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주류 기업인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법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하얏트 계열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과 함께 ‘게스트 바텐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게스트 바텐딩’은 서정현(장생건강원 대표), 권순복(소코바), 김준석(앨리스) 등 국내 유명 바텐더가 참여해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스페셜 위스키 ▲레드브레스트(Redbreast) ▲키노비 교토 드라이 진(KI NO BI Kyoto Dry Gin) ▲래빗홀 케이브힐(Rabbit Hole Cavehill)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게스트 바텐딩’ 프로모션은 8월 18일부터 9월 15일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이용자들의 더 편리한 주행을 위해 공유킥보드 서비스 지역을 지방 소도시 등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개인형 이동수단의 활성화로 공유킥보드 이용자 수가 매년 증가하는 가운데, 서울 외곽 지역을 넘어 지방 소도시까지 공유킥보드 설치 요청 민원이 늘어나고 있다. 버스와 지하철역으로 이동이 비교적 어려운 구도심이나 대중교통 접근성이 제한적인 지방 소도시 등에서 공유킥보드의 필요성이 더 커지고 있는 것. 실제 지방 지자체에서도 공유킥보드 배치에 대한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시청으로 공유킥보드 서비스를 요청하는 민원이 접수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빔모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과 함께 '2023 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세계선수권대회'를 8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 간, 서울특별시 산악문화체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2023 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세계선수권대회'는 전세계 45개국 765명(선수 596명, 감독 및 코치 169명)의 선수단이 대거 출전하며,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들을 발굴하는 국제대회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청소년 세계선수권대회다.대한산악연맹과 IFSC(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신한금융그룹, 노스페이스, 클라임코리아, 이모라이브, OKF가 공식후원하며, 부토라
210초 지하철을 즐겨라!,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이하 영화제)가 막을 올렸다.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와 (사)서울국제초단편영상제(위원장 서명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영화제는 오늘 17일부터 9월 13일까지 지하철 공간에서 열린다. 이번 영화제는 지난 5월 31일부터 7월 7일까지의 공모기간 동안 78개국에서 총 1,805편의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이 중 영화전문가 5인의 심사를 거쳐 45개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국제경쟁 20편, 국내경쟁 15편, 환경·사회·투명 경영(ESG)특별부문 10편) 바르셀로나 지하철영화제 및 코펜하겐 단편영화제 초청작 29개 작품도 상영되어, 도합 74편의 작품이 지하철 공간에서
㈜골든블루는 국내에서 최장 기간 숙성된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의 사전 예약 판매를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는 최상급 몰트 원액을 기본으로 부산의 다양한 기후 조건 하에서 2019년부터 4년 9개월 동안 숙성되어 탄생한 고급 위스키다.신제품은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에서 증류한 몰트 원액을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스코틀랜드의 겨울, 대만의 여름 특성을 모두 가진 부산 기장으로 가져와 엄선한 퍼스트필 셰리 캐스크(셰리 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에 처음으로 위스키 원액을 담아 숙성)에서 숙성해 바닐라 카라멜의 달콤함, 건포도, 무화과 등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부천시지부(지부장 정운성)는 17일 경인공무원상조(대표 황근배)와 상조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경인공무원상조는 부천시지부 조합원들의 장례행사에 전반적인 서비스 업무를 제공하게 되며 모든 상조서비스 및 운구의장대의 운구서비스까지 포함하게 된다. 정운성 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조에 대한 품목은 물론 가족이 없거나 운구에 곤란함을 겪는 조합원들에게 비용면에서도 저렴하지만 상조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충분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인공무원상조 황근배 대표는 “후발 주자라 이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매 행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컴포즈커피가 지난 16일 대학로에 위치한 아르코예술극장에서 열린 ‘제 8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KIADA 2023’ 현장에 방문해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KIADA)는 2016년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펼쳐진 장애인국제무용제다. 