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네트가 선보이는 요실금치료기 ‘지앤메디 바디닥터’가 ‘2020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대상’은 업종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최근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높은 소비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제정되었다. 한국리서치가 지난 1월 2일부터 23일까지 약 4주간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치소비) 등 4개 영역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 바디닥터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식약처 3등급 의료기기
머스트잇이 올해 1분기 온라인 명품 구매 키워드로 ‘영 앤 밸류(Young & Value)’를 선정했다. 머스트잇은 올해 1분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가 강화된 것을 발견했다. 먼저 머스트잇은 최근 3년간 10대와 20대 고객이 늘었다. 10대 고객 비중은 2018년 1분기 2.8%, 2019년 1분기 11.1%, 2020년 1분기 13.8%로 늘었다. 20대 고객 비중은 2018년 1분기 40.8%, 2019년 1분기 50.2%, 2020년 1분기 55.6%로 늘었다. 머스트잇의 남성 고객이 여성고객보다 많아진 것도 최근에 나타난 변화다. 2018년 1분기 남녀 구성비가 남 48.9%, 여 51.1%으로 비슷했으나, 2019년 1분기에는 남 59.6%,
‘돈쭐내자’ 소위 요즘 애들이라고 할 수 있는 MZ세대들이 사용하는 용어이다. ‘돈으로 혼쭐을 내주자는 의미로’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나 코로나 선행 등 개념 있는 행보를 펼치는 기업에 대해 구매의사를 통해 응원을 펼치는 MZ세대의 새로운 풍속을 표현한 용어이다. 이처럼 밀레니얼과 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가 반영된 신조어가 거의 매일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상품 마케팅이나 기업 우호도 제고, 혹은 ‘라떼 세대’로 불리우는 기성세대와 밀레니얼세대가 조직 내에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M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를 분석해 리포트를 제공하는 전문서비스가 등장했다.20년전 대학생 전문 매체로 시작해 소셜, 디지털 등을 통
누구나 ‘완벽한 얼굴 대칭’을 꿈꾸지만, 이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우선, 사람은 누구나 미세한 얼굴 비대칭을 갖고 있을 수밖에 없다. 유전적 요소뿐 아니라 생활습관도 비대칭에 영향을 끼친다. 가령, 평상시 다리를 꼬는 행위와 턱을 심하게 괴거나, 이를 심하게 가는 습관이 있거나, 엎드려 자버릇 하거나, 걸음걸이가 구부정한 것도 비대칭을 일으킨다. 얼굴 비대칭은 외형 변화를 일으킨다. 이렇다 보니 한쪽으로 틀어진 얼굴을 머리카락으로 가리거나, 콤플렉스를 느끼고 자신감이 결여되는 경우도 있다. 이때 나타난 비대칭으로 외모문제뿐 아니라 통증까지 나타날 수 있다. 이처럼하관 등 턱 부위와 안면부에 나타난 변화와 통증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 간 첫 M&A(인수합병)가 발생했다고 28일 밝혔다.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인 기업용 채팅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개발한 센드버드가 4월 초 리니어허브 인수를 마무리했다. 리니어허브는 엔터프라이즈 화상회의 플랫폼 라운디(Roundee.io) 개발사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리니어허브의 핵심 기술 및 엔지니어링 인력은 센드버드로 흡수됐다. . 2015년에 설립된 리니어허브는 화상회의 플랫폼 라운디를 개발했다. 회의가 끝나면 회의 동영상, 회의록 등 회의 관련 모든 정보를 협업 이력으로 제공한다. 화상회의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만이 아닌 지식기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
2020년 4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신풍제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26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299,0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SK커뮤니케이션즈㈜ (이하, SK컴즈, 대표 이상호)는 ‘네이트온 매일매일 퇴근 도장 이벤트’를 28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네이트온’ 사용자 조사를 통해서 ‘업무에 적합한 메신저’로 그 사용성을 확인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 확산으로 온라인 협업 툴의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네이트온’이 직장인에게 맞춤형 프로모션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8일 화요일부터 5월 31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네이트온 PC’ 좌측 ‘퇴근 도장’ 탭 클릭 후, 매일 ‘퇴근 도장’ 버튼으로 퇴근 확인만 하면 완료된다.