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는 치아 상아질을 보호하는 치아 법랑질이 입 안의 표면에 부착된 세균이 만들어내는 산에 의해 파괴되는 현상을 말한다. 충치의 대표적인 증상은 치통으로, 초기에 충치를 발견하게 되면 부식된 부위를 제거하고, 빈 자리에 충전재를 채우는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하지만 초기 단계의 충치는 치아 표면의 색이 변할 뿐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이를 발견하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했다가 충치가 상당히 진행되고 난 후에야 치과를 방문하게 되는데, 이처럼 장기간 방치하여 부식이 과도하게 심해진 상태라면 충치가 생긴 치아 자체를 제거해야 할 수밖에 없다. 이때 빈 자리를 채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임플란트다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17일, 유튜브“KOMIPO 채널”에서 열린 「중부공감 소통콘서트」를 통해 임직원간 자유롭고 격식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소통콘서트에서는 ▲ 신임사장 경영방침 ▲ 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방향 ▲ ESG 경영방안 ▲ 사내 구성원간 갈등해소방안 등 경영현안에 대한 구성원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김호빈 사장이 직접 답변하여 직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이번 소통콘서트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임직원간 최근의 경영환경 변화와 관심사에 대해 격식없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원들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기회가
삼부토건이 이익이 크게 개선된 1분기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부토건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836억원 대비 11.4% 감소한 741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의 10억원 대비 133.5% 증가한 23억원, 당기순이익은 8억원 대비 369%늘어난 41억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말 준공 현장으로 인해 매출액은 일시적으로 감소하였지만, 매출원가율이 전년 동기의 91.7%에서 금년 1분기에 89.5%로 하락하는 등 원가경쟁력 강화와 비용절감 노력의 결과 실적이 개선되었다. ”고 밝혔다. 연결 기준으로는 매출액 806억원, 영업손실 13억원, 당기순이익 6천만의 실적을 냈다. 이는 계열사의
경제 불황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정부가 나서서 해결해야한다’는 케인스의 주장은 오늘날까지 적용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숱한 부작용을 낳았다. 더욱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재난지원금 지급과 같은 정책은 국가 재정을 더 병들게 하고 있다. 정치의 경제 개입이라는 현실에서 정부의 풀린 고삐를 잡아줄 해결책은 무엇인가. 신간 <케인스는 어떻게 재정을 파탄냈는가>는 이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한다. 케인스가 주장한 수정자본주의의 문제점을 낱낱이 해체하고, 재정준칙이라는 견제 장치의 도입을 통해 ‘정치의 경제학’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정치인들이 압력에 굴하지 않고 중립의 경제 전문가의 말에 따라 정
17일, 모엣 & 샹동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과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의 첫 번째 협업을 통해 ‘모엣 x 카카오프렌즈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모엣 x 카카오프렌즈 리미티드 에디션’은 유쾌한 제품 디자인으로 두 브랜드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의 순간을 선물하게 될 것이다. 당대의 시대정신과의 만남을 통해 오늘날의 급변하는 세상에서도 언제나 한 발짝 앞서 나가는 모엣 & 샹동의 특별한 재능을 이번 협업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카카오프렌즈는 모엣 & 샹동과의 협업을 통해 이제는 하나의 아이콘이 된 ‘모엣 임페리얼’ 보틀에 재미있는 반전을 더했다. 겉으로 보기에는 기존의 ‘모엣 임페리얼’과 같은 레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지난 14일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현대바이오랜드(대표 이희준)가 미혼모를 위해 6,500만 원 상당의 마스크팩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현대바이오랜드 이춘호 화장품사업본부장이 참석했으며,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과 직원들이 함께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마스크팩 10,000여 장을 전달했으며, 기부받은 물품은 변화된미래를만드는미혼모협회 인트리를 통해 미혼모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현대바이오랜드는 1995년 설립됐으며, 천연물을 활용한 추출·발효·유기합성 등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원료와 건강기능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 이수강)이 17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1분기 매출액 342억, 영업이익 62억, 영업이익률 18%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288억과 비교해 1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0억 대비 210% 성장했다.실적 상승 배경은 핵심 사업인 NGS 등 DNA 서열 분석 사업과 신사업인 싱글 셀(Single Cell) 분석,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일본·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의 사업 호조도 뒤따른 것으로 분석된다.핵심 사업 및 신사업 분야의 선도적 기술 경쟁력과 해외 현지 수요 맞춤 영업 서비스가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코로나
