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뉴미디어아트 대안영화축제인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네마프2020)이 올해로 20회째를 맞으며달라진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더욱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는 영화제로 변모를 선언하고 공식 포스터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오는 8월20일~28일까지 개최되는 제20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이하 네마프)의 올해 슬로건은 ‘한국 대안영상예술 어디까지 왔나’로 정해졌으며, 이에 맞춰 공식포스터도 제작됐다.인권, 젠더, 예술감수성을 기치로 내걸고 2000년 시작된 네마프는 20년동안 국내 대안영상예술의 토대를 만들어오며 영화와 미디어아트 영상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아트 영화제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 2
노출이 심해지는 여름. 본격적인 칼로리와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이에 따라 요즘 식음료업계의 화두는 저칼로리, 저염과 저당 등 열량은 낮추고 건강에 해로운 첨가물은 빼거나 줄이는 마이너스 마케팅이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 하지만 열량을 낮추고 첨가물 함량을 줄이면 그만큼 맛도 줄어드는 것 아닐까하는 고정관념도 적지 않다. 최근,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무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TSINGTAO Non Alcoholic)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칼로리가 일반맥주에 비해 63Kcal(330ml)에 불과하다. 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 국내 시판 중인 일반 맥주 1캔 당(500ml기준) 평균 칼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스타트업 스파이스웨어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부분’ 품질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혁신적인 국내 스타트업을 위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원하는 산업진흥기관이다. 기술력이 있는 스타트업 대상으로 엄격한 평가를 통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는 만큼, 이번 스파이스웨어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DB) 보안 기술 품질 인증이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스파이스웨어는 ▲서비스 가용률 ▲응답시간 ▲확장성 ▲DB 복구 처리 및 백업 ▲데이터 반환 및 폐기 ▲서비스 이용 고객 지원 등 여러 면
일본 인기 아이돌그룹 AKB48 멤버인 다키타 카요코(田北香世子·23·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KB48 멤버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19일 AKB48 공식 블로그와 마이니치신문 등에 따르면 AKB48 소속사는 이날 오후 22시30분께 공식 블로그에 다키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AKB48 소속사에 따르면 다키타는 지난 9일 코로나19 주요 증상 중 하나인 고열이 발생했다.다만 당일 체온이 37.2도가 올라갔지만 다음날 정상 체온으로 회복됐고 외출을 자제하고 타인과 접촉을 하는 등 자체적인 사회적 거리두기에 유지했다고 소속사는 설명했다.다키타는 지난 11일 코
일본에서 19일 하루동안 511명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NHK는 위와같이 보도하면서, 이로써 총 감염자가 2만6137명으로 늘어났다고 보도했다. 추가 사망자는 없고, 누적 사망자는 999명이다.지역별로는 도쿄도에서 19일 하루동안 188명의 확진자가 보고됐다. 도내에서 하루 신규확진자 수가 200명 이하로 떨어지기는 나흘만에 처음이다. 누적 확진자 수는 9411명이다.고이케 유리코 도교도지사는 앞서 이날 오전 화상으로 열린 전국 도지사 회의에서 하루 확진자 수가 180명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도쿄도에서는 지난 6월 말부터 신규 감염자가 늘기 시작해 7월에 들어서는 급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20일부터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인천 소재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동반성장몰 이미용 우수상품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우수한 제조역량에도 불구하고 유통확대, 제품 마케팅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쇼핑플랫폼이다. 이번 동반성장몰 이미용 우수상품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인천 소재 중소기업에게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인천테크노파크가 함께 기획한 행사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킨덤의 펩타이드 아이크림, △주레오코스메틱의 글로잉 비타민 BB 쿠션 등 인천테크노파크가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1박 호캉스와 함께 각종 주류와 요리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원더아워 패키지’를 오는 24일부터 3주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원더아워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호텔 1층 로비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원더아워’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원더아워에는 와인, 맥주, 스파클링 와인 등 각종 주류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30여가지의 안주와 스낵도 함께 준비된다. 훈제연어와 과일, 케이크 같은 간단한 와인용 안주부터 찹스테이크, 통삽겹살구이, 닭강정, 파스타, 볶음밥 등 식사 대용 메뉴도 고루 준비된다. 여름 시즌 투숙에 빼놓을 수 없는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도 포함된다. 해당 패키지
