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한우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7일까지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한우사랑 장학금 지원’ 사업은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는 한우자조금의 주요 사업으로 미래 한우산업을 책임지고 이끌어 갈 인재 양성 기반을 다지기 위해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지원하는 만큼, 한우농가와 장학생 모두에게 뜻깊은 사업이다. 한우자조금은 올해도 총 24명(고등학생 8명, 대학생 16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각각 100만 원과 200만 원씩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
최근 물가 인상의 여파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려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방학에 아르바이트를 했던 대학생들이 생활비 부담이 늘자 학기 중에도 아르바이트에 나서고 있다.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대학생 1,8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대학생 응답자 89.5%가 2학기 아르바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먼저, 전체 응답 대학생 중 알바 경험이 있는 1,579명에게 아르바이트 근무를 선호하는 기간을 ‘학기 중’과 ‘방학’으로 양자택일하게 하자, ‘방학 알바’에 대한 응답이 62.3%로 ‘학기 중 알바(37.7%)’보다 높게 나타났다. 방학 알바를 선
1일 오후 9시 타이베이 남동쪽 해상에서 머물던 초속 54m 이상의 초강력 태풍 힌남노가 2일 오후 9시 북북서쪽으로 향하다가 6일 오전 9시 북동쪽으로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초강력은 태풍의 강도 중 가장 높은 단계로 최대 풍속 초속 54m를 넘는다.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면 건물이 붕괴될 정도의 강력한 위력이다.힌남노는 6일 오전 9시 서귀포 동북동쪽 약 180㎞ 부근 해상에 머물다 우리나라 영남 남해안에 상륙한 뒤 강원도로 빠져나간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힌남노는 초강력에서 매우강으로 세력은 다소 약해지나, 초속 44~53m의 강한 바람을 여전히 동반한다. 강풍반경 400㎞, 폭풍반경 170㎞. 남한 전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든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2 광고 캠페인 ‘오 마이 펀!(Oh, my fun!)’의 3차 광고 ‘술게임’ 편을 1일 공개했다. 칭따오의 2022 ‘오 마이 펀!’ 캠페인 세 번째 광고 시리즈 ‘술게임’ 편은 ‘놀이맥주‘ 칭따오의 컨셉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한다. 술자리의 흥과 재미를 높이는데 빼 놓을 수 없는 다채로운 게임을 보여주는 것. 대면모임이 힘들었던 지난 3년의 공백기를 넘어 친구와 지인, 가족이 함께 한 자리에서 즐기기 적합한 다양한 게임을 시리즈로 보여주며, 술자리의 텐션을 한층 끌어올리는 ‘놀이맥주’ 칭따오의 면모를 더욱 강하게 부각시켰다. 칭따오는 앞서 진행한 두 편의 광고에서도 “Oh my f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의 ‘퇴근길 팬미팅’ 그룹 골든차일드편 2부는 TAG, 봉재현, 김지범이 출연해 가족보다 더한 우정을 선보인다. 솔직한 입담과 개개인의 매력으로 중무장한 이들은 과거 룸메이트 3인방의 남다른 케미까지 더해 팬덤 ‘골드니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골든차일드 대표 ‘성장캐’로 뽑힌 TAG는 “몸이 왜소했는데 운동을 통해 근육을 많이 키웠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이에 지범이 “TAG형은 외적인 근성장도 있지만 요즘 책을 많이 읽어서 내적 성장도 엄청날 것”이라고 덧붙이자 TAG는 칭찬에 화답하듯 고급 어휘를 남발, 독특한 방식으로 지성을 어필해 현장을 웃음 짓게 했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1인 피자’ 메뉴인 마이박스를 론칭한다. 마이박스는 1인용 피자를 기본으로 치즈웨지감자, 코울슬로, 대만 연유 치즈볼 등 취향에 맞는 3종류의 사이드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로 구성했다. 1인용 피자로 즐길 수 있는 메뉴는 알로하하와이, 오리지널슈프림 등 인기 메뉴를 비롯해 BBQ불고기, 허니버터옥수수, 페페로니, 웨지포테이토, 치즈 등 총 7종의 메뉴로 준비됐다. 특히 마이박스는 2030 젊은층이 쉽고 가볍게 피자헛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대로 형성했다. 이번 메뉴는 최근 1인 가구 및 소용량 패키지 간식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구성
