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39,3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이 전통한국음악예술원(대표 김금희)과 협력해 실시 중인 국악영재 양성사업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신협재단은 지난 2021년 전통한국음악예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까지 누적 후원금 5억 3천여 만 원을 지원했다. 신협재단의 국악영재 양성사업은 신협이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는 전통문화 부활과 예술교육 발전 및 육성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문화 소외지역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여 지역민 삶의 질을 향상함은 물론, 국악에 특별한 재능을 보이는 영재와 문화재 전수자를 교육해 전통문화예술을 지속 보급하며 명맥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신협재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 충청남도 금산군에서 109번째 KB작은도서관인 남이보석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개관식에는 이종규 금산부군수, 김기윤 금산군의회 의장,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송용훈 KB국민은행 충청지역그룹대표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매년 전국 지자체와 군부대에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116번째 작은도서관을 새로 개관할 예정이다. 이번에 조성한 금산군 남이보석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109번째 작은도서관으로,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8일 공개한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가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광야로 걸어가 2023’은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로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KB국민은행의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이다.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소속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으며 현재 2화까지 공개됐다. 특히 2화에는 에스파 멤버들이 특별 출연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웹드라마의 인기는 댓글에서도 드러났다. ‘소재가 독특하고 스토리도 탄탄해서 보는 재미가 있네요’, ‘무엇보다도 콘셉트가 너무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한창이다. 개혁의 필요성에는 누구나 공감하나, 그런데도 실제 개혁이 추진될 수 있을지 확신하기 어렵다. 자본시장연구원 남재우 연구위원은 ‘공적연금의 재정방식과 연금개혁’ 보고서에서 “지난 5년 동안 지연된 개혁으로 기금 고갈이 2년 앞당겨지고, 미래세대의 보험료 부담은 1.5%p 늘었다”고 설명했다. 또 “2055년이면 기금이 모두 소진되고 국민연금은 완전부과방식으로 전환된다. 적립금이 남아있지 않은 미래세대가 부담해야 할 보험료는 26.1%로 늘어난다”고 했다. 국민연금보험료 부과방식은 은퇴세대의 급여 지급에 필요한 재원을 근로세대의 보험료로 조달한다. 내가 내는 보험료가 나의 몫
창업 육성 기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충남창업마루(천안)에서 창업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41회 ‘충남창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충남센터는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겪는 심리적 압박을 완화하고, 경영의 기초 체력이 될 수 있는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해 ‘공감받는 리더를 위한 소통과 협력’이란 제목으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 많은 창업가가 미래의 불투명성, 성장에 대한 압박, 성공의 불확실성 등으로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기 때문이다.충남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창업가들의 건강한 마음을 지키는 것도 지속 가능한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를 위해 무척 중요하다”며 “창업자들의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오는 9월 1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2회 화이트바이오 기술세미나(2023)”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정부는 2023년부터 화이트바이오 산업을 활성화 방향으로 전략을 전환함에 따라 화이트바이오 핵심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2027년까지 화이트바이오 신생기업 2000개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이에 따라, 국내기업들도 화이트바이오 소재의 기술 개발과 상용화에 발빠르게 대처함으로써 탄소 저감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화이트바이오 산업은 탄소중립 정책에 따라 바이오매스를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 연구에 한창으로 이번 세미나는 탄소중립을 위한 화이트바이오 기술동향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종합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에서 ‘내집내집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KB부동산 앱에서 KB국민인증서 또는 KB국민인증서 Lite로 로그인한 고객이 내집내집을 등록하면 응모된다.최근 명칭을 변경한 KB국민은행의 디지털 지갑 서비스인 ‘국민지갑(구 KB Wallet)’과 연계한 이벤트로, 응모 고객 중 국민지갑 가입 고객 전원은 국민지갑 1000포인트를 경품으로 받는다.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23과 갤럭시 워치5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KB부동산은 지난 5월 시세 및 매물 알림 서비스인 ‘내집내집’을 주소 기반으로 고도화하고, 개인 맞춤형 알림 메뉴가 상단에 보이도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해외송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Woori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이벤트를 7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7월 외국환거래규정 개정에 따라 ‘지급증빙서류 제출 없이 해외에 송금할 수 있는 한도가 연간 미화 5만달러에서 10만달러로 상향’된 것을 고객에게 알리고자 기획한 이벤트다.우리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우리WON뱅킹에서 해외송금을 보낸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우리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해외송금을 보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SE, 신세계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고, 연간 미화 10만
하나금융그룹은 계속되는 폭염으로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현장에 이온음료 20만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긴급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청소년들이 모여 함께하고 있는 첫 야영 축제 활동에 예기치 못한 폭염 등으로 진행에 어려움을 겪게 돼 스카우트 대원·진행 요원·자원봉사자들의 건강과 안전한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또 대회에 참여한 스카우트 대원들의 휴식을 위해 필요시 인천에 소재한 글로벌 캠퍼스 연수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한국을 찾은 각국의 청소년들이 예상치 못한 이상 더위로 어려움을 겪게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캄보디아 상무부(Ministry of Commerce)로부터 통합 상업은행 ‘KB프라삭은행(KB PRASAC BANK PLC.)’ 출범에 대한 최종승인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달 16일 캄보디아 중앙은행(National Bank of Cambodia)으로부터 두 개의 해외 자회사,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상업은행 ‘KB캄보디아은행’의 합병을 통한 통합 상업은행 출범 인허가를 취득했다. 지난해 초부터 캄보디아 금융당국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인가 신청서를 내고 1년여 만에 획득한 라이선스이다. 이에 더해 4일 캄보디아 상무부로부터 통합 최종승인을 받아 ‘KB프라삭은행’을 출범하게 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9년 ‘
KB국민은행은 새로운 ‘KB 9To6 Bank(이하 9To6 뱅크)’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지난해 9To6 뱅크 첫 광고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공유와 KB국민은행의 새로운 얼굴 박은빈이 함께 했다.KB국민은행은 고객과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이고자 저녁 6시까지 운영하는 특화점포‘9To6 뱅크’를 전국 82개 지점으로 이달부터 확대 시행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고객을 위해 저녁 6시까지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이번 광고는 9To6 뱅크를 ‘여섯시 은행’으로 표현해 고객이 더욱 쉽게 해당 점포를 인지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네이버, 카카오 앱에서‘
하나은행은 폭염에 지친 전국 지역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여름 높은 습도를 동반한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전국에 위치한 영업점의 상담실과 객장을 활용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함으로써 고령층 및 폭염 취약계층 주민들이 무더위로부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키로 했다.또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생수도 무료로 제공된다. ‘무더위 쉼터’는 하나은행 손님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하나은행 관계자는 “장마가 끝나고 갑작스럽게 찾아온 폭염에 지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