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6,277,76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일상생활 속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패턴, 음주, 비만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수면장애를 겪는 사례가 많다. 대표적으로 불면증이 있다. 불면증이란 적절한 시간과 환경이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최근에는 불면증 사례가 늘면서 수면제 처방을 희망하는 수요층도 확대되고 있다. 문제는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한다고 하여 무조건 수면제 등 약물 복용에 의존하는 경우다. 지나친 약물 의존성은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더욱 큰 문제는 불면증을 단순한 심리적 이상 증세로 치부하는 사례가 많다는 점이다. 일부 사람들은 수면제 처방을 통해 극복하려는 모
2023년 9월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고윤정, 2위 남궁민, 3위 조인성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966,43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29일 부산지역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부산기상청은 예보했다.이날 낮 최고기온은 27도로 예상됐다.부산기상청은 "30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부산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며 "예상 강수량은 5㎜미만이다"고 밝혔다.
추석 당일인 29일 저녁에는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을 감상할 수 있겠다.기상청은 "이번 추석 연휴(9월28일~10월3일) 기간,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거나 구름 많겠다"라며 "추석 당일인 29일에는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다"고 밝혔다.이날 하루 종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다만 구름이 짙게 끼지 않아, 대부분 지역에서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29일 보름달이 뜨는 시각은 서울 기준 오후 6시23분이고, 달이 태양의 반대쪽에 위치해 완전히 둥근달(망)이 되는 시각은 오후 6시58분이다. 이후 자정을 넘은 30일 오전 0시37분께 달이 가장 높이 뜰 것으로 전망된다.지
29일 인천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17도, 낮 최고기온은 23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며 "내일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강화군·계양구·서구 14도, 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 15도, 연수구 16도, 동구·중구 17도, 옹진군 18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강화군 25도, 계양구·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연수구 24도, 동구·중구 23도, 옹진군 22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3~6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0.5~1m 내외로 일겠다.인천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
추석 당일인 29일 금요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저녁에는 구름 사이로 환한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이날 "아침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북권 내륙, 경남서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특히 해안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터널 입출구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하게 짧아질 수 있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는 등 귀성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가 필요하다.하루 종일 전국에 가끔 구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최정숙, 이하 국립심포니)는 독일, 체코에서 오는 10월 1일(일) 비스바덴 쿠어하우스, 10월 4일(수) 베를린 필하모니홀, 10월 6일(금) 프라하 스메타나홀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한·독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고, 체코와 한국 간 문화 교류를 더욱 견고하게 다지기 위해 기획 했고, ‘한국·독일·체코’ 세 나라에 뿌리를 둔 음악을 대표 곡으로 선정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독일을 대표하는 베토벤의 교향곡 2번과 브람스의 ‘대학축전 서곡’을 연주하고, 체코 태생 작곡가 스메타나의 ‘나의 조국’ 중 ‘블타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공연 하이라이트로는 한국•서양의 전통
(사)한국만화가협회(회장 신일숙) 부설 기관인 만화문화연구소(소장 이재민, 이하 만화문화연구소)는 9월 '이달의 출판만화'로 <그랑 비드>, <그리고 마녀는 숲으로 갔다>, <아이는 알아주지 않는다 : 상·하>, <천막의 자두가르>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그랑 비드>는 존재감 테스트라는 설정을 통해 존재감에 대한 진지한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고, <그리고 마녀는 숲으로 갔다>는 살기 위해 싸워왔고 여전히 싸우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를 돌보고 사랑하며 삶을 지속하는 이야기가 우리 모두에게 있는 상처를 어루만져 줄 것이라는 평을 받았다. <아이는 알아주지 않는다>는 어린아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최장 6일이라는 긴 추석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즐거움도 잠시, 벌써부터 명절이 끝나고 찾아올 명절증후군 때문에 걱정되는 이들도 많다. 명절증후군이란 명절 기간 장시간 이어지는 귀성길과 귀경길 운전, 가사노동 등 신체적 피로와 가족과의 갈등으로 인한 스트레스 등 명절이후 정신적, 육체적 후유증 증상을 일컫는 말이다. 특히 명절 이후 많은 여성들이 명절증후군에 시달리고 있다. 이는 추석연휴기간 연휴기간 동안 음식 준비와 청소 등의 가사노동 활동으로 인해 많은 노동력과 에너지를 쏟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2023년 9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김민재, 3위 류현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8일까지 측정한 스포츠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52,771,787 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포츠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포츠 스타
대상웰라이프㈜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17년 만에 은메달을 획득한 럭비 국가대표팀에게 총 2천만원의 축하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정재희 대상웰라이프㈜ 마케팅본부장과 임직원들은 럭비 대표팀의 인천 국제공항 귀국 현장을 찾아 포상금 2천만원과 꽃다발을 전달하고, 선수 및 코치진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해부터 대한럭비협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2025년까지 3년간 6억원 규모의 스폰서십 협약을 맺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영양 관리 지원 및 체력 관리를 돕고 있다. 럭비 특성상 격렬한 몸싸움으로 체력 소모가 큰 점을 고려해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전 세계에 한복을 널리 알리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SNS 상에서 '한복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한복 챌린지'는 자신이 잘 사용하는 SNS 계정에 어렸을 때 입었던 한복, 결혼식 때 입었던 한복, 명절에 입었던 한복 등 다양한 한복 사진을 골라서 게재하면 된다.또한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챌린지인 만큼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인 #Hanbok, #Korea, #HanbokFromKorea 등을 남겨 한복이 한국의 전통의상임을 소개하면 된다.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중국의 '한복공정'에 분노만 할 것이 아니라 한국 누리꾼들의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한복이 한국의 전통의상임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