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이 19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6.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69% 감소한 4조4005억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01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065.67% 급증했다.수입보험료는 전년 동기 대비 6.4% 감소한 3조1972억원을 기록했다. 저축성 보험은 감소했지만 수익성이 높은 보장성 보험이 늘었다. 1분기 보장성보험 수입보험료는 전년 동기 대비 1.6% 늘어난 1조7866억원으로 집계됐다.지급여력(RBC) 비율은 금리 상승에 따른 매도가능 채권평가익 감소 등의 영향으로 205%를 나타냈다. 한화생명 이경근 CFO는 “보험본연의 이익을 견조히 유지하고 디지털 전환에 박차
우리은행은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비율 제고를 위해 3000억원 규모의 원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후순위채권(조건부자본증권)을 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개발 등 녹색금융에 사용하는 그린본드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을 위한 소셜본드가 결합된 지속가능채권이다. 10년 만기 연 2.64% 고정금리로 발행됐다.이번 채권 발행으로 우리은행 BIS비율이 지난해 말 기준 17.34%에서 17.54%로 0.20%포인트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의 금리 인상 발언 등 발행 시장이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지난 1분기 지주사 전환 이후 사상 최대 분기 실적과 우리은행에 대한 기관투자자들의 신
현대해상은 올 1분기 당기순이익이 126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는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으로, 일반·장기·자동차보험 등 전부문에서 손해율과 사업비율이 전년 동기대비 개선된 결과다. 같은 기간 매출액(원수보험료)은 3조708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6.8% 늘었다. 영업이익은 189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3.1% 증가했다.일반·장기·자동차보험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손해율이 개선되면서 전체 손해율은 2.6%포인트 하락했다. 일반보험은 큰 고액사고 없이 합산비율이 약 7%포인트 개선됐다. 자동차보험은 요율인상 효과, CM(온라인) 채널 고성장에 따른 사업비율 하락으로 합산비율(손해율+사업비율)
KB손해보험에서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보장을 탑재한 암보험 상품을 출시한지 만으로 1년이 됐다.지난 1년간 KB손해보험은 이제 ‘암보험 하면 KB’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암보험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는 시장의 평가다.KB손보는 지난해 5월 13일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와 함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등을 탑재해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치료 이후 건강한 삶까지 보장하는 신개념 암 전용상품인‘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를 출시했다.출시 후 이 상품에 대한 인기는 선풍적이었다.기존 월평균 2억 원 수준이던 KB손보의
신용보증기금(신보)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안전보건공단)과 13일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신보와 안전보건공단이 금융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해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의 발굴·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에 따라 안전보건공단은 2만여개의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을 신보에 추천하고, 신보는 해당 기업들에 대해 보증비율(최대 100%)과 보증료(0.2%포인트 차감)를 우대해 지원할 계획이다.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정부의 포용적 금융 정책에 부응하고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이어 "앞으로도 정부
DB손해보험은 올해 1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8.7% 증가한 265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매출액(원수보험료)은 3조64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8.2% 증가한 190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DB손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 손해율 감소 추세가 지속되고, 주식시장 호조에 따른 투자수익률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은 올 1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4.5% 증가한 84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매출액(원수보험료)은 1조54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4.3% 증가한 62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보험영업효율을 판단하는 합산비율(손해율+사업비율)은 전년보다 4.5%포인트 감소한 103.9%를 기록했다.
우리나라의 금융상품 판매와 자문규제는 금융권별로 발전해서 금융업권 간에 규제격차가 존재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이 동일행위- 동일규제 원칙에 입각 하여 제정됨에 따라, 금융회사의 금융상품 판매와 자문행위는 전 금융업권에 걸쳐 동일한 규제를 적용 받게됐다.그러나 우리나라는 금융선진국에 비해 금융상품 자문보다 판매가, 중개보다 모집이 더 발달되어 양질의 금융상품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소홀했고, 그 결과 금융소비자가 전문적인 자문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충분하지 않았다.한편 미국, 영국, 싱가포르, 호주 등 금융선진국은 퇴직연금의 조기도입 등으로 금융상품 판매 및 자문서비스를 고객 생
부산지역 청년예술문화를 선도해 가는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수석지휘자 이명근)이 오는 21일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특별연주회 ‘2021 솔로이스트들의 축제’를 마련한다. 매년 봄에 열리는 이 공연은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단원은 물론이고, 부산의 젊은 연주자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말 그대로 ‘축제의 장’이다. 고등학생을 비롯하여 대학생, 대학원생, 그리고 대학을 졸업한 청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청년 연주자들이 한 곳에 모이는 ‘2021 솔로이스트들의 축제’는 이명근이 지휘하는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과 청년연주자들의 협연 무대로, 청년 연주자들에게는 향후 부산 예술계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자리매김할 중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유아용품 전문기업 ㈜에이원(대표이사 이의환)이 유아차 100대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아차는 대전 서구와 전남 나주시의 36개월 미만 유아가 있는 저소득 가정에 전달된다. 에이원 이의환 대표는 “에이원은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아이들, 복지기관에 꾸준하게 유아용품 등을 기부해왔다”며 “유아차가 필요한 가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이번 기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었던 가정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에이원이 유아차를 기부할 수 있도록 다리를 놓아준 베이비뉴스 최규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사랑의열매)는 SGI서울보증이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한 협약과 함께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기부금 6억 1천만 원을 전달하며 나눔명문기업으로 가입하였다고 13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보험사 최초(서울 18호)로 나눔명문기업에 등재되었다. SGI서울보증이 전달한 성금 6억 1천만 원은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하여 사회복지시설지원 및 저소득 아동의료비 지원, 전국각지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SGI서울보증 유광열 대표이사는 이번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취업포털 커리어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등 5월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2021년도 제2차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채용 분야별 모집 인원은 △체험형 청년인턴(경영·R&D관리 및 기술사업화 지원) 총 11명 이다. 채용 분야별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성별, 학력 제한 없이 청년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면접전형(경험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서 접수는 5월 17일18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이 2021년도 제3차 정규직을 채용한다. 채용 분야 및 인원은 △행정직(1명)이다. 학위 및 전공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
글로벌 DESIGN DATA TECH기반 신제조 C2M 커머스, 샤플(대표 진창수)은 7월 8일까지 총 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원)의 세계 최대 제품디자인 공모전 '제4회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 출품 라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는 전 세계 디자이너가 전문가와 전 세계 소비자의 직접적인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디자인 전문 공모전으로 수상 시, 샤플과 함께 실제 제품 생산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매년 1회 진행되던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는 올해부터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 진행되는 것으로 확대되어 더 많은 디자이너들의 디자인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아마추어 디자이너부터 전문 디자이너까지 개인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