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내식(內食)’ 트렌드가 장기화되면서, 대표적인 기초 요리 소재 중 하나인 참기름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참기름 시장은 정체상태에 머물며 성숙기에 접어든 카테고리였다. 가정 내 요리 빈도 감소와 가정간편식 제품 출시 확대 영향이 컸다. 하지만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참기름 시장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집에서 식사하거나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요리 소재인 참기름 수요가 늘어난 것. 실제로 CJ제일제당 백설 참기름 매출은 최근 계속 확대되고 있다. 3월부터 현재까지(6월 25일 기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성장했다. 특히 언택트(Untact) 트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25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신규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완공된 천안공장은 토지 17,633m2, 건물 7,470 m2 의 광학 솔루션 업계 최대 규모로 제조동 3개소, 창고 3개소 및 사무동으로 구성됐다. 또한 제조동에는 3,663m2 규모의 클린룸(Clean Room) 시설이 구축되어 있어 첨단 정밀 기술제품 제조가 가능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천안공장을 글로벌 생산 거점으로 삼아, LED조명용 실리콘렌즈를 비롯해 자동차, 헬스케어, IT, 디스플레이, 스마트팜 등에 적용할 다양한 종류의 실리콘렌즈를 대량 생산하며 글로벌 기업들의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재 이스라엘 기업과 공
재고전문쇼핑몰 리씽크몰이 여름맞이 생활용품 및 가전용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반품 창고 대개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씽크몰의 ‘반품’은 구매 후 단순 개봉만 했거나 소비자 무료 체험 반품, 미개봉 반품, 기업에 납품이 취소된 반품 재고들을 말한다. 외관과 기능에 문제가 없는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반품 창고 대개방’은 △디지털/IT 기기 △액세서리 △주방 △생활용품 카테고리 200여 개 제품으로 선보인다. 기획전의 대표 상품으로는 애플워치 4세대와 가정 및 사무용으로 적합한 레노버 PC이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롯데 텀블러 레트로 블랜더와 한국
㈜정동화장품에서공식 수입하는 프랑스 에스테틱 브랜드 기노(GUINOT)가홈쇼핑 ‘완판템’ 컨센트레 롱그비 세럼이 담긴 ‘롱그비 세럼 패키지’를 GS홈쇼핑을통해 선보인다. 오는 29일 오전 11시 30분부터65분간 GS홈쇼핑에서 론칭하는 ‘롱그비 세럼 패키지’는 주요 홈쇼핑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일으킨 ‘컨센트레 롱그비 세럼(100ml)’과 크렘 이드라보떼(50ml)로 구성된 ‘골든’ 패키지다. 에스테틱 샵에 직접 방문해야만 사용할 수 있던 전문가용(100ml)을 홈케어로 재현해 집에서도 손쉽게 경험해볼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기노 기획팀관계자는 “이번 GS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홈쇼핑 최초로 전고객에게 본품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개발도상국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한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대회는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해에는 ‘굿워터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도상국에 식수위생시설 3,466개를 지원했다. 참여
국내 1인 화덕피자 업체 고피자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올해 처음 진행한 ‘아기유니콘 200육성사업’의 최종 40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유니콘은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기업이며, 예비유니콘은 기업가치 1000억~1조 원, 아기유니콘은 기업가치 1000억 원을 밑도는 기업을 말한다. 중기부는 아기유니콘 기업들에게 시장 개척자금 3억원, 특별보증 50억원, 정책자금 융자 100억원, 연구개발 자금 6억원 등 최대 159억원에 달하는 자금을 지원한다. 고피자의 임재원 대표는 “전통적인 외식업 분야에서 선정된 유일한 기업이라 더욱 뜻 깊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면서 “국내 외식 기업도 글로벌 유니콘으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 24일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기청정기를 무상 기증한다고 밝혔다.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은 사회취약계층 약 1700가구를 대상으로 실내환경 유해인자 진단·컨설팅을 진행하고 실내환경이 열악한 가정에 코웨이를 비롯한 관련 기업의 물품을 제공해 환경을 개선해주는 사업이다. 코웨이는 3년 연속 환경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경성질환 예방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코웨이는 실내공기질 개선에 필수적인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고 필터 교체 등의 관리서비스
테크포럼은7월 17일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홀에서 '차세대 자동차 (전기차, 수소차) 최신 기술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 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에서는 ▲전기차, 수소차전장부품 및 시스템 기술동향과 전망 ▲전기차 배터리 고효율/고성능을위한 양극소재 기술 동향 및 상용화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차전지 산업 및 소재 기술개발 동향 ▲수소전기차 개발동향 및 향후 전망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 및관련 비즈니스 전망 ▲미래 자동차를 위한 차세대 HVI(제스처, 음성인식, 상태모니터링, 디스플레이등) 기술 및 상용화 전략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 관계자는 ‘차세대 자동차 (자율주행
2020년 6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2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495,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띵동, '제로배달'을 통한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이 로그아웃했습니다."배달앱 2.0 '띵동'이 서울시, 한결원 등 주요 기관과 소상공인연합회 등 단체와 손잡고, 배달앱 2.0 시대 구현에 힘을 싣는다.25일 허니비즈(대표 윤문진)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등 기관과 소상공인연합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등 단체, 그리고 주요기업들과 국회소통관에서 진행된 '제로페이 기반의 제로배달 유니온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한결원, 소상공인연합회 등 각자 전문 분야 맡아 제로배달 유니온 성공 구현제로페이 인프라를 활용한 저렴한 중개수수료의 '제로배달' 주문 서비스 도
젠서(Xensor Limited, Hong kong) 재단이 비트포인트코리아 거래소를 인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젠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암호화폐 생태계의 지평을 넓혀갈 것이라 전했다. 비트포인트코리아는 일본의 3대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포인트(Bitpoint)와 국내 법인의 합작법인으로, 온/오프라인 유통매장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도입과 관련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일본의 비트포인트 거래소는 일본 금융청(金融庁, Financial Service Agency)으로부터 정식 영업을 인가 받았으며, 일본 내에서 뿐 아니라, 세계적인 거래소로 인정받고 있는 비트플라이어(Bitflyer), 코인체크(Coincheck) 거래소의 뒤를
주) 프라미스 이청근대표이사가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특허청장상을 받았다. 특허청은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24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을했다. 발명의 날은 5월 19일이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한 달 가량 늦게 열렸다. '발명의 날 기념식'은 발명유공자들의 시상을 통해 발명가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국민의 발명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1957년부터 해마다 개최되는 범국가적인 행사다.'대한민국 지식산업의 발전이 경제 대국으로 발돋움한 현실에 발명의날 기념식에서는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발명유공자79명에 대한 포상과 최고의 혁신발명가에게 수여되는 '올해의발명왕' 시상이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고 있는 ‘윌리엄’, ‘벤틀리’가 ㈜스마트에프앤디의 프리미엄 유치원복 브랜드 리틀스마트의 전속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 윌리엄, 벤틀리 형제는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천진난만한 미소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윌벤져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윌리엄과 벤틀리는 밝고 귀여운 이미지로 현재 우유, 육아용품 등 다양한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이다. 리틀스마트 관계자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주는 윌리엄, 벤틀리 형제의 밝고 즐거운 느낌과 프리미엄 유치원복 브랜드 리틀스마트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