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가 건대 양꼬치골목에 위치한 총 60곳의 요식업장 대상으로 다음 달 6월 1일(월)까지 매 주 월요일마다 방역지원활동을 펼친다. 이번 방역은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매장방역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침체된 양꼬치 골목 경제를 살리고자 기획되었다. 진행은 ㈜비어케이 임직원과 전문방역업체가 함께 조를 짜서 양꼬치골목 내 식당을 방문, 방역관련 안내와 식당내〮외부 소독을 병행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방역을 완료한 식당 입구에는 인증마크를 부착하여 매장 방문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토록 할 예정이다. 함께 방역활동을 전개하는 전문방역업체 터미닉스코리아는 세계최대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침체 국면에 진입했다고 평가받는 미국 경제의 회복 국면이 내년 말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17일(현지시간) 방영된 CBS방송 '60분(60 Minutes)'과의 인터뷰에서 "미국 경제는 회복할 것으로 본다. 그러나 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 회복과정이 내년 말까지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파월 의장은 "우리는 정말 모른다"며 불확실성이 여전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6월에 끝나는 이번 분기에 보게 될 (경제)데이터가 아주 아주 나쁠 것"이라면서, 2분기 미국 국내총생산(GDP)이 "20% 대 또는 30% 대로 위축되
제이코퍼레이션이 차량용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이코퍼레이션은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청결 및 향균이 중요해지는 만큼 피톤치드 편백스프레이를 고객 사은품으로 준비했다"면서 "제이코차량용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할인 및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이버 제이코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제이코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5대균 테스트 인증서와 전자파 적합등록 필증을 공개한 제품으로 황색포도균, 페렴균, 농녹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 총 5대 균을 대상으로 테스트 했으며, 그 결과 실제 99.9% 정균 감소율을 보였음을 인증했다. 그밖에 유해논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 기증을 둘러싼 잘못된 사실을 바로잡아 대국민 기증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혈액암 환우 지원을 위해 조혈모세포 기증 바로알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시 2020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조혈모세포 기증 바로알기 프로젝트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며,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개선 교육 △히크만주머니 만들기 △혈액암 환우 물품 지원 세 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 교육 시간에는 조혈모세포 기증을 둘러싼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조혈모세포가 무엇이며 기증이 왜 필요한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를 알
국내 공유킥보드 서비스 '씽씽'이 변신했다. 18일 씽씽의 운영사 피유엠피에 따르면 '씽씽'의 주요 기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고 전했다. 피유엠피는 최근 발표한 새로운 BI를 씽씽 차체에 반영했다. 개선된 씽씽 모델에 적용된 신규 로고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산업 중심에서, 사용자의 안전 추구와 업계 선도 에너지, 도전이라는 가치를 반영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로 달릴 때 기울어져 보이는 도시 풍경을 모티브로, ‘씽씽’ 텍스트를 30도 기울인 것. 한글 텍스트를 활용해 가독성도 높였다 성능도 사용자 중심으로 크게 개선됐다. '씽씽' 앱 오픈시 주변 킥보드의 하단 라이트가 자동 점등된다. 야간 시간대에 사용자가 킥보드
국내 냉동만두시장의 판도를 바꾼 ‘비비고’가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신제품을 선보이며 여름시즌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평양냉면집 접시만두의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비비고 평양만두>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부와 숙주의 함량을 높여 평양만두 특유의 포슬포슬하고 꽉 찬 식감을 살렸다. 또한 참기름과 참깨를 더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만두피에는 주로 삶거나 찌는 평양만두 요리법에 맞춰 찹쌀을 첨가해 만둣국으로 조리해도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정통 평양만두의 맛을 그대로 담기 위해 200여 곳이 넘는 만두
코어라인소프트는 18일 가상공간에서 개최된 ‘BIO KOREA 2020 International Convention’에서 인공지능 기반 폐암 검진 솔루션 AVIEW LCS를 공개했다. 가상 전시관에는 3D 모델링과 VR기술이도입돼 실제 전시관 공간이 그대로 구현됐으며, 온라인 부스에서는 기업 제품과 기술에 대한 컨텐츠를 360도로 확인해볼 수 있다. 부스에서 선보이는 AVIEW LCS(AVIEW Lung Cancer Screening)는 웹기반 Thin-Client 기술을 이용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폐결절을자동으로 탐지하고 측정하는 기술이 핵심이다. 해당 제품은 저선량 CT를이용한 폐암을 검진하는 국가폐암검진사업의 공식 소프트웨어이며, 올 7월부터시작되는 유럽 최대 폐암 검진 프로젝트인
편의점 GS25는 카카오와 손잡고 18날부터 수도권 7개 점포에서 카카오톡 주문하기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카카오와 손잡고 배달을 시작한 건 유통업계 최초다. GS25는 “1만40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갖춘 GS25가 월 4500만 이용자를 보유한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와 제휴를 맺고 비대면 소비시장 내 편의점 배달 서비스 영역 확장에 나섰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가 도입된 점포는 강남·역삼·서초·신촌·건대·관악·부평 등 수도권 주요 상권이 있는 7개 점포다. 주문 가능 상품은 프레시푸드, 가정간편식, 음료, 생활용품, 1+1행사 상품 등 350여종이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을 친구 추가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색소 질환은 불청객일 수밖에 없다. 평소에 고민이 없던 이들도 나이가 들면서 얼굴 피부에 자리 잡은 색소를 보고 치료의 경각심을 갖는다고 한다. 대체적으로 30대 초반을 넘어서면서 색소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다. 색소 질환은 원인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개인차도 있어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과 색소 치료에 특화된 장비를 이용해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겉으로 보여지는 것 이상으로 피부 속에서 멜라닌 색소가 과침착 된 경우도 있고, 섣불리 열을 가했다가 해당 에너지가 자극 요소가 되어 피부가 더 검어지는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 세계의 코로나 19 확진환자의 수가 17일 오후 6시32분(현지시간) 기준으로 총 470만 8415명, 사망자는 31만 4950명에 이르렀다고 존스 홉킨스대학 코로나센터(CSSE)가 발표했다. 이 대학의 집계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 19로 가장 피해가 큰 나라는 미국으로 확진환자가 148만6375명, 사망자는 8만9549명에 달한다. 확진환자가 20만명이 넘는 최대 감염국들 가운데에는 러시아, 영국, 브라질, 스페인, 이탈리아 등이 포함되어 있다.
IoT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립체인(ReapChain)’은 18일 카이스트 시노시아 연구실(SYNOSIA Corporate Finance Lab, 한승헌 교수)’과 립체인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사업성 검증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측이 공동으로 블록체인 시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향후 립체인 기술검증(PoDC합의구조, 2중체인의 성능 검증)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을 분석하여 신기술 개발, 신시장 진출에 대한 마일스톤을 제시할 예정이다. 립체인은 IoT 산업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모든 구간을 블록체인으로 연결함으로써, 실제 사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IoT 생태계 구현을 목
2020년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SK바이오랜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4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84,578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자연주의 스킨케어 궁중비책이 2020 국가브랜드대상 ‘유아 스킨케어’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브랜드대상은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에 대한 온라인 소비자 조사와 심사를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궁중비책은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아 스킨케어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궁중비책은 자연의 소재를 피부 과학으로 재해석한 영유아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다. 피부에 이로운 성분을 엄선해서 만든 순하고 안전한 제품으로 스킨케어 전 제품에 다섯 나무(매화나무, 복숭아나무, 뽕나무, 버드나무, 회화나무)에서 찾은 궁중비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