KT&G(사장 백복인)가 장애 예술가 창작 전시회 ‘제5회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를 오는 3일부터 20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5회째를 맞는 이 기획전은 예술복지 실현과 창작지원 영역 확장을 위해 KT&G 상상마당과 KT&G 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장애인 작가 지원 전시다. 전시명 ‘오버 더 레인보우’는 다양성의 공존과 희망, 예술 영역을 넘나드는 새로운 시선을 의미한다.이번 ‘제5회 오버 더 레인보우’ 기획전에는 최종 선발된 12인의 작가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다채로운 시각이 담긴 1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본 전시에 앞서, 참여 작가 12인은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
247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블루 풀 레이스’ 라인에서 한식 그릇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도자기 공예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블루 풀 레이스’는 로얄코펜하겐의 블루 핸드페인팅 라인 중에서도 최상위 컬렉션이다. 숙련된 장인이 수공예로 가장자리 홀을 내비침 세공하고 수천 번의 붓질로 레이스 패턴을 화려하게 핸드페인팅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한식기 컬렉션을 완성할 이번 블루 풀 레이스 신제품은 ‘밥그릇’, ‘국그릇’ 2종이다. ‘밥그릇’에는 로얄코펜하겐의 오랜 디자인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간직한 바다 달팽이 모양과 섬세한 레이스 패턴으로 장식한 뚜껑이 있어 남다른 기품을 느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는 국내에서 새롭게 개발된 효모를 사용하고 상압증류 방식을 적용한 ‘원소주 클래식(WONSOJU CLASSIC)’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원소주 클래식’은 강원도 청정쌀인 토토미와 누룩 그리고 누룩에서 채취한 효모를 사용해 탄생된 제품이다.한국식품연구원은 2021 전통주 발효제 보급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누룩에서 재취한 새로운 효모균주 8종을 개발했다. 이 사업은 전통주의 다양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국산 효모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원스피리츠는 한국식품연구원이 개발한 효모균주 8종 중 9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의 실험을 거쳐 맛과 향 그리고 발효속도가 가장 뛰어난 No.5 효모를 ‘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처음으로 자체 기획하여 만든 의류 상품으로 남성용 슬랙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인양품은 '이것으로 충분하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갖고 의류, 가구, 생활용품, 식품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국내 고객들에게 정말 필요한 상품이 무엇인지 고민하던 끝에 남녀 대다수가 입는 패션 아이템인 슬랙스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재생 폴리에스터 혼방 슬랙스’(이하 슬랙스)는 ▲아이보리 ▲블랙 ▲그레이 3가지 컬러로 구성되었으며, 5개의 사이즈로 출시하여 자신에 체형에 맞춰 착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캐주얼하지만 단정한 느낌을 주어 유행을 타지 않는
처서만 지나면 마법처럼 날씨가 시원해진다는 의미의 신조어 ‘처서 매직’이 화제다. 지난 23일 처서가 지나가며 더위가 한풀 꺾이는 동시에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낮 무더위는 아직까지 여전해, 아침, 저녁과 낮 시간대 기온이 대비되는 일교차가 커지기 시작하며 옷차림을 고민하는 이들이 눈에 띈다.이에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일교차가 큰 늦여름, 초가을 날씨에 맞추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블루밍 티셔츠 시리즈를 선보였다.목, 얼굴 보호로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도 높은 마스크넥 스타일, 무더운 한낮에 포인트로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4부 스타일, 보다 정적이고 세
2022년 9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5,567,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2년 9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인 가을을 맞아 9월 1일부터30일까지 한 달 동안 라운딩 필수 아이템인 마스터즈 프로 패치를 특별한 기획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풍성한 혜택이 담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소비자들 사이에서 ‘박세리 패치’로 잘 알려진 마스터즈 프로 패치는 박세리 골프 감독이 수십 년간 필드 위에서 축적한 선케어 노하우를 담은 마스터즈 선케어 라인의 신제품 아웃도어 패치로, 골프를 비롯한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패치를 붙이기만 하면 효과적으로 피부를 케어할 수 있어 골프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HC는 ‘마스터즈 프로 패치’를 포함한 마스터즈 선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