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추천하는‘고객 행동패턴 기반 개인화 마케팅’으로 상담 즉시 가입한 고객이 네 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1월 출시한‘고객 행동패턴 기반 개인화 마케팅’은 고객의 나이, 직업 및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성향과 행동패턴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추천된 상품을 전화나 LMS(장문메시지) 등 비대면채널로 고객에게 권유 시, 즉시 가입한 고객이 기존보다 네 배 이상 증가했으며, 상담 후 일주일 이내 비대면채널 신규가입 건수도 상품군별로 약 12~26% 이상 증가했다
개인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는 요즘, 국내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유니크스칸디 스타일 브랜드 모이몰른이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맞춤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모이몰른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맞춤 마스크는 기능성과 편리성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요즘 같은 시기에 없어서는 안될 코로나 시대 속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1 S/S 시즌에 출시한 전 제품 모두 통풍이 용이한 메쉬 소재를 사용해 마스크 착용을 불편해하는 어린 아이들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항균 가공을 통해 비말이나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등 마스크 본연의 기능성까지 모두 잡았다.
스마트학생복으로 유명한 ㈜스마트에프앤디(대표 윤경석)가 해외 취약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에 18억 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 지난 1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스마트에프앤디 윤경석 대표가 참석했으며,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이 함께했다. ㈜스마트에프앤디가 기부한 의류 6만9천여 벌은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를 통해 케냐·남수단·라오스·필리핀·캄보디아 등 국가의 취약가정 아동·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스마트에프앤디는 2013년부터 해외 취약가정 아동·청소년 등을 위해 의류들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기부를 포함한 누적기은 약
브이티지엠피는 한국전기연구원에서 취득한 리튬황 2차전지 및 전고체 전지 양극재 관련 지적재산권 사업화를 위해 에디슨모터스(주), (주)에디슨테크, 한국전기차협동조합과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브이티지엠피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라미네이팅 사업부의 원천기술을 활용하여 친환경에너지 분야로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확보한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진행하는 수소에너지사업부에 이어, 한국전기연구원에서 취득한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차세대 배터리 사업부를 신설하였다. 리튬황 2차전지는 기존 리튬 이온 2차전지에 비해 고밀도의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이티지엠피가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새 봄 결혼·이사 시즌에 맞춰 4월 30일까지 소파, 붙박이장, 식탁, 거실장 등 2021년도 봄 신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홈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이 각자 취향에 맞는 소파, 붙박이장, 식탁 등 단품 위주의 구매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2021년 도 봄 신제품을 1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해 봄맞이 집꾸미기를 계획하시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일상의 즐거움을 더하는 거실 공간에는 에몬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트윈더(Twinther)’ 가죽을 적용한 컨템포러리 소파 워너비 시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 헬스원이 최근 혈압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써큐나제’를 출시했다. 써큐나제의 주원료인 나토균 배양 분말은 단일 소재로는 국내 최초로 ‘혈압과 혈행 개선’의 두 가지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나토균 배양 분말이란 콩에 함유되지 않은 나토균이 콩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만들어내는 것으로 혈전(피브린, 혈관 속 굳은 핏덩어리) 용해 효소가 함유되어 있다. 기능성 원료인 나토균 배양 분말은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섭취 8주 후 수축기, 이완기에서의 혈압 감소가 확인됐다. 