20일부터 4일간 매일 오후 6시마다 선착순 특가가 찾아온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이 인기 제품들을 최대 85% 할인된 초특가에 제공하는 ‘타임세일’ 이벤트를 7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텐바이텐 타임세일 이벤트는 7월 20일부터 매일 오후 6시마다 최대 85% 할인이 적용된 초특가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입할 수 있는 타임딜 형태의 이벤트다. 텐바이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모바일 홈페이지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에어팟 프로·판도라 반지·닌텐도 동물의 숲 에디션 등 2030세대들이 선호하는 인기 제품으로 구성됐다. 텐바이텐 관계자는 “타임세일 이벤트는 텐바이텐의 주요 고객층인 2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본격적인 장마 시즌을 맞이해 두 가지 타입의 레인코트를 선보였다. 디자인에서부터 확연히 다른 두 가지 스타일의 레인코트는 방수, 방풍 등의 기능은 물론 실용성 높은 디자인까지 모두 갖춰 두고두고 비가 오는 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네파의 바스토 레인코트는 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날 운치있는 트레킹이나 가벼운 산행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초록 빛의 나뭇잎들 위로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며 감성 트레킹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필요한 아이템. 바스토 레인코트는 방수 원단을 사용하고 봉제선 전체를 완전히 방수 처리하는 방식인 심실링 처리를 해 비를 완벽하게 차단해 준다. 특히 등산 배낭을 메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나우(NAU)가 바캉스 시즌을 맞이하여 스타일리시한 트래블 티셔츠를 선보였다. 나우의 ‘트레블 티셔츠’는 옥수수에서 채취한 식물성 원료인 소로나 원단과 재생 폴리에스터를 배합하여 제작된 친환경 티셔츠로, 부드러운 감촉과 우수한 통기성으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가슴 부분에는 나우 매거진에서 소개한 포틀랜드, 타이베이, 베를린, 텔아비브의 각 도시별 컬러와 공항명이, 뒷면에는 세계지도 프린팅으로 젊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강산에가 착용한 나우의 트레블 티셔츠는 공식 웹사이트와 SNS 계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달콤하고 진한 향미가 매력적인 멜론이 제철을 맞으며, 식∙음료업계의 멜론을 활용한 여름 디저트가 주목 받고 있다. 멜론은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여름철에 즐기기 좋으며, 남녀노소 세대구분 없이 선호도가 높아 다양한 디저트의 인기 재료로 활용된다. 특히 올 여름에는 멜론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이 대거 출시되어, 대세 과일로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마켓컬리에 따르면, 이른 더위로 인해 제철보다 일찍 멜론 판매량이 늘고 있으며, 6월 1일부터 15일까지 멜론 판매량이 전년 대비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짙은 오렌지 빛깔이 매력적인 칸탈루프 멜론부터 국내 대표적인 멜론 재배지에서 수확한 멜론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하루 확진자가 25만9848명을 기록해 이틀 연속 신기록을 세웠다고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AP 통신 등에 따르면 이같은 규모는 전날인 지난 17일 23만7743명에서 2만2105명이 더 늘어난 것이다.WHO는 18일 하루 사망자 수가 7630명으로, 지난 5월 10일 이후 하루 증가폭으로는 가장 컸다고 지적했다.한편 존스홉킨스대 코로나 19 실시간 통계사이트에 따르면, 19일 오전 8시 34분 현재 전 세계 코로나 19 확진자는 1400만명 선을 훌쩍 넘은 1421만 40명을 기록하고 있다. 사망자 수는 총60만435명이다.
무더운 여름 건강을 위해 다양한 업계에서 보양 메뉴를 출시, 판매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보양식 메뉴부터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간편 보양식까지 출시되면서 한층 더 다양한 보양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다양한 보양식 메뉴 보유와 이벤트 등으로 여름 시즌 특수를 준비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대표 보양식 메뉴인 도가니탕과 설렁탕 육수를 활용한 삼계설렁탕에 이어 한촌설렁탕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얼큰도가니탕을 올해 출시하며 보양식 메뉴 라인업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여기에 보양식 메뉴 할인 이벤트와 보양식을 가장 많이 먹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