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원 이상 오피스텔 거래가 2년 사이 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40대 이하 종합부동산세 납부자가 20만명을 돌파하면서 하이엔드 소형 주거시장이 빠르게 몸집을 키우고 있다는 분석이다.27일 부동산인포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0억원 이상에 매매 거래된 오피스텔은 총 632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0년 457건보다 약 38% 증가한 수치이며, 2019년 204건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많다.이 중 전용 85㎡미만 중소형 타입의 거래량은 2019년 9건에 불과했으나 2020년에 68건, 지난해에는 232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전체 거래량 대비 비율도 2019년 4%에서 지난해 36%로 빠르게 늘었다.수요가 늘면서 하이엔드 오피스텔
시신을 장례식장으로 안치하는 과정에 주검에서 귀금속을 훔친 운전기사가 경찰에 붙잡혔다.광주 서부경찰서는 27일 고인이 착용한 귀금속을 훔친 혐의(절도)로 장례차 기사 A(30)씨를 입건, 조사 중이다.A씨는 지난 8일 오후 6시께 광주 서구 화정동의 병원 응급실에서 숨진 B씨를 장례식장으로 옮기면서 B씨가 차고 있던 280만원 상당의 금목걸이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A씨는 지난 2월8일에도 동구 지산동의 주택에서 숨진 C씨가 지닌 80만원 상당의 금반지를 훔친 혐의도 받는다.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안치 전 B씨의 유족이 금목걸이를 빼려고 하자 '부적절하다'고 한 뒤 혼자 장례차를 몰면서 이러한 일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A씨는 금목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빙상 종목 메달리스트인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 스피드스케이팅 차민규, 김민석, 정재원 선수에게 포상금을 전달하며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하는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국가대표로 참가한 최민정 선수는 여자 개인 1000m, 여자 3000m 계주 은메달에 이어 자신의 주 종목인 여자 개인 15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올림픽 2연패를 달성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차민규 선수는 남자 500m 은메달을 목에 걸어 한국 빙상 종목의 자부심을 느끼게 했으며, 김민석 선수는 남자 1500m 동메달을 획득해 한국에게 감격적인 첫 메달을 안겨주었다. 정재원 선수 또한 남자 매스스타
KT&G(사장 백복인)가 유럽 풍미를 더한 신제품 ‘레종 프렌치 썸(RAISON FRENCH SSOM)’을 전국 편의점을 통해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종 프렌치 썸’은 유럽풍 숙성 방식이 적용된 ‘카벤디쉬 담뱃잎(Cavendish leaf)’을 사용해 ‘레종 프렌치’ 시리즈 고유의 맛을 유지하면서, 취향에 따라 조화로운 맛의 변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는 ‘레종’ 브랜드의 심볼인 고양이와 프랑스 에펠탑 이미지를 사용해 ‘레종 프렌치’ 시리즈의 연속성을 강조했으며, 노을진 파리 세느강의 전경을 담은 디자인으로 이국적 감성을 표현했다. ‘레종 프렌치’ 시리즈는 지난 2015년 ‘레종 프렌치 블랙’을 시작으로 ‘레종 프
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 기업 칸타가 소비자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광고를 나타내는 '2022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어워즈(Creative Effectiveness Awards 2022)' 수상작을 발표했다. 칸타의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어워즈는 브랜드 구축, 세일즈 잠재력,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광고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이번 어워드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북 프로360의 광고가 TV 광고 부문 9위에 이름을 올렸다. 갤럭시북 프로360은 박물관을 소재로 활용한 참신한 광고로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가 구글과 함께 진행한 갤럭시Z폴드3의 광고가 지면 및 옥외 광고 부문 1위에 이름을
강아지 수제사료 전문업체인 견물생식은 화식의 건강함에 간편함을 더한 습식사료‘멍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멍반’은 엄마의 정성 가득한 강아지 밥이라는 의미의, 사람도 먹을 수 있는 휴먼그레이드 등급의 습식사료로 방부제·색소·인공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았고, 분쇄한 고기를 잘 익혀 여러 가지 신선한 순천지역 친환경 농산물과 배합하여 만들어졌다. 멍반은 순천지역에서 생산되는 견물화식과 똑같은 레시피로 제작되어 건강함을 갖추고, 전자렌지 이용이 가능한 재질의 용기에 손쉽게 열수 있는 필름으로 포장하여 언제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일 수 있도록 하였다. 견물생식 관계자는 “반려견이 입맛 없어서 사료