롯데 헬스원 관계자는 “써큐나제는 기존 롯데헬스원의 혈압컨트롤N 나토키나제에서 ‘혈행 개선’ 기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수료자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더 데뷔(THE DEBUT)’를 개최했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를 선발해, 총 14주간의 실전 창업과정을 운영하는 KT&G의 청년창업 지원 사업이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의 첫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다. KT&G는 지난해 12월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참가자 20개 팀을 선발해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론칭하는 전 과정을 지원해왔다.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 소재 ‘KT&G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더 데뷔’는 수료팀 중 10개 팀이 그동안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증강현실(AR) 뮤직비디오 메이커 시리즈 ‘레고 비디요(LEGO VIDIYO)’의 공식 모델로 가수 선미를 선정했다. 이달 1일 정식 출시된 레고 비디요는 실제 레고 세트와 전용 앱을 활용해 나만의 AR 레고 뮤직비디오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시리즈다. 뮤직비디오용 음원으로 선미의 ‘보라빛 밤’을 포함해 글로벌 히트곡 30여 곡을 제공한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모델 발탁 배경에 대해 “선미가 본인 앨범 프로듀싱에서 보여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시도를 높이 샀다”며 “자신만의 매력으로 전연령대를 사로잡고 있는 K팝 퀸 선미가 아이들이 음악과 놀이를 통해 마음껏 창의력을 펼칠 수 있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올포유’는 21 S/S시즌을 맞아 새 브랜드 콘셉트 ‘ON & OFF’와 함께 신제품을 소개한다. ‘올포유’는 이번 시즌 콘셉트 ‘ON & OFF’에 맞춰 제작한 광고 메이킹 영상을 통해 ‘올포유’ 전속모델 김소연과 이상우의 배우로서의 ‘ON’ 모습과 일상 속 현실 부부의 ‘OFF’ 모습 모두를 아낌없이 보여주는 동시에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까지 자극하고 있다. 먼저 ‘ON’ 스타일은 김소연‧이상우의 카메라 속 배우 모습으로 프로페셔널하고 강렬한 이미지에 어울리는 ‘올리즈 점퍼’를 비롯한 포멀한 재킷 등 비즈니스 룩을 선보인다. ‘ON’과 반대로 ‘OFF’ 스타일은 김소연‧이상우의 카메라 밖 현실 부부의
인공지능(AI),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등 헬스케어 시장을 이끄는 첨단기술들이 만나 정밀의료의 미래를 연다. 의료 인공지능(AI) 토털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가 프로테오믹스 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이사 한승만)와 질환의 예측 및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바이오 이중복합체 AI 플랫폼 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수한 기술력과 해외 시장 진출 개척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신용보증기금 혁신아이콘에 선정된 두 기업이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헬스케어 정밀의료 기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양사는 메디컬아이피가 보유한 의료 영상 빅데이터 기반 인공
코스메틱 브랜드 시에로코스메틱(siero cosmetic)이 2021년 S/S 시즌을 맞아 니트의 포근함에 봄의 화사함을 더한 니트 립스틱(KNIT LIPSTICK) 신규 컬러 3종을 출시했다.시에로코스메틱의 니트 립스틱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따뜻한 촉감의 니트를 연상시키는 텍스처가 매력적인 MLBB 매트 립스틱으로 처음 출시했을 때부터 코덕들의 마음을 흔들어온 제품이다. 새로 출시한 3가지 컬러는 레드 플라워, 브리즈 핑크, 폴른 로즈로 니트같은 포근함은 그대로 유지하며 봄에 어울리는 컬러감을 더해 한층 화사하면서 부드러운 무드를 살려준다.니트 립스틱은 얇고 가벼운 파우더 포뮬러에 아르간커넬오일, 퀸즈랜드넛오일 등 립 보습을 위한 다량의 식
㈜헬릭스미스가 회사의 안정화와 혁신적 변화를 위해 조직 정비에 나선다. 헬릭스미스는 오는 31일 예정되어 있는 제25기 주주총회를 통해 사내이사 선임 및 이사회 결의를 거쳐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할 예정이다. 이에 그간 헬릭스미스 대표이사 및 이사회 의장직을 맡았던 김선영, 유승신 대표는 경영에서 물러나 임상 및 연구에 몰두할 예정이다. 김선영 대표이사는 엔젠시스 총괄(사내이사직 유지)로, 유승신 대표이사는 최고기술책임자(CTO/사내이사직 유지)로 각각 자리를 옮길 예정이다. 이번 체제 개편은 재무부문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회사 운영과 임상시험 분야를 명확하게 분리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엔젠시스 TF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서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공식 유튜브인 ‘알프로덕션’을 활성화해 재미 요소가 담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전개, 고객과의 스킨십은 물론 브랜드의 친근감을 강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피자알볼로는 이재원 부대표와 함께 인생 처음으로 피자를 맛보는 어르신들의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는 ‘난생처음 알볼로’를 필두로, 도우 위에 곱창, 실비김치 등 독특한 재료를 올려 피자를 만들어 보는 콘텐츠, 피자알볼로 제품 먹방 콘텐츠 등 흥미로운 주제의 영상으로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들은 개그맨 김완기, 조현민, 전수희가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