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지역은 주말동안 곳곳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지역에 따라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16일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겠다.충남권은 내일 오후 6시까지 강약을 반복하며 가끔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30~80mm이며, 많은 곳 120mm 이상의 비가 오겠다.오늘과 내일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4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어 기상청은 주의를 당부했다.아침 최저기온은 21~22도, 낮 최고기온은 27~28도다.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청양·천안·금산·계룡 21도, 서천·논산·당진·공주·보령·예산
16일 부산지역은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릴 것으로 부산기상청은 예보했다.예상 강수량(16~17일)은 30~80㎜(많은 곳 120㎜ 이상)이다.부산기상청은 "오늘과 17일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40㎜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특히 17일 새벽부터 오후 사이 부산에는 시간당 50㎜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이날 낮 최고기온은 29도로 예상됐다.또 내일 오전까지 부산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부산기상청은 내다봤다.
16일 인천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대체로 흐릴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22도, 낮 최고기온은 2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며 "내일까지 30~80㎜의 비가 가끔 내리겠고, 오늘 오전까지는 소강상태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강화군·계양구·부평구·서구·옹진군 21도, 남동구·동구·미추홀구·연수구·중구 22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강화군·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연수구 26도, 계양구·동구·서구·중구 25도, 옹진군 24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2~8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0.5~1m 내외로 일겠다.인천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토요일인 1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오겠고, 곳에 따라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쏟아지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오겠고, 오전까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많겠다"며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천둥·번개와 함께 시간당 20~4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고 전했다.내일(17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30~80㎜ ▲서해5도 10~60㎜ ▲강원도 30~80㎜(많은 곳 120㎜ 이상) ▲대전·세종·충남, 충북 30~80㎜(많은 곳 120㎜ 이상)다.또 ▲광주·전남 50~100㎜(많은 곳 150㎜ 이상) ▲전북 30~80㎜(많은 곳 120㎜ 이상)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울릉도·독도 30~80㎜
스포츠 전문 채널 최초로 아시안게임 방송을 맡아 오는 23일 개막하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공식 중계사로 나선다. 최초로 아시안게임 방송을 맡은 스포티비(SPOTV)는 KBO, KBL 등 국내 리그부터 PL, NBA, MLB 등 해외 인기 리그까지 중계하며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착실히 쌓아 온 스포츠 전문 채널로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계기로 스포츠 마니아를 넘어 전 국민의 채널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티비(SPOTV)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모든 것’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중계를 준비한다. TV 채널 스포티비(SPOTV)로 시청자들을 만나는 것은 물론이고, 스포츠 OTT 서비스인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엔씨소프트(NC)는 신작 ‘배틀크러쉬’가 다음달 23일부터 글로벌 CBT(Close Beta Test)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배틀크러쉬는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로 개발 중인 NC의 신규 IP로,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예정이며, 닌텐도 스위치, 스팀,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NC는 지난 14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배틀크러쉬의 트레일러와 글로벌 CBT 계획을 공개했다. 배틀크러쉬는 NC가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는 첫 게임이다. CBT는 북미·유럽·동남아 지역의 25개국을 대상으로 다음달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제작된 영상도 추가 공개했다.한편,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는 고등학생 소프트웨어 개발 공모전 ‘소프트웨어 퓨처 앤 드림 챌린지(Software Future&Dream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기술 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 대표기관 : KOSA)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소프트웨어(SW) 분야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SW를 통한 사회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사회 문화적 문제 해결 및 진흥을 위한 SW 개발’이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이 수여된다. SW 개발 및 디자인이 가능한 전국 고등학생 개인 또는 최대 5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2023년 9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록시땅 핸드크림, 2위 샤넬 핸드크림, 3위 조말론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핸드크림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6,325,496개를 분석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손씻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손을 자주 씻는 상황에서 보습제 역할을 하는 핸드크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보습기능 뿐만 아니라 소득기능이 포함된 것들이 나와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신동호)는 자전거 타기 좋은 가을 시즌을 맞이해 라이프스타일 자전거 브랜드 ‘레스포(LESPO)’의 2023년형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레스포는 컴포트 MTB부터 하이브리드, 시티, 어린이용 자전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삼천리자전거의 대표 브랜드다. 일상 속에서 누구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1991년 론칭 이후 국민 자전거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출퇴근부터 장보기, 주말 나들이까지 전천후로 이용하기 좋은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자전
‘영원한 사랑’의 슬로건을 품은 디유아모르에서 7가지 디자인의 써지컬 피어싱 라인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크라운, 오로라 베어, 큐빅 베어, 하트 크리스탈, 레브베어 드롭, 하트 드롭, 토끼 총 7가지 디자인으로 론칭한 써지컬 피어싱 라인은 여성스러운 다이아몬드 시계와 파인 쥬얼리를 선보이고 있는 디유아모르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해 출시된 피어싱이다. 디유아모르의 써지컬 피어싱의 침 부분은 의학용으로 사용되는 써지컬 스틸을 사용하여 알러지 및 변색에 강하며 장식 부분은 브라스 도금으로 마감하였다. 또한 로즈골드, 옐로우골드, 실버 컬러 및 다양한 디자인으로 개인의 퍼스널 컬러에 맞추어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디유
오는 16일 '국제 연안 정화의 날'을 맞아 배우 박진희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다국어로 제작한 환경영상 '바다의 아마존, 잘피숲'을 국내외에 공개했다.이번 4분 30초 분량의 영상은 KB금융그룹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각각 공개되어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기후위기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루카본' 잘피숲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또한 잘피숲의 가치를 알려 국민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잘피를 가꾸고 지켜내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노력들을 소개하고 있다.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누리꾼의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합창단 ‘콜링콰이어’를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콜링콰이어는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갖춘 가스펠 쇼콰이어 합창단으로, 지난해 SBS에서 방영한 합창오디션 ‘싱포골드’에 출연해 처음 이름을 알렸다. 올해 7월에는 2년마다 열리는 합창 올림픽인 ‘2023 세계합창대회’에서 시닉팝·쇼콰이어 및 가스펠 부문 2관왕을 달성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콜링콰이어는 앞으로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저소득가정 장애아동 등 소외이웃을 돕는 ‘콜링(Calling)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활약하게 된다. 밀알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나눔공연’이나 밀알복지재단 협력교회가 개최하는 ‘나눔
버드뷰가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화해는 지난주까지 실시한 정기세일 ‘화해위크’(8/30~9/7)에서 신규 입점 브랜드들이 가파른 매출 성장을 보였다고 15일 밝혔다. 화해위크 기간 매출 분석 결과, 화해쇼핑 입점 1년 미만의 신진 브랜드 ▲비비드로우 ▲센시멘드 ▲에필로우 ▲토코보 ▲피브 ▲헤어올로지 매출이 전월 동기간 대비 평균 6배 이상 성장하며 라이징 스타 대열에 올랐다. 이번 화해위크 거래액 총액도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 이는 화해의 대표 쇼핑축제인 화해위크에서 신규 입점 브랜드들이 큰 주목을 받으며 전체 쇼핑 매출 성장에 기여하는 등 루키들의 활약이 돋보였다는 설명이다. 실제 화해는 경쟁력 있는 신진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