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9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패키징 최신 소재 개발과 글로벌 상품화 방안 - Day1: 친환경 패키징 소재 기술, Day2: 바이오(생분해) 플라스틱 원료 및 소재 기술'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밝혔다.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규제가 더욱더 강화되고 있다. 이런 이슈로 인해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이 국내외에서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면서 전산업 분야에 응용하기 위한 소재 개발 기술에 속도가 붙고 있으며, 그중 농업 및 해양 분야, 포장재(패키징) 개발 분야를 위한 친환경 소재 시장
KB국민은행은 한국씨티은행과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지역에 공동점포를 개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동점포는 한국씨티은행의 소비자금융 단계적 폐지에 따른 금융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한국씨티은행 간 제휴를 통해 추진됐다. 한국씨티은행 대전중앙지점이 사용했던 2층 공간에 KB국민은행이 입점하는 새로운 방식의 층 분리형 공동점포로 운영된다. KB국민은행 이용을 원하는 기존 한국씨티은행 고객은 영업시간 내 내부계단을 통해 은행 간 원활한 이동이 가능하며 편리하게 거래은행을 이전할 수 있다.KB국민은행과의 거래를 시작하는 한국씨티은행 고객은 KB국민은행 거래 이력이 없어도 한국씨티은행에서 받던
신한라이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이달부터 임직원 봉사의 날 ‘바빠도DAY’ 캠페인을 매월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바빠도DAY’는 임직원들의 바쁜 일정 중에도 특정일에는 자발적으로 봉사 활동에 참여하자는 의미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매월 2·3주 차 금요일마다 장애인, 아동, 노인뿐만 아니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신한라이프는 ‘바빠도DAY’의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 중증장애인생활시설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30여명의 임직원 봉사단은 쇼핑백 제작 등 장애인 근로자의 직업재활 활동을 돕고, 제
우리금융그룹은 임종룡 회장이 ‘수산물 소비 촉진과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챌린지’는 지난달 27일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 등을 시작으로 서울특별시 오세훈 시장,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 등이 참여했다이번 캠페인은 우리 어촌과 바다로 휴가를 가자는 메시지와 여름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 하자는 메시지가 담긴 인증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함께 동참할 후속 챌린저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우리금융 임종룡 회장은 진옥동 회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하나은행은 지난 18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기통신금융사기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공동 대응 및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간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금융사기 예방에 뜻을 같이하고 △통신·신용 데이터의 금융사기 예방 분야 접목 △불법 명의도용 금융 범죄 예방 △비대면 금융사기 차단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례를 발굴해 하나은행을 찾는 손님들이 안심하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금융소비자보호를 선도해온 하나은행과 국내 최고의 종합신용평가 기업인 KCB 양사의 첫 협력 사례는 통신 데이터를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박완식)가 국내 대표 외화 충전 및 결제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월렛과 PLCC 상품‘트래블월렛 우리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트래블월렛에서 제공 중인 선불 서비스에 신용카드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해외 이용 시 미리 충전한 트래블페이 충전금액이 우선 차감되고 잔액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신용으로 전환돼 후불결제된다. 국내 이용 금액의 1%와 해외 이용 금액의 2%를 트래블포인트로 적립 가능하고 선불 및 신용 결제금액 모두 비자 브랜드 이용수수료 1.1%와 해외이용 수수료 0.3%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트레블페이 결제한도 및 연결 계좌 역시 제한 없으며, 전세계 38개국의
한국FPSB는 지난달 22일 시행했던 85회 AFPK자격시험에서 638명의 합격자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총 접수자는 2,400명으로 작년 동기 82회(2,172명)보다 228명 늘었으며, 합격률은 32.7%로 비슷하다. 업종별로는 대학생(38.8%)이 가장 많았으며, 일반(23.3%), 은행(15.2%), 보험(6.7%), 증권(6%), 재무설계업(4.8%)이 그 뒤를 이었다. 수석합격은 일반부문 이주현(28·여)씨가 학생부문은 숭실대학교 김창현(25)씨가 각각 영예를 안았다. 이주현 수석 합격자는 유통회사를 3년 다니다가 원래 목표였던 금융사로 이직을 결심하면서 첫 단계로 AFPK 자격시험에 도전하였으며, 김창현 학생은 평소 개인금융에 대한 높은 관심과 더불어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는 '암'이다. 2021년 코로나가 한창이었던 시기에도 가장 많은 사망 원인은 암(26%)이었다. 암에 대한 경각심이 크다 보니 암보험에 관심이 높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의 보험 돋보기 코너 ‘보험구조대’ 글을 통해, 암보험에 가입하려는 부부가 어떤 항목을 체크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신성혁 코리아인슈어컨설팅 대표가 전하는 내용이다. 2005년 네이처에 기재된 논문에 따르면 남자와 여자의 유전자 차이는 약 1%에 달합니다. 인간과 침팬지의 유전자 차이가 약 1.5%라고 하니 얼마나 큰 차이인지를 알 수 있죠. 유전적 요인이 중요한 발병 원인인 암이기에 성별에 따라 암의 발생 빈도도 다릅니다. 국
하나은행은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무디스(Moody's)로부터 평가 받은 기업 신용등급이 기존 ‘A1’에서 ‘Aa3’로 한 단계 상향됐다고 18일 밝혔다.이는 국내외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자금조달구조개선 및 자산부채종합관리 강화를 통해 자산건전성, 자본적정성, 수익성 등 전반적으로 양호한 경영 실적을 시현한 점을 대외적으로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장기신용등급은 A1에서 Aa3로, 독자신용등급은 Baa1에서 a3로 각각 한 단계씩 상향됐으며, 등급전망은 ‘안정적’으로 조정됐다.무디스는 △시장성 자금조달의 낮은 의존도와 리테일 수신 비중 확대 등 수신의 질 개선에 따른 자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스타뱅킹 내 ‘간편회원’ 서비스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KB스타뱅킹의 ‘간편회원’ 서비스는 신분증 촬영과 같은 실명확인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쉽고 빠르게 KB스타뱅킹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인터넷뱅킹 ID와 달리, KB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이나 별도의 인증서가 없어도 가입 가능하며, KB국민은행의 다양한 생활·제휴 서비스, 상품 조회, 챗봇을 통한 상담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간편회원’에 가입하고 마케팅 활용 및 취향저격 혜택알림 동의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방위산업공제조합과 ‘국가전략산업 육성 및 상생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방위산업공제조합은 2021년 7월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한 단체로 방산 물자 조달·생산을 위한 보증과 방위사업 수행에 필요한 보상 관련 공제사업을 영위하고 있다.우리은행과 방위산업공제조합은 △방위사업 수출 관련 지급보증업무 △조합사를 위한 상생대출 제공 △다이렉트 외환 업무지원 △플랫폼 기반 공급망관리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또 이번 상생금융 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방위산업공제조합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상생대
2023년 8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9,369,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
이상기후 현상 속에 자연재해의 빈도와 피해규모가 심화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보험사는 기후 위험평가 모형을 개선하는 한편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반면, 보험손실 급증으로 재해 관련 위험 인수를 중단하거나 사업을 매각하는 보험사도 증가함에 따라 정부가 보험사의 보장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폭염·폭우가 반복되는 가운데 보험사는 재해 관련 손실을 선제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정부도 정책보험 등을 활용하여 보장공백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진옥희 연구원의 ‘Global Boiling의 시대, 보험사의 보장공백과 대응’ 보고서에서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