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에스테틱 화장품 기업 라온코스메틱(대표 윤형순)이 저소득 미혼한부모를 위해 약 6,000만 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온코스메틱이 기부한 화장품은 ‘오그도아 레스큐어 트루 배리어’ 크림 753개(약 6,000만 원 상당)로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에도 홀로 자녀를 양육하며 생계를 이어가는 미혼한부모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의 ‘2023 통계로 보는 남녀의 삶’ 자료를 보면 2022년 기준으로 한부모 가구는 149만 4천 가구로 일반 가구의 6.9% 수준이다. 한부모 가구 중 75.6%인 112만 9천 가구가 여성 한부모 가족이며, 미혼모 인구는 약 2만 1천 명이다. 한부모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오는 29일, 강남구 대치유수지체육공원에서 제11회 탐앤탐스컵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탐앤탐스는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탐앤탐스컵 축구대회’를 주최해오고 있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서울 강남구 축구협회가 주관하고, 청병원에서 의료 지원으로 후원에 나서며 뜻을 함께한다. 제11회 탐앤탐스컵 축구대회에는 수도권 유소년팀(유치부, 초등부 구성) 33팀이 참가해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더불어 구기종목을 취미로 삼는 MZ 여성들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성인 여성부 경기를 신설, 총 12팀의 여성팀이 출전해 격돌한다. 참가자 전원 및 우승팀에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는 지난 26일 일본 민영 방송사 후지TV와 일본 현지서 열린 ‘2023 후지TV 글로벌 사업 전략 발표회’에서 웹툰 IP개발 및 확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와 동시에 업무 협약에 따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카카오엔터 웹툰 ‘아쿠아맨’을 후지TV와 일본 현지 드라마로 공동 제작해 후지TV에서 방영한다고 공식화했다.이날 행사에는 카카오엔터 외에 ‘워킹데드’ IP로 유명한 미국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 중국 빌리빌리가 참석해 후지 TV와 각각 IP 개발 및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에 따라 카카오엔터와 후지TV는 양사의 IP를 웹툰 혹은 영상물로 공동으로 개발하고, 2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UE 등급 파이터 2종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에 추가된 신규 캐릭터는 ‘AS 매츄어’와 ‘AS 바이스’다. 적속성 밸런스형 파이터 ‘AS 매츄어’는 리더 스킬로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증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어 패시브를 통해 특정 확률로 적에게 ‘출혈’ 디버프를 부여한다.‘AS 바이스’는 녹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리더 스킬을 통해 ‘융합’ 파이터의 공격력 및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킨다. 적에게서 얻은 ‘영혼 파편’을 소모해 팀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이와 함께 ‘프라임 메모리 변환 신규 시스템’을 추가
농심이 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에 앙리마티스의 작품 ‘한 다발’을 입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앙리마티스는 20세기를 대표하는 화가로 야수파의 창시자이자 색채의 마술사로 불린다. 농심은 세계적인 화가의 그림을 제품에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한정판을 내놓게 됐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활동과 동시에 문화ㆍ예술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라며 “식탁에 잘 어울리는 꽃을 주제로 한 예술작품 중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앙리 마티스의 ‘한 다발’을 디자인 소재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농심은 한정판
파라다이스시티가 글로벌 여행 서비스 기업 트립닷컴 그룹이 주관하는 ‘2023 글로벌 파트너 서밋(2023 Global Partner Summit)’에서 ‘베스트 글로벌 파트너(Best Global Partner)’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글로벌 파트너 서밋’은 세계 각국 호텔 및 리조트, 항공사, 기관 등 트립닷컴 그룹의 전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서밋에서 파라다이스시티는 해외 30개의 파트너만을 선정한 ‘베스트 글로벌 파트너’에 아시아권 7개 협력사 중 한 곳이자 국내 호텔∙리조트 중 단독으로 이름을 올렸다. 파라다이스시티는 관광 업계 영향력과 뛰어난 실행 능력, 프로젝트 협력성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양사가 저칼로리 식음료나 건강기능식품에 적용할 수 있는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의 미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식품소재전시회 ‘2023 SSW(Supply Side West)’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SSW는 전세계 식품산업 종사자가 참여하는 글로벌 식품소재전시회로, 올해는 1,100여개의 기업과 15,000여명의 참관객이 운집해 성황을 이뤘다.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한 삼양사는 작년보다 부스 크기를 1.5배 키우고 고객사별 니즈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제품인 알룰로스 홍보에 역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오는 겨울을 맞이해 앰버서더 NCT 127과 함께한 터프 패디드(Tuff Padded) 캠페인을 공개했다. 터프 패디드는 2021년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윈터 시즌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측면에 푸마를 상징하는 폼스트립(Formstrip)을 넣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으며 패딩을 연상 시키는 퀼팅 처리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귀여운 실루엣을 자랑한다. 내부에는 플리스 소재를 적용, 발을 따뜻하고 부드럽게 감싸주며 아웃솔은 전창 고무로 제작돼 미끄럼을 방지해준다. 터프 패디드와 함께 매칭한 푸마의 새로운 윈터 콘셉트인 ‘울트라(Ultra)’ 다운 시리즈, ‘울트라2 아이콘 팝 다운 재킷(ULTRA2 Icon
헤어 & 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프로페셔널 관계자들과 헤어 스타일리스트를 대상으로 ‘2023 헤어 스타일링 쇼’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23일과 25일, 모로칸오일 코리아 본사와 제주에서 진행되었다. 전문적인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이기 위해 모로칸오일 글로벌 에듀케이터 ‘사무엘’과 ‘쿠미’가 한국을 방문했으며, 국내 정상급 셀럽들의 헤어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는 모로칸오일 코리아 에듀케이터인 ‘하츠 도산’의 황세범 원장도 함께 참여했다.모로칸오일 글로벌 에듀케이터들은 모로칸오일 제품들을 활용해 웨이브를 포함한 단발 컷, 슬릭 등의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헤어
2023년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83,51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고운세상코스메틱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성과와 향후 사업 전략을 담은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회사의 경제, 환경, 사회적 활동 등 ESG 경영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하고, 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영 활동을 점검하고자 지난해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 누구나 삶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 성과와 더불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향후 성장 전략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속가능한 화장품 소비 가치 창출을 위한 친환경 제품 및 브랜
먼키가 직장인 점심값 부담을 해결하기 위해 ‘매일할인-매일적립-무료배달’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고물가 속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노력하는 직장들을 위해 먼키에서 ‘매일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키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단독 프로모션으로 358% 매출이 증가하였다는 것은 이례적인 상황이다.”며 “프로모션을 이용한 고객은 1끼 이상의 점심값을 절약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먼키는 직장인을 점심값 부담을 줄이기 위해 먼키캐시, 전지점 무료배달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먼키캐시는 먼키지점과 먼키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통합 리워드로 먼키앱 주문시 먼키캐시 5%가 자동 적립된다. 홀 식사
청호나이스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과 함께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제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총 20여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행사기간 중 ‘오늘의집’을 통해 구매 시 렌탈료 최대 36% 할인 및 상품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 작성시 모바일 쿠폰을 전원에게 지급하는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청호나이스 이커머스사업부 김형근 상무이사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과 손잡고 고객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평소 생활가전 구매를 고려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