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24일은 전날부터 내리는 장맛비가 오전부터 오후에 걸쳐 그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곳곳에 내리고 있는 비는 이날 오전 6시 전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차차 그치기 시작하겠다.오전 9시~12시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멎지만, 남해안은 낮 12시~6시, 제주도는 오후 6시~12시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23~24일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경북북부, 전라권, 경남권, 제주도가 30~100㎜다. 강원영동, 경북권남부, 울릉도·독도, 서해5도는 10~60㎜다.비가 집중되는 전남권, 제주도 일부 지역에선 총 150㎜ 이상, 전북은 120㎜ 이상의 폭우가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은 "충청권과 남부지방은
인생에 대한 정의는 늘 변화한다. 삶은 단 한 번뿐임을 강조하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가 유행하더니, 언제부턴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이 떴다. 고가의 물건을 망설이지 않고 사는 ‘플렉스’의 가치가 주목받는 등 시대와 세대별로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은 각양각색이다.최근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는 MZ세대는 ‘갓생살기’에 주목한다. 갓생이란 갓(God)과 인생을 합친 신조어. 오로지 자신의 삶에 집중해 하루하루 소박한 목표를 실천하며 생산적으로 살아가는 라이프스타일이다. 하루 몇 보 이상 걷기, 명상하기 등 거창한 목표가 아니더라도 성취감을 충분히 느낄 정도의 작은 계획을 꾸준히 실천하는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가 운영하는 오피스 커피 구독 및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가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과 함께 ‘2022 찾아가는 유명 카페 오피스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전했다.7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원두데일리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신청한 기업 3곳을 직접 방문해 바닐라 라떼부터 아포카토까지 다채로운 커피 메뉴를 직원들 앞에서 시연하는 행사로, 사무실에서도 취향에 맞는 커피 메뉴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를 전수하기 위해 기획됐다.2020년부터 원두데일리와 함께 찾아가는 오피스 카페를 진행하고 있는 프랑스 시럽 브랜드 모닌은 전세계 150여개 국가에 20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클린사이클(Kleancycle)’ 캠페인 일환으로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에서 지난 22일 해변 환경정화활동인 비치코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변(beach)을 빗질(combing)하듯이 쓰레기를 줍는 행위인 비치코밍(beachcombing)은 일반인들도 쉽게 해양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할 수 있고, 재미까지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클린사이클(Kleancycle) 캠페인은 자원순환 촉진, 환경정화활동, 지역사회공헌 등을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깨끗한나라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날 본사 임직원 50여명은 화성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 인근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7월 1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광고를 시청한 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URL을 업로드하면 된다. 코웨이 글로벌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신규 광고는 경쾌한 음악과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다채로운 색상을 배경으로 신제품의 혁신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은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칸 광고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은사자상을 받은 이번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에는 우유안부 캠페인의 수혜자들이 직접 출연했다.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기용하는 대신 ‘매일 받는 우유가 큰 위안이 된다’는 수혜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우유안부 캠페인의 취지와 역할을 알리고 기부 참여를 독려한 것. 우유를 통해 독거노인에게 안부를 전한다는 발상과 캠페인을 통해 일반 고객의 기부참여를 이끌었다는 점이 이번 수상의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는 평이다. 광고대행사
