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이 주치의로 활약하는 KBS 1TV 6시 내고향 ‘떴다! 내고향 닥터’에서 40년 넘게 한림시장에서 채소 장사를 해온 일흔의 장사꾼 어머니의 사연을 소개한 '돌, 바람 그리고 어머니' 1부가 지난 20일 방영됐다. 제주시 한림읍의 김희정(71세) 씨는 병환으로 고생하던 남편을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나보낸 후 홀로 3남매를 키우며 생계를 꾸려왔다. 몸 하나를 장사 밑천으로 행상에서 채소를 팔며 365일 매일 자식들을 위해서 몸을 희생하며 가정을 돌본 지 40년이 흘렀다. 아픈 곳이 너무 많아 수술이 안 될까 봐 걱정이라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힌 주인공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이토록 심각한 어머니의
하나은행은 한국무역협회(KITA)와 수출입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한국무역협회 회원사 중 외국환 첫 거래 손님을 대상으로 ▲신용장 개설, 인수수수료 우대 ▲해외송금 환율 우대(USD·EUR·JPY) ▲위드론수출금융(정책보증기관 보증서 발급시 보증료 지원 프로그램) 산출 보증료 추가 지원 등을 제공한다.또 하나은행 외국환 첫 거래 손님 중 하나 KITA 멤버십 기업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환율, 수수료를 추가 우대한다. 하나카드는 이 카드 고객에게 수출입, 해외출장 등 해외비지니스 업무에 특화된 서비스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가 지난 9일 상장 후 거래일 기준 7일만에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개인 순매수 금액이 전체의 90%를 넘어섰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상장 당일 개장 1시간만에 유동성공급자가 보유한 초기 설정 물량 140억원이 다 팔리면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됐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반도체 관련 미국 기업에 투자한다. 반도체는 4차 산업혁명 필수 요소다. 인공지능, 전기차,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주요 테마에 반도체 산업은 밸류체인으로 편입돼 있다. 또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이하 RAPA)는 오는 26일부터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스마트팜 교육’과 5월 31일부터 ‘스마트시티 교육’을 구루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전파산업 스마트팜’ 교육은 지난 3월~4월에 실시된 ‘스마트제조’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오프닝 세미나’, ‘기술과 산업’, ‘관리와 개발’, ‘전파측정실습’, ‘특성화 실습’, ‘현장 견학’, ‘온라인 우수과정’ 등 7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스마트팜 교육은 4차산업혁명에 따른 전파 이용 ICT 융합기술과 스마트팜의 연계성, 스마트팜 확대 방안 및 스마트 농업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퓨어 드래프트(생) 330ml 캔 제품을 출시한다.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지난 2019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3년만에 새로운 용량을 추가하며, 늘어나는 가정용 맥주 소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호프와 펍 등에서 즐기던 생맥주의 신선함을 언제 어디서나 즐기고 싶은 소비자 대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신선한 생맥주를 그리워 하는 홈술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그 인기는 더욱 빠르게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신제품 330ml 캔은 640ml, 500ml에 이은 3번째 제품으로 적당한 용량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했다. 실제 칭따
맨담코리아가 토탈 멘즈 코스메틱 브랜드 ‘갸스비(Gatsby)’의 새 모델로 블락비 멤버 피오(표지훈)를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맨담코리아는 스타일리시·트렌디하면서 스타일 멘토로 기대고 싶은 피오의 이미지가 갸스비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피오는 ‘신서유기’, ‘놀라운 토요일’, ‘마우스’ 등 예능, 드라마를 넘나들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런 팔방미인 면모가 ‘샷 아웃 유어 스타일(Shout Out Your Style)’이라는 슬로건과 잘 매치됐다는 설명이다.샷 아웃 유어 스타일은 갸스비의 올해 키 메시지로 “진짜 너를 보여주는 오늘의 너를 리스펙트 해.”라는 뜻이 담겼다.맨담코리아는 피오 모델
어깨는 팔을 위아래로 들어올리는 동작을 포함하여 모든 각도로 움직일 수 있는 유일한 부위로 평상시 사용이 많아 다른 부위에 비해 비교적 일찍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는 부위 중 한곳이다.대표적인 어깨 질환으로는 ‘오십견’이 있다. ‘오십견’은 주로 50대 이후의 노년층에게 흔히 발생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는 어깨를 감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발생해 어깨의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이 과정에서 관절이 점점 굳어가 운동 범위의 제한도 생긴다.초기에는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며, 이와 함께 어깨를 목 뒤로 넘기는 동작이 어려워질 정도로 운동 범위가 점차 감소한다. 실제로 관절이 굳어 타인이 팔을