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네이트온 PC’에서만 하루 한 번씩 참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긴급사태 선언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접촉을 80%까지 줄이도록 하는 등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어느 정도 효과가 나오고 있는 모습이다. 27일 들어 도쿄도에서 39명, 홋카이도 35명 등 열도 전역에서 새로 152명이 발병했고 군마현 등에서 환자가 추가로 숨지면서 사망자도 400명에 육박했다. 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이날 오후 8시20분까지 전국 각지에서 152명이 코로나19에 신규로 걸려 누계 환자가 1만4305명에 달했다고 전했다. 확진자가 가장 많은 도쿄도의 추가 확진자는 전날 72명에 이어 2일째 100명을 하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국제 실시간 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미 동부 표준시간 기준으로 27일 오후 3시40분 현재 미국 내 확진자는 전날보다 1만3728명 증가한 100만888명으로 집계됐다. 사망자는 910명 늘어난 5만6323명이다. 미국의 누적 확진자는 전 세계(304만8420명)의 3분의 1에 달한다. 사망자는 전 세계(21만539명)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같은 시각 CNN의 누적 확진자 97만9000여명 기준으로(집계는 각 기관마다 시간 차가 있다) 뉴욕주가 29만2000명, 뉴저지가 11만1200여명으로 가장 앞줄에 서 있다. 매사추세츠는 5만5000여명이고 일리노이, 캘리포니아
27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폭락세로 돌아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원유 수요 감소로 '탱크톱'(tank top·원유 저장 공간이 가득참) 우려가 계속되고 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6월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4.16달러(24.6%) 떨어진 12.78달러에 마감했다. 장중 한때 11.88달러까지 하락하기도 했다. 런던 ICE 선물 거래소에서 6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배럴당 1.45달러(6.8%) 내린 19.99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CNBC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따른 원유 수요 교란이 계속되면서 전 세계 저장 공간이 곧 꽉차고 말 것이라는 우려가 다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리스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을 되찾아주는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가 그룹 엑소(EXO)의 ‘백현’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티르티르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백현이 향후 중국, 일본 등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최적의 모델이라 판단돼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백현은 티르티르 주요 제품과 함께 촬영한 이번 광고 컷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티르티르의 모델로서 국내 및 국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티르티르는 새롭게 합류한 백현의 에너제틱하고 트렌디한 이미지가 더해져 티르티르만의 브랜드 이미지 공고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이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아폴로 에디션’을 공개했다. 아폴로 에디션은 비욘드클로젯을 상징하는 도그 아트워크에 우주복을 입혀 유니크하게 재해석했으며, 기존에 선보였던 도그 패치 외에 고퀄리티의 프린트와 PVC 필름을 사용한 아트워크를 통해 새롭고 현대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출시 제품으로는 다채로운 디자인의 반팔 티셔츠와 반팔과 반바지로 구성된 여름 트레이닝 셋업, 그리고 볼캡과 비니 등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반팔 티셔츠와 트레이닝 셋업의 의류 라인은 텐타, 덤블 가공 처리로 세탁 시 수축과 틀어짐을 최소화하여 내구성을 강화해 오랜 기간 변형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기술교육원이 여름학기 국비지원 무료 취업교육생을 모집한다. 28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이번 건설기술교육원의 모집분야는 ▲해외플랜트 ▲BIM ▲녹색건축 등 3개 과정이며, 교육대상은 대학교 졸업자 및 2021년 9월 이전 졸업예정자다. 해외플랜트 건설전문인력과정은 인천과 서울 강남에서 주간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기간은 2020년 7월 6일부터 2020년 8월 27일까지 총 250시간이다. BIM전문인력양성과정은 인천과 강남에서 주간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인천(건축)이 2020년 7월 6일부터 2020년 9월 17일까지 총 400시간이며, 강남(토목)은 2020년 7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13일까지 총 40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