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인 21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0도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춥겠다. 또 일교차가 최대 15도까지 벌어지면서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기상청은 "오늘(21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전날(20일)보다 3~8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으며, 아침 최저기온은 0~11도, 낮 최고기온은 14~19도를 오르내리겠다.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8도, 수원 4도, 춘천 2도, 강릉 7도, 청주 6도, 대전 5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제주 14도다.낮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6도, 수
넷마블은 자회사 엠엔비가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굽네와 특별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먼저 굽네의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인다. 과거 요리대회에서 양파쿵야에게 패배한 아픔을 딛고 ‘고추바사삭’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자수성가하는 캐릭터로,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고바삭쿵야’의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굽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콜라보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고바삭 컴퍼니 신입사원 공개채용’ 콘
가수 크러쉬(Crush)가 연말 단독 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20일 “크러쉬가 지난 19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연말 단독 콘서트 2023 CRUSH CONCERT 'CRUSH HOUR : wonderego(원더이고)' 포스터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에는 무채색 배경 속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는 크러쉬의 모습이 담겨있다. 따뜻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통해 크러쉬만의 진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과연 크러쉬가 올 연말에는 어떤 공연을 보여줄지 더욱 호기심이 높아진다. 이번 공연은 크러쉬가 오는 11월 정규 3집 'wonderego'로 컴백한 이후 진행하는 단독 콘서트로
오메가엑스(OMEGA X)가 본격적인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소속사 측은 20일 “오메가엑스가 오늘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iykyk(if you know, you know)’(이프 유 노, 유 노)의 인트로 필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 속 오메가엑스는 각자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링으로 완벽 비주얼을 자랑하는가 하면, 흑백 무드와 어우러지는 시크한 눈빛으로 남다른 카리스마까지 발산하고 있다. 또한 영상에서 흘러나오는 강렬한 비트와 다채로운 사운드가 귓가를 사로잡으며 베일을 벗을 신보를 향해서도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6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낙서(樂서) : Story Wr
빌리(Billlie)가 강렬한 울림을 담은 신곡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측은 20일 “빌리가 오늘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싱글 1집 'side-B : memoirs of echo unseen'(사이드-비 : 메모얼스 오브 에코 언씬)의 타이틀곡 'DANG! (hocus pocus)'(댕! (호커스 포커스))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울창한 숲이 그려진 의문의 핑크 톤 룸에 이어 횡단보도, 기차역 플랫폼, 레트로한 감성의 문구점 등 다양한 공간 속 빌리의 모습을 차례로 비춘다. 이내 멤버들은 '21RO 1110GIL'이라고 적힌 전광판 아래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전광판 숫자는 빌리의 데뷔일을 뜻하는 가운데, 영상 말미 짧지만 파워풀한 비트
‘연인’ 남궁민과 안은진이 드디어 재회한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이 파트2로 돌아오자마자 단숨에 금토드라마 시청률 왕좌에 올랐다. ‘연인’이 파트1 종영 후 5주 공백이 있었음에도 이렇게 화제의 중심에 설 수 있었던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것은 역시 남녀 주인공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의 닿을 듯 닿지 않는 애절한 사랑 덕분이다. 파트1 속 이장현은 병자호란의 병화 속에서 서로에게 구원이 되는 운명 같은 사랑을 했다. 몇 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도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속에서 점점 더 크게 자리 잡았다. 하지만 이장현과 유길채에게는 크나큰 시련이 기다리고 있
넷마블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가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의 아그니스’ 전장이 으스스한 가을밤 느낌으로 새롭게 탈바꿈했으며, 전장 BGM을 비롯해 티언 및 일부 정글 몬스터 등이 가을 테마로 변경됐다.이와 함께 업데이트 기념 테마 스킨 9종이 추가됐다. 영웅등급 1종, 희귀등급 8종 등으로 구성되며, 내달 중순 업데이트까지 한정 판매된다. 새로 추가된 스킨 중 나르바쉬의 ‘펌킨 바쉬’는 기간 내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지난 1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오는 29일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지난 20일, 가수 손태진 공식 팬카페 ‘손샤인 SonShine’으로부터 치료비 49,217,000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가수 손태진 공식 팬카페 ‘손샤인 SonShine’은 10월 20일 가수 손태진의 생일을 맞아 862명의 팬이 함께 마음을 모아 기부금을 조성했다. 지난 9월 ‘참 좋은 사람’ 음원 발매를 기념하여 519매 헌혈증 기증에 이어 전달된 이번 후원금은 전액 소아암 환자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의 치료비에 사용 될 예정이다.JTBC '팬텀싱어' 초대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 멤버이자 MBN '불타는 트롯맨' 초대 우승자인 손태진은 클래식과 트로트 등 다채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듣는 이들의 마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오는 26일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자금관리 고민 혁파 세미나 in Busan’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웹케시그룹 부산 IT센터에서 열리며, 기업의 CEO와 CFO 및 자금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웹케시는 세미나를 통해 기업 자금관리 고민의 해결 방안으로 다양한 업종의 Best Practice와 Digital solution을 제시할 예정이다.최근 업종과 관계없이 기업 횡령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25년 업력의 웹케시 자금관리 전문 컨설턴트들이 보유한 생생한 자금관리 정보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행사는 지난달 14일 서
㈜와이어트의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오는23일까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을철 두피 홈케어 솔루션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탈모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닥터포헤어가 지난 10년 간 운영해 온 두피관리센터의 전문 노하우를 가득 담은 3가지 솔루션을 홈케어 세트로 구성해 새롭게 선보였다. 닥터포헤어를 대표하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폴리젠 오리지널’은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로 선보이며, 천연 사해소금을 담은 저자극 두피 딥클렌저 ‘폴리젠 씨솔트 스케일러’와 뿌리는 두피 영양제 ‘폴리젠 토닉’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닥터포헤어 관계자
영주문화관광재단에서 문화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3 청년 영주여행 공모전 ‘Young 주’ 참여자를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청년 영주여행 공모전은 주민등록상 영주시 관외 거주자이며,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70팀(개인 혹은 최대 4인의 팀)을 선정하며, 1인팀 20만원, 2인팀 30만원, 3인팀 이상 40만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하고, 영주를 나타내는 소정의 여행 굿즈를 제공한다.지원신청은 영주의 여행 컨셉과 일정, 그리고 방문 예정지와 여행 코스 등의 계획안을 제출 후, ‘영주 365시장’, ‘선비골전통시장’, ‘신영주번개시장’ 등 영주시 전통시장을 방문 후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굽네 고추바사삭은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과 향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메뉴다. 출시 10년간 누적 판매량 1억 마리를 돌파했을 뿐 아니라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1초치킨’에 등극했다. 굽네는 올해 고추바사삭 10주년을 맞아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 소비자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쿵야 스핀오프 브랜드다. 대학생, 직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기업의 나눔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이번 업무 협약은 월드비전 비전스토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됐다. 비전스토어는 사업자명으로 정기 후원에 동참하는 모든 가게와 기업 등을 의미하며 사업자와 고객이 함께 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이날 협약식에는 월드비전 나윤철 본부장을 비롯해 SK쉴더스 박천희 본부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채널을 활용해 비전스토어 캠페인에 참여 가능한 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