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대전·충남·세종 지역은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일교차가 10~15도로 매우 클 것으로 예보됐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해상에 있는 고기압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다.충남 서해안과 내륙은 아침까지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고 강이나 호수, 골짜기 등 주변에서는 안개가 더 짙게 낄 것으로 나타났다.충남권은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고 일교차가 10~15도로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은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해지고 야외활동 시 화재예방에 주의를 당부했다.아침 최저기온은 12~16도, 낮 최고기온은 25~27도다.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금산 11도, 청양·계룡 12도, 세종·천안·공주·논산·부여 13도,
목요일인 2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큰 폭으로 벌어질 전망이다.기상청은 이날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일 것"이라며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충청권내륙, 경북내륙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다"고 전했다.그 외의 내륙지역도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이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아침 최저기온은 12~19도, 낮 최고기온은 24~29도가 예상된다.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7도, 수원 16도, 춘천 14도, 강릉 17도, 청주 15도, 대전 14도, 전주 15도, 광주 16도, 대구 15도, 부산 18도, 제주 21도로 예상된다.낮 최고기
우리 신체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약해지고 퇴화시기를 겪게 된다. 특히 무릎은 신체의 하중을 지탱하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노화가 빨리 찾아오기 쉽다. 이로 인해 통증이 흔하게 발생하는데, 만약 통증이 지속된다면 퇴행성관절염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퇴행성관절염은 이름에서 느껴지듯 노화가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연골이 닳기 시작하면 점진적으로 관절 감격의 감소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병이 더 진행되면 관절면의 가장자리에 뼈가 웃자란 듯한 골극이 형성돼 관절면이 불규칙해지고 통증이 심해진다. 보통 40대 전후로 퇴행성 변화가 시작된다고 보지만 최근에는 생활습관 변화와 비만 등의 원인으로 젊다고 방심해서는 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KBS 이선영 아나운서를 고액후원자 모임 ‘필란트로피클럽’의 300호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28일 밝혔다. 필란트로피클럽은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약정한 기아대책 후원자 리딩그룹으로 현재 홍보대사인 배우 김혜은과 가수 윤도현 등이 함께 하고 있다.. 필란트로피클럽의 300번째 멤버로 이름을 올린 이선영 아나운서는 2005년 KBS 공채 31기로 입사해 올해 18년 차를 맞은 베테랑 아나운서다. 지난 2011년 기아대책 주최 ‘행복나눔콘서트’ 진행을 맡으면서 기아대책과 처음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재능기부로 ‘스탑 헝거(Stop Hunger)’ 캠페인 콘서트 사회를 맡는 등 현재까지 국내외 긴
밀알나눔재단(대표이사 정형석)에서 운영하는 기빙플러스가 스포츠 브랜드 ‘밸롭’을 운영하는 ㈜지티에스글로벌(대표 최선미)로부터 2억 원 상당의 신발을 기부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지티에스글로벌이 기부한 밸롭 신발 3,589점은 기빙플러스를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일부는 기빙플러스에서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Knock-ON(노크온)’ 캠페인을 통해 독거어르신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노크온 캠페인은 기업에서 기부한 물품들로 긴급생계지원 키트 ‘자상 한 상자’를 구성해 소외이웃에 배분하는 캠페인이다. ㈜지티에스글로벌은 노크온 캠페인의 첫 번째 참여 기업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한 번의 주문으로 식단 관리 제품을 정기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랭킹닭컴 정기배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오픈한 정기배송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설정한 배송 주기에 맞춰 회차별 자동 결제, 배송을 제공되는 서비스로 랭킹닭컴의 인기 브랜드 맛있닭, 잇메이트, 러브잇의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과 함께 샐러드, 스파클링 등 다양한 제품을 대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정기배송 서비스는 고객들의 반복 주문에 대한 번거로움을 덜고자 오픈하였으며, 각 상품 아래 '정기배송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희망 첫 배송일과 원하는 배송 주기, 이용 횟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리퍼브 전문업체 올랜드아울렛(대표 서동원)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리퍼브 박람회 '함께라는 세상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한다. 