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년 사회복지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이 공모전은 시민들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인·기업·비대면 부문에서 사회적으로 귀감이 될 만한 창의성 있고 감동적인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기업 부문에서는 신한라이프의 임직원 봉사의 날 ‘바빠도Day’가 선정됐다.‘바빠도Day’는 바쁜 일상 중에서도 매월 2~3주 차 금요일에는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사내 캠페인이다. 임직원이 봉사의 기획과 운영에 자발적으로 참여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3일 오후 전남 보성군에 위치한 ‘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69번째 완공 어린이집으로, 보성군과 지역 내 민관 협력으로 건립된 대표적인 농촌지역 국공립 어린이집이다.이번 개원한 ‘국공립 초동친구하나어린이집’은 노후화된 건물과 낮은 층고로 인한 열악한 보육환경과 운영상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신축을 검토하던 중, 2021년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에 선정돼 대체 신축하게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2024년도 신입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일반직군(기획・총무, 자금운용, 여신지도・관리, 경영지도, 검사・감독) 및 IT직군(IT개발・관리)이다. 일반직군의 경우 조합을 지원하는 현장 밀착형 신협 전문가 육성을 위해 지역연고자를 지역 할당 방식으로 전원 채용한다. 지역연고자는 졸업(예정)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소재지를 기준으로 한다. 각 전형은 희망 지역별로 분리해 평가하며 지역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IT직군 지원자의 경우 필수적으로 정보처리기사, C·JAVA·SQL·RDB (Oracle/Tibero)·시스템·N/W·보안 관련 자격증 중 1개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신협은 1
KB금융그룹은 지난 22일 국민은행 본점 신관 다목적홀에서 개인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불확실한 현재 시장 상황을 진단하고 KB금융그룹의 투자 철학을 공유하는 콘퍼런스 ‘KB Investor Insights 2024’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안티프래질: 불확실성을 넘어 새로운 번영을 위한 KB의 과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콘퍼런스에는 양종희 회장을 비롯해 박정림 지주 총괄부문장 겸 KB증권 대표이사, 한동환 지주 경영연구소장, 이현승 지주 AM부문장 겸 KB자산운용 대표이사 등 지주 및 계열사 경영진들이 참여했다.‘안티프래질’은 ‘블랙 스완’의 저자인 나심 탈레브 교수가 처음 제시한 개념으로, ‘충격과 불확실성을 견뎌낼 뿐만 아니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명동 상권 활성화 및 명동·중구 소재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명동상인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는 고금리 지속 및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명동 및 중구 소재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 지원 등을 위해 마련됐다.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명동 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공동사업개발 및 협력 확대 △명동상인협의회 100여개 회원사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및 우대 서비스 제공 △금융 컨설팅 등을 지원키로 했다.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외국인 등 관광객들이 명동을 더 많이 찾을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활용해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SRT승차권과 국립수목원·휴양림을 한번에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출시로 고객은 국민지갑에서 △SRT 열차 통합 조회 및 예약 △국립수목원(광릉·세종·백두대간) 입장·교육 예약 △국립자연휴양림 45개의 숙박 예약이 가능해졌다.국민지갑 이용 고객은 그동안 각각의 웹사이트나 앱에서만 가능했던 공공서비스를 국민지갑에서 한번에 신청·이용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을 방문하고 싶은 고객은 국민지갑에서 국립수목원을 예약하고, 빠른 길 조회 서비스로 경로 검색 및 이용 열차 예매까지 함께 진행할 수 있다.특히 이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를 전면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i-ONE 자산관리’는 금융정보의 수집・조회를 넘어 관리・비교・추천까지 제공하는 종합금융관리 플랫폼으로 고도화됐다.‘자산관리’ 서비스는 자산 및 지출 현황을 한눈에 보여주고 자산 유형별 맞춤 금융거래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활용성이 크게 향상됐다. ‘카드관리’ 서비스는 고객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추천하고 전 금융권의 카드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또 ‘보험관리’와 ‘금융캘린더’ 서비스를 신설해 보유하고 있는 보험, 보장 현황과 예・적금
