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티산업경영연구원이 주최 및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보성군, 하동군, 차와 문화, 한국차생산자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우리차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이 열린다.우리의 전통차는 기호 식품으로서의 소비 확대, 건강에 좋은 차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차의 대중화를 위해서는 상품성과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마케팅 등 다양한 시도들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차 패키지디자인 공모전’은 우리차 산업의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젊은 디자이너들의 트렌디한 감성을 전통차의 패키지에
레이저 응용 장비 전문 기업 엘아이에스가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Wuhan China Star Optoelectronics Semi conductor Display Technology Co.,Ltd)와 315억 원 규모의 OLED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21.77%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지난 7월 14일부터 2020년 8월 17일까지이다. 엘아이에스 관계자는 "중국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업체들의 투자가 공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를 받고 있다"며 "이번 수주로 중국 시장을 선점하며 OLED 공정설비의 선도업체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음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중국 정부가 중국 OLED 패널 업체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기업 ㈜영우디에스피가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우디에스피는 중국 최대 TV 제조사인 TCL 테크놀로지의 자회사 차이나스타(CSOT, Wuhan China Star Optoelectronics Semi conductor Display Technology Co.,Ltd)와 308억 원 규모의 OLED 검사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30.70%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7월 14일부터 2020년 8월 20일 까지다. 영우디에스피 관계자는 “중국의 OLED 투자가 본격화 되면서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중국시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시장과 거래처를 확보하
여름철에 주로 입는 이너웨어(티셔츠)의 흡수력, 항균력 등을 평가해 본 결과 대체로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지만, 유니클로 일부제품의 경우 항균력에 있어 표시·광고한 바와 차이를 보여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소비자원은 이너웨어 7개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안전성, 내구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대상은 데이즈 ‘올시즌남티반1호(EMARN0115)’, 비와이씨 ‘보디드라이쿨U넥티#1(BWT4575)’, 스파오 ‘크루넥반팔솔리드(SPMRA25U02-00)’, 에잇세컨즈 ‘크루넥반팔(420342LY51)’, 유니클로 ‘에어리즘크루넥T(371-423524)’, 유니클로 ‘에어리즘코튼크루넥T(371-423527)’, 탑텐 ’크루넥반팔(MSA2US1201A)’ 등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VVIP를 위한 공간 프레지덴셜 스위트와 폐백실을 프라이빗 돌잔치 장소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가족연 패키지는 전통식 ‘궁중연’ 혹은 현대식 ‘개화연’ 2가지 테마와 장소로 각각 구성되며, 가격은 궁중연 400만원, 개화연 800만원(세금〮봉사료 포함)으로 운영한다.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담긴 조선호텔만의 특색 있는 공간에서 전통적인 돌잔치와, 상징적인 스위트룸에서의 호캉스까지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를 통해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궁중연(宮中宴)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폐백실에서 전통적인 한국미를 느끼며 돌잔치를 진행하고, 환구단의 전경이 펼쳐진 소연회장에서 식사를 즐기며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CTS기독교TV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5개 분야 45팀, 100명이 14일 클래식 부문을 시작으로 둘째 날인 15일 국악과 실용음악, 마지막 날인 16일 연극․뮤지컬, 무용 본선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각 부문별 금상(상금 100만원), 은상(상금 50만원), 동상(상금 30만원), 장려상(상금 10만원)을 시상하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시상결과를 발표 한다. 경연 첫날인 어제 14일, 클래식 부문에서는 ‘SEM 듀오(바이올
롯데제과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나뚜루’를 선보였다. 지난달 선보인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가 3시간만에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자, 이번엔 품목을 확대하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월간 나뚜루’는 한 달에 한 번 다양한 나뚜루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을 나뚜루 브랜드 매니저가 엄선하여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월간 나뚜루’는 이달 22일까지 롯데제과와 나뚜루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월간 나뚜루’, ‘월간
서울시의 창업생태계를 연결하며 스타트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 6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서울창업허브의 키친인큐베이터는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창업가를 위한 공간이다. 외식창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개별ㆍ공유주방, 메뉴개발과 브랜딩, 외식업 운영을 위한 교육 등 성장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푸드메이커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활동하는 외식 분야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를 말한다. 푸드메이커 참여혜택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멘토링 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초기 투자 유치 기회 제공 ▲메뉴 개발 및 검증을 위한 공유주방 이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d’Alba)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이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의 화해 화장품 설문회(이하 화화설)에서 발림성 만족도 98%의 높은 평가를 얻었다고 전했다.화해 설문단 287명이 2주간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을 테스트하여 ‘발림성 만족도 98%’를 기록한 이번 설문결과에 따르면 이 외, △촉촉함, 제형 만족도 △사용감 만족도 △ 사용 후 피부가 답답하지 않아요, 사용 후 피부가 건조하지 않아요 등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된 15개 항목 중 12개 항목에서 93% 이상의 만족도를 보인 해당 제품은 촉촉한 수분 에센스 제형으로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이드
CJ제일제당은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비비고 삼계탕 등 보양식 콘셉트 제품들매출이 그 전 2주간과 비교해 3배 가량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상황과 내식(內食) 선호 트렌드에 따라 보양식도 외식보다는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 CJ제일제당대표 보양식 제품은 보양 재료인 닭을 활용한 ‘비비고 삼계탕’, ‘비비고 녹두닭죽’과 국산 미꾸라지로 푹 끓여낸 ‘비비고 추어탕’과 큼직한 불고기와 낙지가 들어간 ‘비비고 불낙죽’이다. 이들 제품은 외식에서 먹던 보양식 못지 않은 맛과 품질을 집에서 그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여름철 선호도가 높아진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빕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등이 ‘가장 안전한 레스토랑’을 향한 과감한 투자와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CJ푸드빌외식 브랜드 전국 매장은 직원 및 고객 건강을 위한 매장 운영에 그 어느 때 보다 집중하고 있다. 회사측은 외식전문기업으로서 뉴노멀(New Normal)을 맞아 ‘안심 레스토랑’의 기준을 완벽에 가깝도록 지속 발전시키고 업계 최고 수준으로 철저히 관리하겠다는 방침이다. CJ푸드빌이 앞장서서 마련한 한층 강화된 매장 운영 지침은 정부 및 지자체 기준을 훨씬 넘어선다. 기본적으로 모든 매장 입장 고객은 입구에서 비대면 자동 AI 열 감지기를
2020년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애큐온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6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163,4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베이비박스 사랑의 나눔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베이비박스 사랑의 나눔 기부 캠페인’은 소비자가 구매한 분유의 2배 수량을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가 기부 링크를 통해 앱솔루트 명작 1캔을 구매하면 매일유업이 같은 제품 2캔을 베이비박스에 기부하는 형태다. 이 캠페인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매일유업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베이비박스’는 아기들이 버림받지 않도록 지원하고, 아기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생명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