올랜드아울렛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고물가 장기화 전망 속에 소비자의 부담을 덜고 응원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파주 본점을 비롯해 전국 9곳의 직영점 및 대리점에서 진행된다고 28일 밝혔다. 리퍼브(refurb)는 '새로 꾸민다'는 뜻을 가진 '리퍼비시(refurbish)'의 준말로 유통 과정에서 흠이 생겼거나 전시되었던 상품 새롭게 단장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올랜드는 가전, 가구, 생활용품 등 리퍼브 제품을 연중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플라즈마 전문 기업 코비플라텍(대표 김준일)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로부터 자사 플라즈마 공기살균기에 대한 ‘K마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K마크 인증은 공산품의 품질수준을 평가(시험,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기술 개발 촉진, 품질 향상과 소비자 선택의 편리성 및 부실 제작·시공으로부터 사용자 보호를 위해 제3자적인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평가 인증한다.코비플라텍은 K마크 인증 획득에 필요한 오존발생시험, 부유 세균 및 바이러스 저감 시험 등이 포함된 공기살균기 단체표준 GA(Good Air) 인증을 모두 통과하였으며, 생산 관리, 품질 관리, 품질 경영 등에 대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직접생산확인증명 등 기
㈜제닉의 대표 브랜드 셀더마(Celderma)는 연약한 눈가 피부 및 피부 고민 부위 집중 솔루션,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셀더마의 신제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는 초록색 단백질 덩어리, 스피룰리나의 에너지를 담아 연약한 눈가 피부와 이마, 미간, 팔자 등의 피부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집중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100시간 발효공법을 통해 더욱 진해진 스피룰리나의 유효성분과 25가지 해양 식물 성분이 피부 수분 탄력에 도움을 주며, 보습과 탄력 효과에 탁월한 클로렐라 불가리스, 8가지 펩타이드 성분 등을 함유해 연약한 눈가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국산 밀로 만든 ‘우리밀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인기 베이커리에 우리밀을 더해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우수한 국산 밀 소비 활성화에도 동참하고자 선보였다. 이는 SPC그룹이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심품부와 체결한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주요 제품은 △우리밀로 만들어 쫀득하고 담백한 ‘건강한 곡물식빵’ △우리밀과 토종효모로 만들어 부드럽고 건강하게 즐기는 ‘통밀 브레드’ △진한 옥수수의 풍미와 우리밀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달콤고소 ‘콘소보루크림빵’ △우리밀로 만들어 더욱 담백한 빵 속
과기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는 김치의 과학, 역사, 문화, 산업 등 다양한 정보를 총망라한 단행본 '김치에 관한 세상의 모든 지식'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책은 발효과학의 우수성과 김장문화의 가치를 증명하고 김치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자 발간했고, 한국을 넘어 세계의 음식으로 진화하는 김치의 모든 것을 담았다.1부 '김치의 과학'에서는 김치의 발효과정에 담긴 놀라운 비밀과 건강기능성에 대해 들여다 보고, 2부 '김치의 역사' 및 3부 '김치 속 문화'에서는 김치의 지나온 세월과 문화적 고유성을 소개했다.4부 '김치와 산업경제' 및 5부 '김치의 맛'에서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과 김치산업의 현주소를
효성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일대에서 장애아동∙청소년 가족들과 더불어‘2022년 효성∙푸르메재단과 함께하는 가을 여행’을 진행했다. ‘2022년 효성∙푸르메재단과 함께하는 가을 여행’은 효성이 푸르메재단과 같이 하는 장애 아동∙청소년 재활 치료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번 여행에는 효성 임직원 열 가족과 장애 아동∙청소년 아홉 가족, 모두 19가족 51명이 참여했다. 효성 임직원 가족과 장애 아동∙청소년 가족은 한 가정씩 짝을 이뤄 2박 3일간 다양한 활동을 함께 했다. 첫날인 23일에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남이섬에서 대나무숲, 가을동화 명소 등을 관람하고, 가족 사이의 대화와 소통을 독려하는 레크리
청호나이스가 한국소비자원, 정수기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정수기 사용 시 정기적인 점검 및 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충북 진천에 위치한 생거진천전통시장 내 상가를 방문해 제품 위생점검과 세척을 진행하였으며 자가관리 청소키트 및 매뉴얼을 전달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정수기는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 사용하는 만큼 정기적인 점검 및 위생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수기 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