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취업문이 가장 넓은 업종은 '서비스업' 분야인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에 등록된 채용공고 중, ‘호텔·여행·항공’과 ‘음식료·외식·프랜차이즈’ 등 서비스업 분야 기업들의 공고가 가장 많았다.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올해 1월~2월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기업 공고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먼저, 공고수가 많았던 상위 업종(*복수 등록)을 살펴봤다. 그 결과, '서비스업' 분야의 공고 비중이 25.2%로 가장 많았다. 서비스업에는 ▲호텔·여행·항공 ▲음식료·외식·프랜차이즈 ▲스포츠·여가·레저 ▲뷰티·미용 ▲콜센터·아웃소싱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 서비스업 다음으로 등록된 공고수가 많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중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베트남에서 여아의 권리를 지키는 ‘멈추지 않는 소녀들(Girls Unstoppable)’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멈추지 않는 소녀들’은 세이브더칠드런과 레고(LEGO) 그룹 및 재단이 손잡은 프로그램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베트남 등 4개국에서 10세부터 13세 사이의 여아 1만 명을 대상으로 한다. 소녀들이 돌봄 노동과 집안일에서 벗어나 또래 친구와 놀면서 자신감을 되찾고, 아동이 직접 주도하는 워크숍과 클럽 활동을 통해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고 캠페인을 만들어가는 경험을 갖도록 지원한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해 프로그램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Z세대 취준생 74%가 동료 간 연봉 공개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봉을 공개할 수 있는 범위는 가족까지로, 절반 이상은 연인 사이에도 공유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Z세대 취준생 2,437명을 대상으로 ‘직장 동료 간 연봉 공개’에 대한 의견을 조사했다. 그 결과, 74%가 ‘연봉 공개에 반대한다’라고 답했다. ‘찬성한다’라고 답한 비중은 26%였다. 반대하는 이유로는 ‘개인 정보라 부담스러워서’가 61%로 가장 많은 응답을 받았다. 이어서 ‘불화가 생길 수 있어서’가 14%, ‘타인이 불편할 것 같아서’가 13.6%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이외에 ‘경쟁 등 스트레스 받을
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의 자회사 ㈜디에스피드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전북 정읍에 위치한 태인고등학교에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 4일 태인고등학교에서 배호형 대표, 태인고등학교 차정숙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디에스피드는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2회 태인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태인고등학교 차정숙 교장은 “매년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에 힘을 보태주시는 ㈜디에스피드 측에 감사드리며, 장학금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배호형 ㈜디
시험인증기관인 TUV SUD(티유브이슈드)가 국내 NGO 단체 희망조약돌에 자립준비여성의 주거독립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7일 알렸다.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TUV SUD Korea는 많은 여성의 사회 참여를 응원하고 시설보호가 종료된 여성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TUV SUD Korea가 전달한 기부금은 자립준비여성의 주거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자립준비여성이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시설, 가정위탁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돼 시설 퇴소와 같은 자립에 나서는 여성을 일컫는다. 이번 기부금은 자립준비여성의 첫 주거 독립과 입주에 필요한 필수 가구, 주방가전, 기타 생활용품 등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장애아동을 돕는 데 써달라며 후원금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LG유플러스 '천원의사랑' 기금으로 마련됐다. 천원의사랑은 LG유플러스 임직원 개개인이 천 원씩 모아 기금을 적립,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온몸을 덮은 종기와 피고름 등 원인 모를 피부병으로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준서(가명)를 비롯,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의 재활치료비, 의약품비, 의료 소모품비 등으로 사용된다. 이번 지원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장애아동들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 시기를 놓칠 위기에 있었으나 LG유플러스의 기부금 덕분에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과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 이하 중서원)은 지난 6일, 중서원 교육장에서 사회서비스 분야 생명존중문화 조성 및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사회서비스 분야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네트워크 구축 △자살예방사업 종사자 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 협력 △사회서비스 분야 자살예방을 위한 협력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재단 황태연 이사장은“자살예방사업 종사자 대상 심리상담 지원프로그램 협력을 시작으로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안전망을 한층 강화”하고, “사회서비스 분야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네트워크 구축
'전 세계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뉴욕 시내 '욱일기 인력거' 활보에 대한 항의에 뉴욕시가 답변을 보내왔다고 7일 밝혔다.지난해 세계적인 관광지인 뉴욕 센트럴 파크 및 주변 관광지에 욱일기로 치장된 '관광객 인력거'가 활보한다는 많은 제보를 받고 서 교수는 올해 초 뉴욕시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이에 대해 최근 답변을 보낸 뉴욕시는 "귀하의 불만 사항을 접수했고, 이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본 사안은 당국의 관할에 속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또한 "귀하가 '욱일기 인력거'로 인해 무례함을 느낀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행위는 저희 관할이 아니다"고
더바디샵이 ‘지구를 위한 목소리’ 환경 캠페인의 2024년도 파트너로 국제아동권리NGO 세이브더칠드런 지구기후팬클럽 어셈블(이하 어셈블)을 선정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전개된 ‘지구를 위한 목소리’ 캠페인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환경 문제를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목소리에 힘을 실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며, 국내 중고교 환경 교육 의무화를 위한 법안 발의를 촉구하는 서명 운동을 진행한다. 올해는 3개년 캠페인의 마지막 해로 국제아동권리NGO 세이브더칠드런의 어셈블을 파트너로 선정해 협업을 진행한다. 어셈블은 아동·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기후 위기에 목소리를 내는 세이브더칠드런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전국 대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2024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업종별 기업’을 조사했다. 인크루트는 지난 2004년부터 21년간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조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3월 공채 시즌을 앞두고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업종별 기업’ 조사를 시행해 업종별로 보다 자세한 일 하고 싶은 기업에 대해 알아봤다. 먼저 구직자들에게 업종별로 일하고 싶은 기업을 뽑고, 그 이유에 대해 물었다. 한국 경제의 핵심인 ‘전기·전자·반도체’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46.3%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를 뽑은 대학생들은 이유에 대해 ‘만족스러운 급여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미래세대 아동이 기후위기와 아동권리의 연관성을 이해하고, 기후위기 대응 및 극복에 참여하는 교육 콘텐츠 ‘어린이가 만드는 기후세상’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국 초등학교 및 중학교 1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 ‘지구 세이버’를 파견해 직접 교육하거나, 교사가 연수를 받아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교사 연수 후 교육을 신청한 ‘실천학급’의 경우 신청 교사의 연수와 교육 콘텐츠, 실천 학습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지난 6일부터 학교당 10학급 이내로 선착순 접수를 시작했다. ‘어린이가 만드는 기후세상’은 지난해 전문양성 과정을 이수한 전문 강사 지구 세이버의 ‘찾아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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