토글보험 운영사인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대표 이광현)이 신한카드, 페어플레이를 통해 기차 예약, 등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토글 미니보험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토글보험은 미니보험의 형태로 다른 상품 대비 단순한 위험 보장과 짧은 보험기간, 소액의 보험료가 특징이다. 등산, 자전거, 골프, 원데이운전자보험 등이 대표적이다.오픈플랜은 신한카드과 함께 신한플레이(신한pLay) 앱을 통해 기차 예매서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한달간 국내여행자 보험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픈플랜은 토글을 통해 MZ 등산객에게 핫한 아웃도어 모임 플랫폼 페어플레이(PAIRPLAY)와 제휴 이벤트를
AIA생명(대표이사 네이슨 촹)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청년들과 ESG활동을 펼쳐 나가는 ‘2023 청년 ESG 기획봉사’ 참여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전했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순화동에 위치한 AIA타워에서 AIA생명은 ‘2023 청년 ESG 기획봉사’ 최종 성과 보고 및 수여식을 진행했다. AIA생명과 청년들이 함께 기획하고 실행한 ESG 활동에 대한 팀별 최종 성과 보고 발표를 시작으로, AIA생명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공동명의 활동 인증서 수여 등이 진행됐다. ‘청년 ESG 기획봉사’는 청년의 아이디어로 계획한 ESG 활동을 기업과 함께 실행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 기업과 청년 500여명, 30개팀이 서울시자원
IBK기업은행은 비대면 신분증 검증 절차 강화를 통해 은행권 최초로 사본 신분증 제출을 실시간으로 차단해 전자금융 사기피해를 예방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기업은행은 지난 7월 모바일뱅킹(i-ONE Bank)에 신분증 원본 촬영 여부를 검증하는 AI 기반 시스템을 도입해 3개월간 6만건 이상의 사본 신분증 제출을 탐지했다.특히, 보이스피싱 등에 의해 사본 신분증이 유출된 70명 이상 고객의 자산을 피해 없이 보호하는데 성공하며 전자금융 사기피해 예방의 우수한 효과를 입증했다.기업은행은 ‘신분증 원본 검증 시스템’ 도입을 위해 고해상도로 인쇄된 신분증 사본, 고성능 모니터에 띄워진 신분증 사본 등 72가지 사례로 나뉜 약 3000장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웹케시글로벌(대표 이실권)이 미라콤아이앤씨(대표 강석립, 이하 미라콤), 웹케시베트남(법인장 왕문찬)과 베트남 시장 공략 및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베트남 시장의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양 사 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직간접적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로써 웹케시글로벌과 미라콤은 각 사가 보유한 솔루션 및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서비스 반경을 넓혀갈 예정이다.또 양 사는 △기존 및 잠재 고객 대상 공동 영업 마케팅 △서비스 운영 협력 △인프라 공유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
2023년 11월 연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신한은행 연금, 3위 KB국민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236,2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토스뱅크가 대출 고객들의 부담을 더는 중도 상환 수수료 전면 무료 정책을 이어온 결과, 약 16만 고객이 수수료 부담 없이 3조9000억 원을 상환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혜택을 받은 고객 10명 중 4명 이상(43%)은 중저신용자로, 제2금융권의 높은 수수료율 부담을 지는 대신 토스뱅크에서 가계 실부담 경감 효과를 누렸다. 21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2021년 10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2년간 대출을 중도에 상환한 고객은 총 15.8만 명으로, 이들 고객이 무료로 상환한 금액만 총 3조9000억 원에 달했다. 고객들이 대출을 갚는 과정에서 부담해야 했을 수수료는 281.6억 원으로 토스뱅크는 추산했다. 제1금융권 평균 수수료율(개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