블록체인 브랜드 기획사 ㈜젤리스페이스가 운전자를 위한 모빌리티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카마일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캐릭터를 활용한 IP 라이선싱 사업과 PFP(Picture for Profile) NFT 프로젝트를 전개해나가는 젤리스페이스와 모빌리티 빅데이터 기반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마일이 만나, 블록체인 브랜드 ‘젤리스’의 대중화와 카마일의 블록체인 사업화를 위해 체결되었다.‘카마일’은 Car + Mileage = Smile의 약자로, 내가 좋아하는 스티커를 붙이고 평상시와 같이 운전만 해도 현금성 마일리지가 쌓이는 D2E(Drive to Earn) 기반의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카마일에 탑재되는 젤리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2년 광고 모델로 신동엽을 발탁, 2022년에도 즐겁고 유쾌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고 27일 밝혔다. 신동엽은 예능과 교양 프로그램을 오가며 활약하는 국민MC다. ‘SNL 코리아’, ‘놀라운 토요일’, ‘TV 동물농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매끄러운 진행 솜씨와 재치 있는 입담, 뛰어난 공감 능력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다. 개구쟁이처럼 짓궂은 표정과 허를 찌르는 순발력, 재치 넘치는 멘트는 그의 트레이드 마크. 소위 ‘그가 하면 밉지 않고 되려 유쾌하다’는 평을 듣는 그의 대체불가한 매력은 ‘SNL 코리아’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칭따오를 수
함께일하는재단은 에쓰-오일(대표이사 후세인 알 카타니)이 주최하고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이 주관하는 2022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5년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푸드트럭 사업자들의 창업활동을 격려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 청년 푸드트럭 52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는 150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제공하고 우수한 성과를 보인 4개팀에는 추가로 50만원의 주유상품권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나이가 들면서 신체 기능이 저하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정도라면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 특히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 없이 소변이 흘러 나오는 요실금의 경우가 그러하다. 요실금이 발생하면 외출을 하는 것이 어려워지는 것은 물론 속옷이 젖어 위생상 좋지 않고 냄새로 인해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수치심을 느끼면서 정서적인 스트레스를 유발,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주된 원인은 폐경, 갱년기를 거치면서 골반 근육이 약해지거나 방광의 기능이 저하되는 것이다. 특히 출산 이후 갑작스럽게 복압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소변이 흘러나오는 복압성 요실
한 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소쩍새 울고 천둥 먹구름 속에서 울고 무서리 내리 듯, 조약돌꽃 하나 피우기 위해 천년전 천지 요동치고 폭풍 해일 파도 홍수에 깨면 깨지고 밀면 밀리고 갈면 갈리면서 동그랗게 닳고 닳은 조약돌, 이제는 나와의 인연으로 내 꽃밭에서 꽃으로 대우받으며 물소리 내는 돌꽃!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분당·일산 등 주요 1기 신도시 정비사업에 대해 신중론을 펼치자 해당 단지들의 민심이 들끓고 있다. 최근 규제완화 기대감에 강남을 비롯해 재건축 단지들 중심으로 집값이 들썩이자 인수위에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진화에 나선 것이다. 이에 해당 지역들 중심으로 "추진했던 공약과 달리 말을 바꿨다"며 논란이 불거졌고 결국 인수위가 해명에 나서고 있지만 쉽게 가라앉지 않는 분위기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인수위는 전날 "신도시는 기존 정비사업과 달리 특별법이라는 별도의 트랙으로 가되 긴 호흡으로 신중히 접근하겠다는 것이 원칙"이라며 "1기 신도시 재건축 문제는 부동산 태스크포스(TF)가 중장기 국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치킨버거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신제품, ‘타워스태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타워스태커는 크고 두툼한 치킨 필렛을 2장 쌓아올려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버거다. 부드럽고 촉촉한 브리오슈 번 사이에 징거 패티 2장과 각기 다른 3종의 소스, 양파 슬라이스가 조화를 이뤄, 치킨버거로서의 풍부한 맛과 양을 보여준다. 특히 페퍼드레싱, 사우전아일랜드, 스모키머스타드로 구성된 소스 3종과 더블 치킨 필렛이 묵직하게 어우러져, 층층이 쌓은 크기와 비주얼로 치킨버거 마니아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KFC는 타워스태커 출시와 동시에 본 제품과 인기 버거, 치킨 등 다양한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