동시대 장애인무용예술가와 공연예술가 간의 협업을 시도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애인 무용 축제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컴포즈커피는 장애인국제무용제를 널리 알리고, 한계를 넘어서며 공연을 준비한 무용수와 관계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계획했다. 이에 커피트럭에 방문한 무용수 및 행사 관계자, 그리고 관객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16일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가 진행 중인 우간다를 방문한 홍보대사 원슈타인의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는 기후 변화로 인한 가뭄과 기근, 식량 가격 폭등으로 식량 위기와 빈곤, 영양실조에 놓인 아프리카의 아동과 가정에 주요 생계 수단이 될 염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염소는 건조한 날씨의 아프리카에서 비교적 키우기 쉽고, 1년에 최대 두 번의 출산이 가능해 가정의 안정적인 소득과 경제적 자립을 도울 수 있다. 또한 신선한 우유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에게 풍부한 미세 영양소와 단백질을 보충해 줄 수 있어 식량 위기에 대응해 성공적인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이후 관광산업의 회복세에도 불구 구인난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광기업의 고용 회복과 일자리 재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잡코리아 안지용 경영관리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 등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잡코리아 내 관광산업 전문채용관 온라인 개설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 연계 구인정보 공유 ▲’2023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홍보 지원(9월 개최 예정) ▲구직자 데이터를 통한 인재 채용 활성화 지원 등을 추진한다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이 인공지능(AI) 기반의 반려동물 개별 맞춤 영양 솔루션 프로그램 ‘스마트 레코(SMART RECO)’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서는 생애주기와 크기, 체중, 질병, 비만도 등 여러 지표 및 상태에 따른 영양공급이 중요하다. 이에 로얄캐닌 본사는 한 번의 클릭으로 로얄캐닌의 약 200여가지 영양 솔루션 중 최적의 사료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반세기 영양 지식과 AI를 결합시킨 ‘스마트 레코’를 개발했다. 스마트 레코는 반려동물의 ▲종 ▲ 크기 ▲나이 ▲중성화 여부 ▲BCS(Body Condition Score: 비만도를 나타내는 신체충실지수) ▲질병 정보 등의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면, AI가 반려동물
“구직을 위해 서울로 왔지만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직장을 잃고 살기가 쉽지 않네요. 신용이 좋지 않아 대출받기도 어렵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너무 힘듭니다”, “열심히 취업준비 중인데 취직이 너무 힘들어요. 부모님은 지방에 계시고 저 혼자 서울에서 아르바이트하며 지내고 있는데 생활비도 감당할 수가 없어요” – ‘SOS생명의전화’로 걸려온 실제 자살위기상담 내용을 재구성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운영 12년차를 맞은 ‘SOS생명의전화’ 누적 상담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2011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SOS생명의전화’ 상담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
최근 유통업계가 제품 라벨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와 정보를 제공하며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사회적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과 관련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담아내는 기업들의 노력이 눈길을 끈다.주류전문 기업 보해양조는 자사 대표 제품인 ‘잎새주’ 후면 라벨을 활용해 ‘전세사기 예방’에 발 벗고 나섰다. 지난 7월 말부터 60만 여병의 ‘잎새주’ 제품 뒷면에 전세사기 예방 홍보 라벨을 부착해 공급하고 있다. 라벨 속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전세사기 예방 온라인 페이지로 연결된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전세사기 예방 및 해결책을 확인할 수 있다. 전세 계약 등 관련 경험이 없는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케이팝 차트, 'KM차트'의 8월 선호도 조사가 지난 10일부터 본격 시작됐다. 8월 선호도 조사에는 ITZY, 더보이즈, 방탄소년단(BTS) 정국, 뉴진스, 오마이걸, NCT DREAM, 영탁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후보로 공개되어 케이팝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공개된 8월 KM차트 K-MUSIC(음원) 후보는 △aespa (Spicy) △허각 (물론) △뉴진스 (ETA) △EXO (Cream Soda) △영탁 (폼미쳤다) △오마이걸 (여름이 들려) △ITZY (CAKE) △NCT DREAM (ISTJ) △전소미 (Fast Forward)등이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후보는 △강다니엘 △레드벨벳(Red Velvet) △샤이니(SHINee) △스트레이 키즈(St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