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 지역에 트레이더스가 첫 창고형 할인점을 연다.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은 오는 2월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23번째 점포를 개점한다. 이는 지난해 12월 수원화서점 개점 이후 14개월 만이며, 서울에서는 월계점에 이어 두 번째 매장이다. 마곡 신도시에서 첫 대형마트이자 강서구 내 최초의 창고형 할인점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트레이더스가 마곡에 주목한 이유는 탄탄한 상권에 있다. 마곡점 반경 6km 이내 거주 인구는 약 124만 명에 달하며, 8km 반경으로 넓히면 200만 명을 넘어선다. 특히, 3~4인 가구 비중(31.5%)과 40~50대 인구 비율(32.3%)이 서울 평균보다 높아 대형마트 소비층이 두터운
농심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이후 4개월만에 국내에서 2500만 개 판매됐으며, 농심은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해외 유통망 확보에 나서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Woolworths)’, 일본의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각각 3월과 4월부터 해당 유통채널 전점에서 동시 출시된다고 13일 밝혔다울워스는 호주 전역에서 약 1100여개 매장을 운영, 유통시장 점유율 약 40%를 차지하고있으며, 세븐일레븐은 일본에 2만 1천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호주 울워스 바이어는 “최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 한 해 울워스에 입점된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이 국내 스타트업의 등용문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이하 ‘정창경)’의 개편 내용을 담은 통합 공고를 발표하며 2025년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025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어록 중 ‘개척(Frontier)’을 주제로, 다양한 영역에 새롭게 도전하는 개척정신을 가진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올해부터 글로벌 트랙, 다양성 트랙, 기후테크 트랙, 예비창업 트랙 등 총 4개 전형을 신설하고 트랙별 맞춤 지원을 제공한다. 각 트랙은 아산나눔재단이 기존에 운영해온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되며, 창업팀 단계에 맞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
라이프 티라피 브랜드 티퍼런스가 ‘포레스트’를 테마로 티마카세·티코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익선동에 위치한 ‘티퍼런스 서울’에서는 티마카세를, 강남에 위치한 ‘티퍼런스 강남’에서는 티코스를 각각 만날 수 있다. 티퍼런스의 티마카세·티코스는 국내 최초 퍼플티로 만든 티 오마카세 코스다. 새롭게 공개한 티마카세·티코스는 ‘포레스트’를 테마로, 마치 숲 속에서 차 한 잔을 마시는 듯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티퍼런스 서울에서는 퍼플티 4종과 함께 페어링하는 수제 디저트 2종을 제공하는 ‘퍼플티마카세’를 체험할 수 있다. ‘티퍼런스 강남에는 퍼플티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콜라보 굿즈 '낭만어록Zip'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설빙이 새롭게 선보이는 '낭만어록Zip'은 낭만포토카드 24매, DIY카드, 와앙 포토카드, 마그넷 프레임, 낭만어록Zip 하드커버케이스로 구성된 잔망루피 협업 굿즈이다. 어떠한 질문에도 낭만으로 답해주는 '낭만포토카드'는 다양한 감성 문구가 담겨 있어 행운 부적처럼 간직하거나 다꾸(다이어리꾸미기) 재료로 활용하기 좋다.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낭만어록Zip'은 13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예약 기간 동안 2,000원 할인된 가격의 '잔망루피딸기설빙'과 '잔망루피초코설빙' 세
2025년 2월 향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4,362,5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상반기 주요 기업에서 신규 직원 채용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HDC아이파크몰, 통영에코파워,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 넥스트증권, 코스알엑스, 하나마이크론 등이다. ◇ HDC아이파크몰이 오는 20일까지 '2025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크게 영업과 마케팅으로 나뉘며 근무지는 용산이다. 자격 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인성검사 △1, 2차면접 △인턴십(8주) 및 종합평가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된다. ◇ 통영에코파워가 오는 24일까지 '2025년 제1차 경력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학생 용품 원스톱 쇼핑을 위한 상품 라인업 확대의 일환으로, 안정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강화한 ‘기능성 힐 서포트 실내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실내화는 성장기 청소년의 발 건강 및 척추, 관절 건강을 위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면서 온몸의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이를 위해 국내 신발전문 제조 업체인 ‘크리스틴컴퍼니’와 협업을 진행하고, 운동생리학 박사팀과의 공동 개발 및 다양한 디자인 검증과 테스트를 거쳐 기능성과 착용감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만들어냈다. 먼저 실내화 뒤꿈치 부분에는 ‘힐 서포트’ 기능을 적
설렁탕 브랜드인 한촌설렁탕이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맞춰 창업 비용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하는 특별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비 1,500만원과 교육비 500만원 전액 면제, 간판 및 내부 홍보물 1,000만원 지원 등 총 3,000만원 규모의 초기 창업 비용을 가맹본부가 전액 지원한다. 또한 인테리어 자율 시공 및 주방 기기와 기물의 자체 구입도 허용, 운영 자율성을 높이고 가맹 초기 비용 부담을 파격적으로 낮췄다. 실제 공정거래위원회의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외식업종 중 한식의 가맹점 평균 매출액이 17.2% 상승하는 등 경쟁이 치열한 치킨(6.5%), 커피(7
네파키즈가 25SS 시즌을 맞아 새학기 설렘을 가득 담은 신학기 화보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세븐 데이즈 룩북(Seven Days Look book)’을 컨셉으로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이 요일별로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쿨룩을 제안한다. 첫 인사를 건네는 모습, 공부하는 모습 등 새 학기 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유니크하게 연출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자유분방하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번 시즌 제품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자켓, 맨투맨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은 포근한 착용감으로 간절기 유용하게 착용 가능한 ‘스프링 후드 봄버자켓’과 스트라이프 카라가
목요일인 13일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떨어지는 강추위가 이어지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아침 기온이 일부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경북 북동 산지를 중심으로 오늘보다 약 7도 내려가 영하 10도 안팎이 되겠다. 그 밖의 지역은 영하 5도 안팎으로 예상된다.낮 기온도 일부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0도 안팎으로 낮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아침 최저 기온은 -11~-1도, 낮 최고 기온은 3~9도가 되겠다.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9도, 강릉 -3도, 청주 -5도, 대전 -7도, 전주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1259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2% 성장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연매출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4,806억 원으로 집계됐다.매출 성장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의 호조와 함께 글로벌 사업 확장, 신사업 매출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브랜드 모델 변우석을 활용한 마케팅 효과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며 국내 시장에서의 주문 증가를 이끌었다.자체 주문 앱 활성화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2024년 말 기준 교촌 주문 앱 누적 회원 수는 620만 명에 달하며, 전체 주문 중 자사 앱을 통한 매출 비중이 13%를 기록해 전분기 대비
홈플러스가 자체 브랜드(PB) 개편을 단행한다. 기존의 ‘홈플러스 시그니처’와 ‘심플러스’를 통합해 ‘심플러스’ 메가 PB 브랜드를 출범시키고,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이번 개편을 통해 홈플러스는 1,400여 종의 PB 상품을 ‘꼭 필요한 품질만 심플하게’라는 콘셉트 아래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심플러스의 가성비와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고품질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각인시키겠다는 구상이다.PB 통합의 핵심 목표는 필수 품질을 확보하면서도 비용을 절감해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명확히 정립하고, 원가 절감을 통해 절약된 비용을 다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