일본에서 코로나19 만연 방지를 위한 중점조치를 적용하는 지자체가 크게 늘어나고 오사카부와 효고현이 긴급사태 선언 재발동을 목전에 둔 가운데 신규환자가 하루 만에 4000명대로 증가했고 추가 사망자도 40명 가까이 생겼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0일 들어 오후 8시30분까지 4335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연일 1000명 이상 발병하는 오사카부에서 1153명, 도쿄도 711명, 효고현 427명, 가나가와현 157명, 아이치현 190명, 사이타마현 207명, 지바현 106명, 교토부 120명, 후쿠오카현 151명, 홋카이도 106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54만2000명을 넘었다.일
스가 요시히데(管義偉) 일본 총리가 21일 시작된 야스쿠니(靖国) 신사의 봄 대제에 맞춰 공물을 봉납했다고 NHK가 보도했다.일본의 A급 전범들이 합사돼 있는 도쿄의 야스쿠니 신사에서는 21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춘계예대제가 열리고 있다.스가 총리는 이날 '총리 스가 요시히데'라고 이름을 적어 '마사카키'(真榊)라고 불리는 공물을 바쳤다.스가는 취임 후 작년 10월 야스쿠니 신사의 추계예대제 때도 공물을 봉납했었다.그는 그러나 지난해 추계예대제 때와 마찬가지로 직접 참배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앞서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관방장관은 20일 "야스쿠니 신사 참배와 공물 봉납 문제는 스가 총리가 적절히 판단할 사항"이라고 말
미국 국무부가 20일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위험을 고려해 여행 경보(Travel Advisory)를 대거 갱신했다.20일 국무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한국은 이번 여행 경보 조정에서 '강화된 주의'인 여행 경보 2단계가 유지됐다. 국무부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한국에 대해 여행 공지(Travel Health Notice) 2단계를 발령해 코로나19 위험 수준이 중간임을 시사했다고 했다.국무부는 북한에 대해 지난해 8월6일 '여행 금지'인 여행 경보 4단계를 발령했다. 국무부는 당시 CDC가 여행 공지 3단계를 발령했다면서 개인은 국무부의 특별 평가 없이 북한을 방문하거나 입국하거나 통과할 수 없다고 했다. 특별 평가는 특수한 상황에서만 허용된다고 했다.
풀무원녹즙은 '역시! 녹즙인가 봄'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에서는 풀무원녹즙의 인기 상품을 다양한 5종 패키지로 구성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녹즙 5종 패키지 2주분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주분을 추가 증정한다.5종 패키지는 ▲매일 풍부한 채소 섭취 시리즈 ▲하루 한 병, 건강하고 맛있게 시리즈 ▲속 편한 하루 시리즈 ▲매일 아침 든든하게 시리즈 ▲우리 아이 채소 섭취 걱정 끝 시리즈 등이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고 있는 요즘, 매일 아침 원하는 곳에서 건강한 원료로 과채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풀무원녹즙과 함께 활기찬 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올 1~3월 치킨브랜드 8곳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BBQ치킨'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굽네치킨'이 가장 높았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8개 치킨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연구소가 임의로 선정한 조사 대상 8개 치킨 브랜드는, 올 1~3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윤경주)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푸라닭치킨(㈜아이더스코리아, 대표 장성식) ▲교촌치킨
국내 최초로 세로형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인 원조 브랜드 파세코가 더 강력해진2021년형 ‘창문형 에어컨3 듀얼 인버터’를 출시 했다고 21일 밝히며 시장의 주도권을 지킨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파세코는 지난 2019년 세로형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이며, 창문형 에어컨 시장을 처음으로 국내에 형성한 바 있다. 다수의 업체가 시장에 진입한 가운데 현재까지 유일하게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 지난해 시장 점유율 60%를 차지하며 이 시장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파세코는 이러한 흐름을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으로까지 이어가기 위해 더 강력해진 2021년형 제품을 전격 선보인다. 지난 3년간 국내 개발 및 생산을 고수해온 파세코의 노하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