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5일 오전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억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기록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매년 무역의 날에 수여되는 수출의 탑은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빙그레는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한 해외 판매 확대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메로나는 미국의 주류 시장 진입과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으며, 중국에서는 바나나맛우유를 코스트코와 편의점에 입점시키며 입지를 강화했다. 베트남 시장에서는 붕어싸만코가 독특한 모양과 맛을 앞세운
삼양식품이 2022년 4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지 불과 2년 만에 식품업계 최초로 7억불 수출을 달성했다.삼양식품은 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수출탑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체에 주는 상으로 전년도 7월 1일부터 당해 연도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한다.삼양식품은 2017년 1억불, 2018년 2억불, 2021년 3억불, 2022년 4억불에 이어 다섯 번째로 수출탑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수출액이 74% 증가한 7억불을 기록한 결과로,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를 앞세워 세계 시장에서 큰 성장을 이뤘다. 2016년
LG생활건강이 북미 최대 할인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지난해보다 156% 증가한 매출을 기록, 역대 최고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1월 21일 시작해 지난 1일 종료된 블프 행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낸 브랜드는 '더페이스샵'이다. 특히 대표 제품군인 '미감수(영문명: Rice Water Bright)' 라인은 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 듀오 세트가 각각 세안 및 스킨케어 세트 부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148%에 달하는 브랜드 전체 성장을 달성했다.'빌리프' 또한 북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제품 '아쿠아 밤 아이 젤'이 아이 트리트먼트젤 카테고리 4위에 오르며 116%의 매출 증가를 견인했고, '모이스춰라이징 아이 밤'도 지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대표 오태성)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 30명을 위한 맞춤형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인 'KT그룹 미디어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이 투어는 디지털 소외계층의 미디어 접근성 향상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의미 로, KT그룹희망나눔재단이 꾸준히 개최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2017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일 미디어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활동이다. 특히 작년부터 장애 학생들을 위한 투어까지 확대돼 총 127명을 지원했다.경기도교육청 내 특수교육 학생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어
특급 셰프들의 아이스크림 레시피 대결에서 최현석 셰프가 최종 우승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최현석 셰프와 윤남노 셰프(닉네임: 요리하는 돌아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인 ‘핑크스푼대전’에서 최현석 셰프의 ‘까르바닐라’가 우승작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핑크스푼대전’은 두 셰프가 제안한 아이스크림 레시피 중 최강을 가리는 대결로, 사전 공개된 레시피에 투표하는 온라인 투표(50%)와 현장에서 아이스크림을 시식하고 투표하는 현장 투표(50%)를 합산해 발표됐다. 최현석 셰프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달걀 노른자와 파마산 치즈 소스를 조합하고 베이컨 칩을 올린 ‘까르바닐라’를, 윤남노 셰프는 올리브와 케이퍼(향신료)의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플러스가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24만 명을 돌파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패밀리플러스는 2~5명이 한 팀을 이루어 한 달 동안 구매 건수와 금액 등 공동 목표를 달성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11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결합된 가족 구성원이 많을수록 적립되는 포인트가 증가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론칭 이후 프로그램의 인기는 빠르게 확산됐다. 11번가는 가입자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1월에 이어 12월에도 구매 목표 달성 시 제공되는 11페이 포인트를 두 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장했다. 또한, 신규 멤버 초대 시 초대자와 신규 가
