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저소득층 아동 187명에게 책가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KB자산운용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KB자산운용 김영성 대표이사,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후원의 의미를 더했다. KB자산운용은 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과 자신감을 심어주고, 학업 의욕을 높이기 위해 책가방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밀알복지재단에 2천만 원을 후원했다. 밀알복지재단과 KB자산운용은 2016년부터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저소득 아동청소년 책가방 및 영양지원, 점자도서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최근 사카이 마나부 일본 영토문제담당상이 독도와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열도 등에 관한 일본 입장을 소개하는 순회전에 참석해 망언을 내뱉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0일 교도통신은 그가 "영토 보전은 일본이 직면한 중요한 과제"라며 "국내외에 일본 입장 발신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일본 국립 전시시설인 '영토주권전시관'이 오는 27일까지 도쿄 마루노우치 상업시설에서 개최하는 순회전을 방문해 이같이 발언한 것이다.이어 그는 "국제정세가 한층 엄중해지는 가운데 영토의 이해를 심화해 취해야 할 대응을 생각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지금까지 이 전시관은 독도, 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가수 이문세가 에티오피아를 방문해 열악한 식수와 의료 환경으로 고통받는 현지 어린이들과 함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tvN이 공동 기획한 ‘어린이를 지키는 약속, 블루 닷’의 일환으로 분쟁과 기근, 기후위기 등 다양한 어려움으로 열악한 삶을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도움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블루 닷(Blue Dot)’은 전쟁과 자연재해 등 긴급한 상황에 놓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머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 유니세프의 아동친화공간으로서 어떤 상황에서도 어린이를 지키겠다는 약속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문세는 이를 위해 지난 8월 26일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벨영’(대표 김화영)이 설 명절을 앞두고 보다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1억 2천만원 상당의 자사제품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라벨영이 전개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인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 일환으로 진행하여 ‘강서구청 아동청소년과’, ‘강서푸드뱅크, ‘더함께 새희망, ‘기빙플러스’ 총 4곳에 기초케어 제품 약 5천개를 전달했다. 기부 제품인 ‘쇼킹블랙아토숯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깊은 수분감을 부여해 남녀노소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바디크림으로 기부된 제품은 아동센터를 비롯해 독거어르신, 자립준비청년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라벨영 관계자는
2025년 1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천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2024년 12월 22일부터 1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1,747,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서울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나눔의 손길로 ‘희망2025나눔캠페인’의 목표 모금액을 조기 달성하며 총 511억 원의 성금을 모았다고 21일 밝혔다.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희망2025나눔캠페인’은 서울지역 나눔 목표액 499억원 중 나눔 목표액 1%가 모금되면 사랑의온도 1도로 표시되는 캠페인으로, 20일 511억원이 모금되어 사랑의온도 102.4도로 조기 달성 되었다.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는 “희망2025나눔캠페인이 조기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모였기 때문”이라며 “보겸TV 김보겸 유튜버가 던
농심켈로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강북구 소외계층과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약 13만 인분의 시리얼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이어지는 이번 나눔은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가 보다 풍요롭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활동이다. 기부 물품은 ‘첵스초코 매직 팝핑볼’과 ‘리얼그래놀라 크런치 오트’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면서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지원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해당 물품들은 강북구 내 주민센터 및 복지관 등 5개소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과 결식 우려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서울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스테인리스 냉간압연(STS CR) 전문 기업 현대비앤지스틸(사장 정일선)이 서울 상록보육원에 응급처치 키트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응급처치 키트 전달식에는 현대비앤지스틸 최윤종 경영관리부문장, 상록보육원 부청하 원장, 터치포굿 박미현 대표,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전달한 응급처치 키트는 현대비앤지스틸이 폐유니폼 업사이클링을 통해 조성된 약 2천 6백만 원의 기금을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하고 사회적기업 터치포굿에 통해 제작했다. 응급처치키트는 체온계, 상처치료제, 고급 밴드 등 18개 의료용품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대표 김익환, 김경)이 국내 다문화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온라인 자선경매 수익금과 아동용 겨울의류 등 총 1억 2천만 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국제개발협력 NGO인 ‘지파운데이션’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2회째 열린 ‘온라인 자선경매’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에 새로운 쓰임새를 부여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임직원들의 의견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자선경매에서 한세실업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 총 130여개의 물품이 모였으며, 750회가 넘는 입찰이 이어지는 등 많은 관심과 참여를 얻었다. 또, 한세실업 임직원들은 경매 수익금과 별개로 성금을 모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2월 21일 '액침냉각유 및 지속가능항공유(SAF) 신사업 전략 세미나'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사파이어홀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유가가 급락한 여파에 정유 업계는 유가 등락에 따른 실적 불확실성을 낮추기 위해 안정적으로 이익 창출이 가능하고 추후 시장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이 액침냉각유, 지속가능항공유(SAF)다.액침냉각유는 전자기기의 열을 식히는 일종의 윤활유로써, 열이 발생하는 전자기기를 전기가 통하지 않는 비전도성 액체(플루이드)에 직접 담가 냉각하는 방식이다. 액침냉각은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은 라이즈(RIIZE)가 팬클럽 브리즈(BRIIZE) 이름으로 어린이·청소년 문화예술지원 사업인 올키즈스트라에 총 1억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멤버들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라이즈는 앞서 첫 미니앨범 ‘RIIZING(라이징)’ 발매를 기념하며 진행된 'BRIIZE가 만드는 라임티콘'의 판매 수익금도 작년 12월 팬클럽 브리즈의 이름으로 기부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왔다. 이로써 라이즈는 올키즈스트라 및 취약계층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이번 기부를 포함해 누적 1억 2천만 원이 넘는 후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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