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589,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든 계좌개설 가능, 금융소외 계층까지 금융서비스 대상 확대, 금융상품의 다양화, 소비자의 점포 방문 불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AI와 블록체인 기술로 보는 신협의 미래(The Future of Credit Unions through AI and Blockchain)’를 주제로 「2025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신협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업 전반에 걸쳐 확산되고 있는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을 신협 업무에 효과적으로 접목시켜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중장기 디지털 전략 수립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협은 2022년부터 매년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열어 최신 금융 기술
2025년 5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9,304,9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신한은행은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서울시 역삼동 소재 신한갤러리에서 신진작가 육성 프로그램인 ‘2025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의 두 번째 기획전시 ‘Silent Dragger(조용히 끄는 사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는 젊은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아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3년부터 23년간 총 169회 전시, 300명의 신진작가를 발굴하는 등 젊은 예술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Silent Dragger(조용히 끄는 사람)는 작가 ‘원정인’과 그룹 ‘키시앤바질’이 참여하며, 기억과 언어가 사물로 전이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변화와 새롭게 생성되는 기억을 창의적인 시각으로 해석해
SK증권이 금현물 거래 온라인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오는 11월까지 연장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당초 5월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투자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6개월 연장을 결정했다. 이벤트는 금현물 거래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재 혜택을 받고 있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 거래 신청을 해지한 뒤 재신청해야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단, 협의 수수료 적용 계좌, 관리자 등록 계좌, 2025년 2월 이전 금현물 거래 이력이 있는 고객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 조건은 별도로 없으며, 금현물 거래를 신청하기만 하면 온라인 수수료 0.099%가 자동 적용된다. 실거래 또는 유지 조건 없이 누구나
삼성증권은 고객의 트레이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의 '호가주문' 기능과 실시간 랭킹 등 국내주식 관련 메뉴를 대폭 개선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호가주문' 기능은 미리 주문 수량을 설정해두고, 호가창에서 매수/매도/정정 버튼만 눌러 빠르게 주문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매수/매도/정정/취소 화면을 각각 이동하며 단가 및 수량을 입력해야 했다면, 이번 개선을 통해 화면 이동 없이 실시간 시세를 보며 한 화면에서 손쉽게 매매할 수 있게 됐다. 고빈도 주문에 익숙한 고객이라면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가 화면과 같이 캔들, 호가, 당일 등락률, 거래
KB국민은행은 전체 은행권에서 펀드 판매 규모 1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2025년 1분기 말 기준 금융투자협회 자본시장통계 자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의 전체 펀드 판매 잔액은 총 20조 182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은행권 중 가장 큰 규모이며, KB국민은행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은행권 펀드 판매 규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펀드 판매 잔액의 75%를 주식형 및 혼합형 펀드가 차지하는 등 고객 수익률 제고 및 투자 포트폴리오의 질적 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중이다. 이러한 성과는 KB국민은행이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 형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이다. KB국민은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이사가 사임한다. 이 대표는 29일 입장문을 통해 “일신상의 이유로 인해 7월 1일부로 주식회사 두나무의 대표이사직에서 사임하게 됐다”며 “두나무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새로운 도전과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과 함께 개인적인 건강상의 문제 등으로 물러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대표이사 사임 이후에도 회사에 고문으로 남아 두나무를 위해 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석우 대표의 후임 대표이사로는 오경석 팬코 대표이사가 내정됐다. 오경석 팬코 대표는 내달 중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오 대표는 삼일회계법인과 수원지방법원 판사, 김앤장
조기 대선을 앞두고 차기 정부의 상법 개정 기대감에 지주사가 강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오천피(코스피 5000) 공약에 증권주도 줄줄이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17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7.29포인트(1.40%) 오른 2707.44을 기록 중이다. 코스피지수가 2700선을 돌파한 건 지난해 8월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이날 저PBR(주가순자산비율) 지주사들이 급등하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롯데지주는 전 거래일 보다 9.72% 오른 2만9900원을 기록 하고 있다. 장 중 3만250원(11.01%)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한화는 7만1900원(6.52%)에 거래 되고 있는데 장 초반 7
바이오비쥬가 총 3건의 코슈메디컬(Cosmeceutical) 스킨부스터 연구개발을 완료하며, 2026년까지 약 99억 달러(한화 약 14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스킨부스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바이오비쥬 기업부설연구소 주도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히알루론산 기반 제품부터 차세대 전달기술인 LNP(Lipid Nano Particle) 기술을 적용한 제품까지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스킨부스터 개발이 포함된다.첫 번째 개발 과제는 히알루론산(HA)을 기반으로 한 가교(Cross-Link) 기술이 적용된 스킨부스터로, 탄성과 입도 조절, 수분감 및 윤곽 개선 효과, 유효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2.5%로 인하했다. 29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를 열고 기준 금리를 2.75%에서 2.5%로 0.25%포인트 내렸다. 지난 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금리인하다. 한은은 이날 기존 경제전망을 수정해 올해 경제성장률 추정치를 1.5%에서 0.8%로 0.7%포인트 낮췄다. 내년 성장률은 1.6%로 지난 2월 전망치보다 0.2%포인트 내렸다. 올해 물가상승률 전망치는 기존 전망(1.9%)을 유지했다. 하지만 내년 물가상승률은 기존 대비 0.1%포인트 낮은 1.8%로 제시했다.
이뮨온시아가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잇단 성과를 거두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21년 IMC-002의 중국 기술이전 계약(5,400억원 규모)이라는 '잭팟' 성과를 기록한 데 이어, 최근에는 IMC-001의 국내 최초 상용화를 통해 본격적인 매출 확대에 나선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뮨온시아는 IMC-001이 국내 최초로 NK/T세포 림프종 및 TMB-High 고형암에서 상용화된 면역항암제라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는 국내 암 치료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치료제 자리매김의 기반이 될 수 있다는 의미다.또한, 상용화 파트너인 유한양행과의 협력 역시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이미 렉라자(국산 3세대 폐암 치료제)를 성공적
항체약물접합체(ADC) 분야에서 핵심 기술력을 보유한 인투셀이 자체 개발한 OHPAS 링커 플랫폼 기술을 통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상용화에 성공한 Cleavable 링커의 우월성을 입증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OHPAS 링커는 암세포 내에서만 선택적으로 약물을 방출하는 절단성(Cleavable) 구조를 갖춘 혁신 기술로, 혈액 내에서는 매우 안정적으로 존재하다가 암세포 내 특정 환경에서만 링커와 약물이 절단되며 항암 효과를 유도하는 구조다.핵심은 자연계에 많이 존재하는 산소기를 가진 약물에 적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현재 유일하게 상용화된 경쟁 기술이 질소기를 가진 약물에만 적용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