하이트진로음료가 짐빔,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 주요 주류 브랜드와 협력해 하이볼 레시피를 강조한 SNS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은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인 진로토닉워터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MZ세대 홈술족에게 차별화된 음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양한 하이볼 레시피를 활용해 참신한 콘텐츠를 SNS에 선보이며, 브랜드의 젊은 이미지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대표적인 콘텐츠로는 고객의 고민 사연을 받아 캐릭터 ‘진토니’가 조언과 함께 하이볼 레시피를 추천하는 ‘토닉의 참견’ 시리즈와, 계절별 음료를 제안하는 ‘제철토닉’ 시리즈가 있다.토닉의 참견은 현실적인 고민에 공감과 위로를 더하며 하
풀무원푸드머스, 제주산 당근과 국산 사과 담은 ‘스위트 우리캐플’ 출시풀무원푸드머스는 제주 당근과 국산 사과의 맛과 영양을 담은 과채음료 ‘풀스키친 스위트 우리캐플’을 출시했다.‘스위트 우리캐플’은 제주 구좌산 당근과 국산 사과를 블렌딩해 당근의 신선함, 영양은 물론 사과의 상큼함과 달콤함까지 섭취 가능한 과채음료 제품이다. 당근과 사과를 최적의 조합으로 배합해 당근 특유의 맛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한 팩(100㎖)에 비타민B₁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5%, 식이섬유는 10%가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브랜드 리뉴얼로 헬스&웰니스 강화 롯데웰푸드
지난 10월 도입한 스타벅스 코리아의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가 소비자들의 매장 방문과 구매를 크게 늘리는 효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스타벅스에 따르면 버디 패스 가입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월평균 구매 금액은 구독 전인 9월 대비 11월 기준 61% 증가했으며, 구매 건수는 72% 늘어났다. 특히 이러한 수치는 서비스 론칭 초기인 10월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해 구독 서비스의 지속적인 활성화 가능성을 시사했다.버디 패스는 오후 2시 이후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 푸드 할인 쿠폰, 배달비 및 배송비 무료 쿠폰 등을 포함한 스타벅스의 첫 구독형 프로그램이다. 당초 12월까지 한정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이용자의 호응에 힘입어
하림이 주재료인 ‘오징어’의 깊은 풍미를 담아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장인라면 맵싸한맛, 매움주의 장인라면 등 매운맛 국물라면에 이어 더미식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물류 국물라면 제품이다. 더미식 오징어라면은 오징어를 중심으로 새우, 멸치, 가리비, 홍합, 황태 등 5가지 해산물을 정성껏 우려내 만든 해물육수로 시원함을 더하고 국내산 무와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 칼칼한 맛을 완성했다. 면 자체도 정성껏 우린 육수로 반죽해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해물류 국물이 면발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다. 하림산업
빙그레는 지난 8월 선보인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이 ‘2024 대한민국 광고 대상’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종합광고 시상식으로 약 2,000여 편의 출품작 중 최고를 선정한다. 빙그레의 캠페인은 PR 부문 금상과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을 받으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처음 입는 광복’은 AI 기술을 활용해 순국한 독립운동가 87명의 옥중 사진을 복원, 한복을 입은 모습으로 재현하며 새로운 방식으로 그들을 기억한 캠페인이다. 기존의 빛바랜 죄수복 대신 한복을 입힌 이미지는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을 영웅적 모습으로 재조명했다.특히 이노베이션
SPC 배스킨라빈스가 산타로 변신한 배우 변우석의 크리스마스 광고를 공개한다.'와츄원 포 홀리데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광고는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인 '와츄원'을 통해 따뜻한 나눔과 연말의 설렘을 전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산타가 모든 곳에 있을 수 없어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있는 거야”라는 변우석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되는 영상은 아이스크림 공장인 시크릿 팩토리에서 완성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기차에 가득 싣는 산타 모습의 변우석을 담았다. 시즌 케이크 구매 시 제품 밑판의 QR코드를 통해 변우석의 미공개 시크릿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를 기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이트 클렌징오일’이 화해 2024 뷰티어워드 클렌징 오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수상 제품은 오일 타입 센텔라와 4가지 식물성 오일이 배합되어 저자극 클렌징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강력한 유화력으로 클렌징 시간을 단축해주며 미셀라 입자의 오일 분자가 짙은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 노폐물까지 제거해 개운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폼’도 클렌징 폼 부문 3위에 등극했다. 스킨1004의 베스트셀러인 센텔라 앰플을 30% 함유해 피부 진정과 부드러운 클렌징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화해 어워드는 뷰티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