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사장 백복인)가 장애 예술가 창작 전시회 ‘제5회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를 오는 3일부터 20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5회째를 맞는 이 기획전은 예술복지 실현과 창작지원 영역 확장을 위해 KT&G 상상마당과 KT&G 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장애인 작가 지원 전시다. 전시명 ‘오버 더 레인보우’는 다양성의 공존과 희망, 예술 영역을 넘나드는 새로운 시선을 의미한다.이번 ‘제5회 오버 더 레인보우’ 기획전에는 최종 선발된 12인의 작가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다채로운 시각이 담긴 1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본 전시에 앞서, 참여 작가 12인은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
247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블루 풀 레이스’ 라인에서 한식 그릇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도자기 공예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블루 풀 레이스’는 로얄코펜하겐의 블루 핸드페인팅 라인 중에서도 최상위 컬렉션이다. 숙련된 장인이 수공예로 가장자리 홀을 내비침 세공하고 수천 번의 붓질로 레이스 패턴을 화려하게 핸드페인팅 장식한 것이 특징이다. 한식기 컬렉션을 완성할 이번 블루 풀 레이스 신제품은 ‘밥그릇’, ‘국그릇’ 2종이다. ‘밥그릇’에는 로얄코펜하겐의 오랜 디자인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간직한 바다 달팽이 모양과 섬세한 레이스 패턴으로 장식한 뚜껑이 있어 남다른 기품을 느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는 국내에서 새롭게 개발된 효모를 사용하고 상압증류 방식을 적용한 ‘원소주 클래식(WONSOJU CLASSIC)’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원소주 클래식’은 강원도 청정쌀인 토토미와 누룩 그리고 누룩에서 채취한 효모를 사용해 탄생된 제품이다.한국식품연구원은 2021 전통주 발효제 보급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누룩에서 재취한 새로운 효모균주 8종을 개발했다. 이 사업은 전통주의 다양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국산 효모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원스피리츠는 한국식품연구원이 개발한 효모균주 8종 중 9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의 실험을 거쳐 맛과 향 그리고 발효속도가 가장 뛰어난 No.5 효모를 ‘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처음으로 자체 기획하여 만든 의류 상품으로 남성용 슬랙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인양품은 '이것으로 충분하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갖고 의류, 가구, 생활용품, 식품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국내 고객들에게 정말 필요한 상품이 무엇인지 고민하던 끝에 남녀 대다수가 입는 패션 아이템인 슬랙스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재생 폴리에스터 혼방 슬랙스’(이하 슬랙스)는 ▲아이보리 ▲블랙 ▲그레이 3가지 컬러로 구성되었으며, 5개의 사이즈로 출시하여 자신에 체형에 맞춰 착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캐주얼하지만 단정한 느낌을 주어 유행을 타지 않는
처서만 지나면 마법처럼 날씨가 시원해진다는 의미의 신조어 ‘처서 매직’이 화제다. 지난 23일 처서가 지나가며 더위가 한풀 꺾이는 동시에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낮 무더위는 아직까지 여전해, 아침, 저녁과 낮 시간대 기온이 대비되는 일교차가 커지기 시작하며 옷차림을 고민하는 이들이 눈에 띈다.이에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일교차가 큰 늦여름, 초가을 날씨에 맞추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블루밍 티셔츠 시리즈를 선보였다.목, 얼굴 보호로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도 높은 마스크넥 스타일, 무더운 한낮에 포인트로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4부 스타일, 보다 정적이고 세
2022년 9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5,567,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2년 9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인 가을을 맞아 9월 1일부터30일까지 한 달 동안 라운딩 필수 아이템인 마스터즈 프로 패치를 특별한 기획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풍성한 혜택이 담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소비자들 사이에서 ‘박세리 패치’로 잘 알려진 마스터즈 프로 패치는 박세리 골프 감독이 수십 년간 필드 위에서 축적한 선케어 노하우를 담은 마스터즈 선케어 라인의 신제품 아웃도어 패치로, 골프를 비롯한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패치를 붙이기만 하면 효과적으로 피부를 케어할 수 있어 골프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HC는 ‘마스터즈 프로 패치’를 포함한 마스터즈 선케어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가정용 공구 및 라이프 스타일 가전제품 선도 브랜드 ‘블랙앤데커’가 집 꾸미기에 관심이 있고, 우리 집 보안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1인 가구 또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오는 22일(목)까지 ‘우리 집을 지켜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랙앤데커는 일상생활 속에서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만능 전동공구 ‘멀티이보’와 함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현관문 안전고리를 제공해 국내 유일의 홈케어툴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블랙앤데커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추석을 맞아 전국 지역아동센터 100여 곳을 대상으로 약 2,7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추석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와 추석음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CJ나눔재단은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동등한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기부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추석명절 식품나눔’ 프로그램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과 한국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다문화가정 등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풍성한 추석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추석음식을 제공하는 ‘식품나눔’과 불고기 잡채, 떡갈비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나이키의 키즈 라인 메가스토어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이하 나이키키즈)’ 1호점을 2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부모와 아이 모두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181㎡(약 55평) 규모의 넓은 공간으로 구성됐다. 키즈 스포츠 단일 브랜드로서는 백화점 매장 최대 수준의 규모다. 한세엠케이의 플레이키즈-프로는 나이키키즈 전문 매장에 대한 높은 고객 수요에 주목, 나이키코리아와 손잡고 키즈 라인 전문 메가스토어 런칭을 기획했다. 나이키의 정통성을 잇는 국내 최대의 키즈 라인 매장인만큼, 의류부터 신발까지 나이키 및 조던의 다양한
세라젬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와 손잡고 의료가전,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가전 악세서리인 ‘헬스테리어 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정구호는 1997년 여성복 브랜드 KUHO를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르베이지, 휠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해온 한국 대표 패션 디자이너다. 2015년부터 5년여간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을 맡기도 했으며, 유명 해외 컬렉션에 여러 차례 진출해 한국의 패션 디자인을 널리 알려왔다. 신규 헬스테리어 키트는 의료가전 세라젬 V6와 안마의자 파우제 M2 전용으로 1920∼30년대를 대표하는 장식 미술인 아르데코에서 영감을 받은 패턴을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후원하는 ‘2022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개막식이 지난 31일 판교에 위치한 K바둑에서 개최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피부를 넘어 모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비교적 인지도가 높지 않은 여성 바둑 종목 후원을 시작으로 사회 곳곳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개막식은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본선 대진 추첨, 선수단 인터뷰,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8명의 본선 리거가 참여한 본선 대진 추첨은 지명제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번 대회 본선 진출자는 지난해 호반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1~3위를 차지했던 최정 9단, 오유진 9단, 김채영
제주 최초 몰입형 예술 전시관 ‘빛의 벙커’의 세 번째 전시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이 추석 황금연휴의 마지막 날인 9월 12일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작년 4월 23일 개막한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은 지중해 연안에서 활동한 모네, 르누아르, 샤갈을 비롯해 서양 근대미술을 대표하는 거장 20명의 작품 500여 점을 미디어아트로 새롭게 해석한 몰입형 예술 전시다. 전시는 인상주의와 모더니즘의 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 지중해 지역을 중심으로 눈부시고 감각적인 명작을 빛의 물감으로 재현한다. 이와 더불어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클래식 및 재즈 음악이 900평에 달하는 거대한 공간을 가득 채우며 관람객이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