미국, 중국, 유럽 등 각국 간의 백신 개발 경쟁도 더욱 가열되고 있다.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진과 영국 제약회사 아스트로제네카(AstraZeneca),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Pfizer)와 독일 바이오기업 바이오앤테크(BioNTech), 중국 백신업체 칸시노 바이올로직스(CanSino Biologics)가 초기 임상시험에서 안전한 면역 반응 유도에 성공했다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d’Alba)는 화이트트러플과 토코페롤 소재로 개발한 신규 독자성분 ‘트러페롤™’의 효능 임상 시험과 전 제품 저자극 임상시험으로 제품력을 강화한다. 달바는 최근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 원료 트러페롤™의 탄력개선 효능에 대한 임상시험을 의뢰한 바 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화이트 트러플(흰서양송로 추출물)을 주 원료로 사용한 달바는 항산화, 보습효과가 뛰어난 토코페롤의 영양과 효능을 담기 위해 ‘트러페롤™’ 독자 성분을 개발,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하였으며 ‘피부 탄력 개선’을 인정받아 해당 성분에 대한 효능 임상 시험을 마쳤다. 이와 함께 ‘미스트세럼’,’워터풀 마일드 선
한국피자헛은 지난 4월 유명 의류 브랜드 로맨틱크라운과 협업해 선보인 맨투맨, 가방, 모자 등의 패션 아이템이 이미 두 차례 완판돼 3차 리오더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피자헛과 로맨틱크라운의 이번 협업은 피자와 의류의 조화라는 신선한 아이디어로 출시 한 달 만에 한정판 물량이 매진되는 등 젊은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해당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로맨틱크라운의 ‘GOOD LIFE’ 슬로건과 키치한 피자 그래픽의 트렌드한 디자인으로 두 브랜드가 가진 개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일부 상품의 경우 피자 박스 디자인의 패키지에 포장되는 등 신선한 컨셉을 통해 고객 취향을 저격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피자헛 관계자는
무증빙 경비지출 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는 한국관광공사에 경비지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한국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공공기관인 한국관광공사는 경비 처리 업무 자동화와 효율적인 법인카드 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를 도입하게 됐다.비즈플레이는 기존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고, 사용 내역 확인부터 최종 결재까지 전체 경비지출 관리 과정을 스마트폰과 PC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는 무증빙 경비지출 관리 서비스다.한국관광공사는 비즈플레이로 무증빙 경비 처리 환경을 구축했다. 결의서를 출력해 종이 영수증을 붙여서 제출해야 했던 기존 방식
롯데제과가 5월 출시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7만개를 돌파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으로,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하여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아이스크림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당초 롯데제과는 국내 비건들에게 아이스크림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선도적 브랜드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비건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하지만 출시 두 달 만에 연간 목표였던 6만개 판매를 이미 돌파하며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였다. 이는 관계자들에게 국내 비건 아이스크림 시장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기에 충분했다. 이
IoT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립체인(ReapChain)’은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상호간 인적자원 교류 및 립체인 기술 공유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 글로벌경영대학(GBS)과의 산학친화형교육 협력 ▲ 현장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 립체인 사업분야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 립체인 기술지원과 산업체공동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 기타 상호 관심분야와 산업발전을 위한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립체인은 양원제 합의알고리즘(PoDC) 기반 쉘-코어 구조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으로써 기존 블록체인이 가진 트릴레마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사물
공익적 사업 이념과 전문성을 갖춘 중소기업, 고령식품 기업 사랑과선행(대표 이강민)와 자본과 인프라를 갖춘 대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이 실버산업 발전을 위해 손잡았다. 사랑과선행은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CJ프레시웨이 임원진과 케어푸드 사업 공동 진행에 대한 논의를 최종 조율하고 계약서에 서명했다. 케어푸드는 노약자가 먹기 편하게 가공된 음식을 말한다.이날 양 사는 고령식품 개발 및 생산 분야에서 파트너 관계를 맺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사랑과선행이 추진하는 △간병이 필요한 요양 시설 어르신을 위한 위탁급식(E-배려식) △가정 내 식사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식사 배달 서비스(
(주)형지엘리트가 활발한 중국 학생복 수주 계약으로 합자법인 상해엘리트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21일 밝혔다. 형지엘리트의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는 올해 4월 아이셩 국제교육그룹과 약 34억 원의 수주 계약을 맺었고, 이달에는 하이량 교육그룹과 약 11억 원의 수주 계약을 체결하는 등 중국 학생복 수주 계약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현재 6월 말 기준, 올해 목표 계약액의 118%를 달성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2016년 11월 중국 패션그룹 빠오시니아오 그룹(报喜鸟集团, BAOXINIAO GROUP)의 계열사 보노(BONO)와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를 설립해 중국 교복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합작사 보노의 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