에이르재단이 취약계층 여성들을 위해 지파운데이션에 1억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이르랩은 2001년 프리미엄 스파 사업을 시작으로 2016년 순천향대학교에서 20% 출자를 받아 순천향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로 설립되었다. 2014년 스파 에이르는 인천국제공항 내 면세점 공개입찰에 성공하여 2개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면서 프리미엄 스파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후 스파 사업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에스테틱 화장품 사업으로 확장하여 에이르 화장품을 출시하였다.에이르랩의 이번 기부는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한부모 가정, 미혼모 가정, 저소득층 여성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지파운데이션은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17일 1분기 분기보고서를 공시했다. 연결기준 매출액 186억 원, 영업이익 21억 원, 당기순이익 23억 원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9.6%, 25.2%로 감소하였으나, 당기순이익은 5.1%로 소폭 증가했다. 지난해 9월 코스닥에 상장한 자회사 피엔케이피부임상센타는 신규 연구시설 증설과 글로벌 화장품 소비 수요의 회복세 등 전방산업 호조로 인한 연구 수주 증가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봉엘에스의 올해 실적은 전년 실적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20년 연결기준 매출액 762억 원, 영업이익 81억 원을 달성한 바 있으며, 전 분기보다 8% 증가한 상승
㈜코스모스제과가 오는 5월 2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캐릭터 이름 짓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코스모스제과 대표 전통과자 ‘고구마형’, ‘왕소라형’을 의인화한 SNS 캐릭터를 소개함과 동시에, 새로운 캐릭터의 이름을 공모하기 위해 기획됐다.SNS 캐릭터 이름짓기 이벤트는 5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경품으로는 코스모스제과 신제품패키지 1 BOX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코스모스제과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물에 캐릭터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이벤트 당첨자는 5월 20일 코스모스제과 공식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코스모스제과 관계자는 “앞
고혈압은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대한고혈압학회의 2020 고혈압 팩트시트에 따르면 국내 20대 이상 인구의 약 29%인 1,200만 명이 고혈압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0대~30대 고혈압 환자는 127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고혈압은 평상시엔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킨다. 특히 중장년층의 질병이라는 인식 때문에 20~30대 환자 중 스스로 고혈압을 인지하는 비율은 17%, 치료를 받는 환자의 비율은 14%에 불과하다. 혈압을 측정해 보기 전까지 진단이 어려운 고혈압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과 관리를 장려하기 위해 세계 고혈압의 날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브랜드 베스트 아이템인 아나토 헤어 오일과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로 구성된 ‘베스트셀러 키트’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브리티시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키트로 구성된 브리티시엠 아나토 헤어 오일은 브라질의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채취한 아나토 오일과 유기농 호박씨, 아르간 오일 등을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을 유지해주는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다. 또한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는 강력한 보습 효과를 지닌 시어버터와 영양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이 손상된 모발에 충분한 수분과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를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밀크,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 2종은 엄선한 좋은 원료를 사용했으며, 집에서 손쉽게 얼려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밀크는 상하목장이 엄선한 프리미엄 국산 원유 42%와 국산 생크림으로 만들어 우유 본연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는 꿀벌이 자연수분한 유기농 망고를 함유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인공수분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방식에 가까운 자연수분으로 재배한 과일을 선택한 것이다. 또한 맛과 향이 좋아 망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