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송가인과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식목일을 맞아 SNS를 통해 '독도 지식 캠페인-섬기린초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독도 지식 캠페인'은 독도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누리꾼들이 좀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독도교육 캠페인이다.지금까지 독도의 새 주소, 독도의 날 의미, 독도 천연기념물 지정, 일본의 '태정관지령' 및 '죽도 도해 금지령' 작성 등을 날짜에 맞춰 SNS를 통해 꾸준히 전파해 왔다.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매년 식목일에 맞춰 각 분야별 유명인사들과 함께 서울 명동거리에서 섬기린초 화분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2일,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과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시카 선스프레이 1만개(1억 5천만 원 상당) 전달식을 진행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최근 등교와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자외선으로부터 아동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시카 선스프레이 1만개를 기부했다. 시카 선스프레이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각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아동들이 사계절 자외선 걱정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기를 바라는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시카 선스프레이를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최운정 서울2지역본부장은
의료 및 산업용 영상 솔루션(Imaging Solution) 전문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에 수상한 ‘VIVIX-S F 시리즈’는 피사체를 통과한 엑스선을 감지해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도록 변환하는 디지털 엑스선 디텍터. 주로 흉부, 척추 등의 영상진단에 사용되는 의료영상전송기기다.VIVIX-S F 시리즈는 초소형 99마이크로미터(ųm) 기술을 적용, 고화질의 영상 이미지를 제공하는 프리미엄급 디텍터다. 이 제품은 유리 기판 대신 플라스틱 소재의 기판을 사용한 플렉시블 박막트랜지스터(Glass-free TFT)를 채택해 경량화를 실현하는 동시에 내구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이 5일부터 엠베서더 이서진과 함께 SNS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총 100대의 ‘캐리어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SNS ‘CSR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공기청정기를 후원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SNS 이벤트는 캐리어에어컨 엠베서더 이서진씨도 후원으로 뜻을 더했다. 캐리어에어컨의 이번 SNS ‘CSR 이벤트’는 캐리어에어컨 SNS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본인의 사연이나 주변인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대의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 해주는 ‘더마스크 포어 퓨리파잉 머드 마스크’를 출시했다‘더마스크 포어 퓨리파잉 머드 마스크’는 과도한 피지, 피부 노화, 스트레스 등으로 늘어난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시트형 마스크로, 그린 머드와 저자극 필링 성분인 PHA(파하) 성분을 마스크 한 장에 담아 기존 머드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간편하게 모공 피부 고민을 케어해준다. 특히 주성분인 그린 머드(Green mud)는 프랑스 오베르뉴 화산지대에서 채굴된 미네랄 클레이로, 작은 입자의 클레이가 부드러운 밀착감을 부여해주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단하게 굳으며 피지를 흡착해 각질 제거에
㈜헬릭스미스가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샤르코마리투스병(CMT)에 대한 국내 임상 1/2a상에서 마지막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헬릭스미스는 오는 4분기 이후 탑라인 결과 발표를 통해 CMT 임상 1/2a상 성과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임상 1/2a상은 삼성서울병원에서 CMT 환자 총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9월 첫 환자 투약을 실시한 이후, 3월 말 12번째 환자의 마지막 투약을 완료했다. 임상시험은 국내 CMT의 최고 권위자인 삼성서울병원의 최병옥 교수가 맡고 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이번 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면 회사는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임상시험 실시를 계획하고 있다. CM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지원을 위한 정보제공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시장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 리포트 “Be The Sosumer”를 발간한다고 5일 밝혔다."Be The Sosumer” 리포트는 지난 3월 3일 배포한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 백신(VACCINE) 리포트에 이어 두 번째 소상공인대상 온라인 시장 정보제공 리포트로, 소셜미디어, 네이버 검색어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온라인 시장의 최근 동향과 소비 트렌드를 제시한다.총 6개 상품 카테고리와 가치소비를 △주방(Seek to find kitchen item trends), △생활(Observing changes of living cate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지난달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국가공인 인증인’ 정보보호 및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MS-P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등에 관한 고시’에 따른 국내 최고 수준 보안관리 체계다. 고객∙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기업이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관리절차를 비롯해 물리, 기술, 관리 보호 대책을 수립∙운영하기 위한 체계가 마련됐는지 검증하는 인증제도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운영(16개) △보호대책 요구사
DNA샴푸 ‘셀렉스’(SELEX)를 판매중인 압타민랩(대표이사 심정욱)이 신세계 명동면세점에 이어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정식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압타민랩 심정욱 대표는 “셀렉스 탈모 샴푸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인터넷 면세점 입점을 통해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라고 전했다. 올해 초 미국식품의약국(FDA)의 기능성화장품 등록을 마친 ‘셀렉스’ 샴푸는 본격적으로 수출을 통해 K-뷰티에 이어 샴푸의 한류를 주도할 계획이다. ‘셀렉스’ 샴푸의 주요 원료물질인 DNA압타머의 경우, 미국 FDA로부터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제품이다. 또 중동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내 책 갖기」 운동으로 출간된 도서 중에서 작품성과 인기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에 시조시인 노중하(시집 ‘행복을 꿈꾸는 남자’)를, 본상에 아동문학가 김영석(동시집 ‘퐁당퐁당 꽃동산’)과 시인 이완 우(시집 ‘밥 먹어라’)를 각 당선자로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노중하 시조시인은 시집 ‘행복을 꿈꾸는 남자’를 통해, 제주도 아파트 건설현장 감리단장으로 근무할 때 명승지와 유적지를 여행하면서 그곳에서만 볼 수 있는 식물과 야생화꽃, 유적지 등을 제주의 아름다운 시어로 창조시켜 진한 감동을 끌어냈으며, 옛 선비들이 공부하던 대정향교를 여행하고 한라산의 설경
세종텔레콤(대표이사 김형진 유기윤)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이 LG유플러스와 망 도매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선불정액형 요금제 10종을 출시했다. 이번 체결로 인해 스노우맨은 KT에 이어 LG유플러스 망까지 임대하게 돼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요금제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스노우맨 가입고객은 명의/변호변경, 서비스정지, 분실신고, 개인정보조회, 요금 납부가 필요할 경우 가까운 LG유플러스 직영점을 방문하면 이동통신사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요금제는 데이터 기본 제공량 소진 후에도 속도제어(QoS)기능이 적용돼 추가요금 부담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니룩스(대표 송봉옥)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가 한경BUSINESS가 주최한 ‘2021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셀프빨래방)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지난달 23일 강남구 더리버사이드호텔 콘서트홀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을 검증해 뛰어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크린업24는 전국적으로 약 520개의 가맹점을 돌파, 꾸준히 성장 중인 셀프빨래방 브랜드다. 세계적인 세탁장비 브랜드인 얼라이언스사(ALS그룹)와의 업
인포뱅크㈜ (대표 박태형)가 네이버 클로바 챗봇 빌더를 활용하여 네이버톡톡 채널에서 사용 가능한 현대해상 챗봇 ‘마음봇’을 구축했다. 인포뱅크 기업 메시징 전문 사업부 iMessage가 구축한 현대해상 ‘마음봇'은 고객이 금융서비스를 이용 시 기업 사이트로의 이동 없이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버튼을 눌러 선택 문의하는 방식과 자연어를 직접 입력하여 문의하는 방식 모두 지원하여 고객 편의에 중점을 두었다.특히 고객이 네이버에서 현대해상을 검색하면 고객센터 챗봇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네이버 화면 안에서 바로 챗봇을 이용해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365일 24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