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기업 쇼플(대표 변재영)이 티몬과 제휴를 체결하고, 티몬 티비온을 통해 시즌제 라이브 방송을 함께 선보이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MOU를 맺은 티몬 티비온은 국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가장 먼저 시작한 라이브방송 플랫폼으로, 매 방송마다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쇼플은 이번 제휴로 인해 티몬 티비온과 함께 첫번째 콘텐츠로 ‘배:가라이브’를 선보인다. ‘배달하거나 가보거나’라는 의미를 가진 ‘배:가라이브’는 쇼플의 고정형 방송 프로그램 중 하나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위해 마련된 푸드 라이브커머스다.티몬 티비온과 함께 약 10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오는 7월부터 시즌 1을 공개할 예정이며, 고객의 구매
2021년 6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78,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여름 시즌에 맞춰 국내 생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오독오독하고 쫄깃함을 살린 함흥냉면을 선보인다.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전문점 스타일의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한 함흥냉면 2종 ‘동치미냉면’과 ‘함흥비빔냉면’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최근 출시한 ‘평양냉면’과 ‘고메밀냉면’ 2종(육향가득 고메밀 물냉면, 칼칼다대기 고메밀 비빔냉면)에 이은 세 번째 프리미엄 냉면 제품으로 고구마전분으로 뽑아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흔히 사용하는 메밀 대신 고구마전분으로 함흥냉면 전문점 특유의 식감을 만들었고 색깔도 연한 회색빛의 면으로 구현했다.냉면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함흥파’, ‘평양파’로 나뉠 만
메디컬아이피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이 의대 커리큘럼에 ‘메타버스(Metaverse)’를 구현해 미래 의료인재 양성에 나선다. 인공지능(AI) 의료영상 분석 플랫폼 및 3D응용 솔루션 전문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는 자사의 AI 의료영상 3차원 분석 기술과 해부학 VR·AR 기술을 접목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의학 메타버스를 구현하고 이를 의대 수업에 활용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가공, 추상의 의미인 Meta(Meta)의 합성어로 3차원 확장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사용되며 의료, 엔터테인먼트, 5G 이동통신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될 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여행레저 ETF’ 순자산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TIGER 여행레저 ETF’ 순자산총액은 15일 종가 기준 1007억원으로 작년말 순자산총액 120억원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 개인이 340억원 순매수하며 ETF 성장을 견인했다. 해당 ETF는 한진칼,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호텔신라 등 여행, 레저, 카지노 업종 16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작년 여행레저 관련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업황이 부진했다. 하지만 최근 백신 접종으로 인한 업황 회복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등해, ETF가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15일 종가 기준 ETF 1개월, 3개월, 연초 이후 수익률은 각각 12.07%, 14.54%, 31.48%다. 같은 기간
현대건설이 입주민을 대상으로 아트 서비스 ‘디오리지널 홈갤러리’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디오리지널 홈갤러리’는 예술 창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소비자가 거주하는 가정 안에서 작가의 철학이 담긴 오리지널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를 통해 작품의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찾아가는 갤러리’ 서비스다. 캠핑카 내부를 갤러리로 꾸며 단지 내에서 고객들이 편안하게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공연, 전시, 문화 등 예술 행사가 크게 위축되면서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이고, 국내 유망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한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컨셉 스토어 도산을 오픈했다.컨셉 스토어 도산은 브랜드의 철학이 담긴 여러 장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은 물론 고객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루프탑 휴식 공간 등으로 꾸몄다. 총 3개 층의 약 90평 규모다.먼저 1층에서는 컨템포러리 팜(Contemporary Farm)이라는 이름 아래 스킨푸드의 변하지 않는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자연의 푸드를 그대로 담은 공간을 선보인다. 푸드를 찾고 연구하는 스킨푸드가 선택한 신성한 푸드를 모션 그래픽화한 공간을 준비해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건강한 푸드가 머금고 있는 자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한 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건강한 신제품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 활동을 줄이고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홈쿡족’이 늘면서 간편한 조리가 가능한 제품이 인기다. 이에 상하농원은 햄공방에서 직접 수제로 만들고, 단백질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닭가슴살 프랑크’와 청정지역 고창에서 유기농으로 겨우내 정성껏 재배한 ‘새싹귀리 분말’, 그리고 고창산 유기농 찹쌀을 듬뿍 넣고 푹 끓인 건강 보양식 ‘상하농원 삼계탕’을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나기를 바라며 준비했다. ‘닭가슴살 프랑크’는 건강한 식단을 위해 무항생제
극세사 기저귀 브랜드 프레미뇽이 21일부터 런칭을 기념해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샘플링 이벤트는 끊임없이 아기에게 맞는 기저귀를 찾는 엄마들에게 ‘프레미뇽’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프레미뇽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주변 지인에게 많이 소문 낼수록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체험단에 선정된 고객은 제품 수령 후 1주일 이내 체험 리뷰를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작성하면 된다. 또, 체험단에 선정된 분들 중 우수 후기 작성자는 LG시네빔, 프레미뇽 기저귀
국내 인공지능(AI) 상장기업 제이엘케이는 21일 빅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헬로데이터(HelloData)”를 통해 약 17억 원의 인공지능 관련 신규 매출을 발생시켜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현재까지 빅데이터 플랫폼 헬로데이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장에서 총 29억원의 매출을 만들어내는 기염을 토했다.업체 관계자는 "올해 목표 매출액은 무난할것으로 예상되며, 인공지능 의료진단, 원격의료, 빅데이터 분야에서 매출이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2050년 탄소중립(Net-zero)’을 선언하고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 2030년까지 2020년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의 50%를 감축하고, 2050년까지 100% 감축한다는 도전적인 목표를 수립 했다. 코웨이는 지난해 한국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평가 대상 상장사 760개 중에서 92개 기업이 포함됐으며, 코웨이는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통합등급 A 성적을 받았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에 대한 투자·거래·신용평가 등에 활용되는 비재무적 요소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스테디셀러 제품 ‘실키롤케익’의 기네스월드레코드 등재 1주년을 맞아 기념 굿즈를 증정하고,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2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고객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실키롤케익의 모양과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을 표현한 굿즈 ‘실키롤타월’을 준비했다. 이번 굿즈는 실키롤케익의 달콤한 크림을 표현한 흰색 핸드 타월과 촉촉한 케이크 시트를 나타낸 베이지색 페이스 타월을 롤케이크처럼 둥글게 말아 실제 실키롤케익 박스에 담아 재미 요소를 줬다. 21일부터 전국 행사 참여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굿즈 소진 시까지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농심이 라면 비닐 재포장 방식을 변경하여 포장지 사용량을 줄인다.농심은 이달 말부터 생산되는 생생우동 4개 묶음 제품 포장을 밴드로 감싸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농심은 포장 간소화를 통해 연간 약 10톤의 플라스틱 필름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농심은 제품명과 바코드 등 필수 정보는 밴드에 인쇄하고, 하나씩 분리하기 쉽게 절취선을 삽입하는 등 소비자 편의도 고려했다. 농심은 물류,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생산시설 안정화를 추진하여 향후 다른 제품에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한편, 농심은 그간 포장재 규격을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트레이를 제거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연간 2천톤 이상의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