최근 국내 난임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서 난임으로 진료 받은 환자의 수는 2016년 21만 9,110명에서 2020년 22만 8,382명으로 5년 간 4% 가까이 증가했다. 난임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자궁내막증을 비롯한 자궁난소질환도 그중 하나다. 자궁내막증은 자궁 안에 있어야 하는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이 아닌 다른 곳에 유착해 증식하는 질환이다. 난소나 난관, 자궁 경부, 자궁 바깥 등에 발생할 수 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월경혈 역류설, 여성호르몬 불균형, 면역력 저하, 유전적 요인 등이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추정된다. 여기서 월경혈 역류설이란
tvN ‘유퀴즈온더블럭’ 6월22일 방송에 구준엽 ·서희원 부부 결혼 비하인드가 방송되자 시청자들의 관심과 함께 시청률이 상승 했다. 시청률전문기업 TNMS에 따르면 이날 ‘유퀴즈온더블럭’에서 구준엽 출연 분량 시청률은 5.6% (TNMS 유료가구)로 당일 ‘유퀴즈온더블럭’ 평균 시청률 4.2% 보다 크게 높았다. 뿐만 아니라 당일 ‘유퀴즈온더블럭’ 최고 1분 시청률도 구준엽이 차지 해 구준엽·서희원 부부에 대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엿 볼 수 있었다. MC 유재석이, 구준엽에게 결혼식을 할 계획인가 질문에 결혼식 대신에 파티를 할 계획이라고 구준엽이 대답 하는 장면에서 당일 ‘유퀴즈온더블럭’ 최고 1분 시청률 6.5% (TNMS 유료
현대카드가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21)를 초청, 슈퍼콘서트를 개최한다.오는 8월 15일 오후 8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6 빌리 아일리시’는 지난 2020년 1월 ‘퀸(QUEEN)’ 공연 이후 약 2년 7개월 만의 무대다. 영화 ‘007 스펙터’ 주제가로 아카데미상을 들어올린 빌리 아일리시는 트렌디한 사운드와 파격적 퍼포먼스로 한국에도 많은 팬을 보유했다. 2019년 첫 정규 앨범 ‘웬 위 올 폴 어슬립, 웨어 두 위 고?(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로 주목받았고 2020년 그래미 사상 최연소 ‘최우수 신인상’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등 5관왕에 오르며 팝계를 정복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국립공원공단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제주관광공사, 디와이이노베이트 채용 소식을 23일 발표했다.◇ 국립공원공단이 직원을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일반직과 특정직으로 나뉘며, 일반직은 △5급: 자원조사(문화재관리)-1명 △6급: 레인저·자원조사·공원기술·공원행정·재난안전-64명 △8급: 공원행정·레인저-7명이며, 특정직은 △마급: 선박-1명 △책임연구: 연구(수의사·해양식물플랑크톤·해양환경정책)-3명으로 총채용 인원은 76명이다. 채용 분야별 지원 자격 및 근무지가 상이하며, 지역별 채용자는 5년 내 타지역 전출이 불가하므로 채용 공고문을 상세히 확인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채용공
글로벌 대세 빅톤(VICTON)이 팬투의 ‘퇴근길 팬미팅’을 통해 팬들을 찾아간다.23일 공개되는 ‘퇴근길 팬미팅’에서는 빅톤의 ‘형라인’ 허찬, 임세준, 강승식이 출연해 깜짝 근황을 알리는 한편, 각자 자신 있는 분야별 노하우 전수부터 활동 중 발생한 ‘깜놀’ 해프닝까지 털어놓아 궁금증을 자아낸다.허찬은 ‘킹메이커’ 홍석천의 ‘원픽’으로 선정된데 이어 배우 활동 추천까지 받았다며 “덕분에 연기 레슨을 열심히 받고 있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그는 “앞으로 무대 밖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다”고 밝혀 ‘연기돌’ 도전에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그뿐만 아니라 다수의 패션위크 출연 경력을 자랑하며 눈길을 사로잡는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2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SPMF, Seoul Park Music Festival)에 주류 브랜드 단독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SPMF)’은 매년 3만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대표 대중음악 페스티벌로, 도심 속 자연에서 즐기는 음악 축제의 장이다. 특히 3년 만에 재개되는 오프라인 축제인 만큼 음악과 함께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고 싶은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칭따오는 일상 속 유쾌함을 추구하는 ‘오 마이 펀!(Oh, my fun!)’ 2022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칭따오 수입사 비어케이는 이번 축제의 후원사 참여를 통해 그 동안 잊고 있던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