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5일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했다. 사상 처음 네 번 연속 인상이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급했던 유동성이 물가상승이란 부메랑으로 돌아온 것이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물가를 우선적으로 잡는 게 중장기적으로 국민경제를 잡는 데 모두에게 바람직하다"며 "오늘 메시지 중 가장 명확한 메시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페이스(속도)에서 성장률이 크게 벗어나지 않는데 물가성장률이 높게 지속된다면, 이걸 빨리 떨어뜨리는 방향으로 먼저 (정책을) 하는 게 좋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금리 인상은 지난 달 연이은 빅스텝(기준금리를 0.50% 포인트씩 인상하는 것)으로 인한
2022년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지난 8월 분석결과는 7월 25일부터 2022년 8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517,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
자영업 가구의 사업소득이 코로나19의 부정적 영향으로 위축된 가운데, 상위 40~60%에 속하는 중분위의 사업 소득이 더욱 크게 침체됐다. 반면 상하위 양극단의 소득은 비교적 양호하게 나타났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김문태 연구위원의 ‘코로나19와 디지털 전환에 따른 자영업 시장의 변화’ 보고서에서다. 김 연구위원은 “디지털 전환에 따른 소규모 업체의 매출 기회 확대와 상위 업체의 승자독식 강화로 중분위 업체의 경쟁력이 약화된 것으로 판단된다. 자영업 시장의 리스크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경쟁력 강화와 함께 디지털 전환의 부작용 완화를 위한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자영업 종사자 가
동양생명(대표이사 저우궈단)의 자동차사고부상치료 등 재해관련 위험을 보장하는 ‘무배당수호천사내가만드는상해보험’이 관심을 받고 있다. '(무)수호천사내가만드는상해보험'은 주계약 1종에 총 19종의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해 부가할 수 있도록 개발한 맞춤형 상해보장 상품이다. 이 상품은 주계약을 통해 재해사망을 보장하며, 자동차사고부상치료특약T, 교통재해골절(치아파절포함)보장특약T, 교통재해수술특약T, 첫날부터재해입원특약T 등 신규 개발한 19종의 특약을 통해 자동차사고부상치료, 교통재해골절·수술·입원을 비롯해 특정화상진단, 깁스치료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가능한 위험까지 폭 넓게 보장한다. 만 15세부
2022년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4,878,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장외채권을 1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7월에도 이어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에 삼성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신청하고, 장외 채권 10만원 이상 첫 거래, 잔고 유지 등의 절차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2022년 7월 22일까지 삼성증권에서 채권거래(매수·매도, 신탁계좌 거래 포함) 경험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장외채권을 10만원 이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신한알파 ‘투자플러스’ 내 외국인·기관 실시간 수급분석 서비스 ‘파워맵’의 가입 및 출석체크 이벤트를 9월 23일까지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투자플러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어려운 투자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개인화된 종목추천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종목분석 검색 기능을 통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보유종목에 대한 공시 분석과 진단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수익률 상위 1,000명의 실시간 매수·매도 종목을 볼 수 있는 ‘고수들의 종목’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www.nhqv.com) 100세시대연구소는 제18기 100세시대 인생대학을 수강한 VIP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목) ‘세무특강’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특강은 오후 4시부터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파크원 NH금융타워 4층 크리에이터홀에서 1시간동안 진행한다.이번 인생대학 특강에서는 개정된 세법과 상속ㆍ증여세를 중심으로 NH투자증권 이점옥세무사가 강의하고 Q&A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해당 강의는 10월 중 100세시대연구소 온라인 사이트에도 공개될 예정이다.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당사 VIP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인생
SBI저축은행이 정기예금, 정기적금 등 수신상품 금리를 0.5%p~0.8%p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정기예금 금리 인상은 18일(목)부로 적용되며, SBI저축은행 영업점, 인터넷뱅킹, 사이다뱅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정기예금, 정기적금 상품이 대상이다. SBI저축은행은 금리 상승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 제공을 통해 수신 경쟁력 확보와 고객 혜택 극대화를 위해 수신 금리 인상을 결정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인 금리 상승으로 인해 수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으로 금리 인상을 통해 수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금리 인상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대신증권이 하반기 주식 및 채권 투자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신증권은 위례WM센터에서 오는 23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고객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23일 오후 3시에는 이용욱 대신증권 채권영업본부장이 ‘금리 변동과 채권 시장’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 본부장은 최근 채권시장 추세를 분석하고 시장금리 변동에 따른 채권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30일 오후 3시에는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하락추세의 끝과 전환점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하반기 주식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이 팀장은 물가와 통화정책, 경기사이클의 선순환 구조 전환을 중심으로 증시를 전망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여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업계 최초로 'AA등급 만기 1~3년의 월이자지급식 여전채' 1000억원을 8월 판매했다. 월이자지급식채권은 매월 정해진 이자를 지급하는 채권으로, 최근 금리인상에 따른 상대적으로 높은 세후 이자를 매월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삼성증권이 8월에 판매한 '월이자지급식채권'의 완판비결은 판매한 채권의 차별화된 스펙덕분이다. 구체적인 조건을 살펴보면,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발행한 채권으로 신용등급 AA등급의 높은 안정성을 갖춘 선순위채권이고, 수익률도 세전 연 3.7~4.4%에 달했다. 대부분의 월수익/배당지급 상품들은 채권대비 원본의 변동성이 크다보니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은퇴자들의 투
창립 20주년을 맞은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가 사명을 ‘신한투자증권’으로 교체하고 ‘제2의 창업’에 본격 나선다. 새로운 사명인 ‘신한투자증권’은 이사회 결의와 주주총회 의결 절차를 거친 다음 10월 1일부터 공식 사용된다. 이번 브랜드 명칭 변경은 2009년 8월 신한금융투자로 사명을 변경한지 약 13년 만이다.신한금융투자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을 교체하는 이유는 ‘신한’이란 금융그룹 대표 브랜드와 ‘증권’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 ‘투자’를 통해 자본시장 대표 증권사로서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서이다. ‘신한투자증권’은 2차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고객들이 가장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사진)이 취약계층을 위해 3년간 23조원을 지원한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전 그룹사가 동참해 달라고 특별 지시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우리 함께 힘내요! 상생금융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고 향후 3년간 23조원 규모의 금융지원 사업은 물론, 그룹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직접 지원 사업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금융지원은 3개 부문으로 나눠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금융저축은행 4개사가 우선 참여한다. 첫번째로 ‘취약계층 부담 완화’ 부문에 약 1.7조원을 투입해 ‘저신용 성실상환자 대상 대출원금 감면’ 제도를 비롯한 취약차주 대상 금리 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