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육성한 국내 스타트업 '엔테로바이옴'이 일본 간사이 라이프 사이언스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KLSAP)에서 우승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는 국내 기업이 최초로 KLSAP에서 우승을 차지한 사례로, 셀트리온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KLSAP는 일본 고베시와 고베의료산업도시추진기구(FBRI)가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생명과학 분야의 혁신적인 기업들을 발굴해 지원한다. 올해 KLSAP 2024에서는 엔테로바이옴을 포함한 3개 기업이 우승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미국 바이오랩스(BioLabs)의 임상 전략, 인허가 자문, 사업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대상이 충청북도 식품산업의 이중구조 문제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산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충청북도, 협력사와 함께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4일 충북 괴산군 자연드림파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는 대상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김유진 노동정책실장, 충북 김수민 정무부지사,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근로 여건 격차를 줄여 산업 전반에 걸친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차이를 해소하고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대상은 총 458억 원 규모의 지원을 통해 협력사들이 직면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주최하는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ART FOR;REST FESTIVAL)’에서는 공연 관람뿐 아니라 놀거리와 먹거리를 모두 다 기부로 즐길 수 있다.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함께 피크닉을 나와 공연을 즐기며 예술후원도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음악 축제로, 다음 달 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다. 이 페스티벌은 문화 예술후원의 활성화를 위해 예술위가 펼치고 있는‘예술나무 캠페인’에 온 국민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페스티벌의 수익금 전액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아르코꿈밭극장 (옛 학전소극장)에 사용된다. ◇ 공
롯데가 최근 베트남을 강타한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해 총 30억 동(약 1억 6천만 원)의 성금을 기부한다. 이번 기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건설, 롯데호텔, 롯데렌탈, 롯데케미칼 등 베트남에 진출한 18개 계열사가 참여해, 하노이와 호찌민의 조국전선 위원회에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베트남 북부 지역은 최근 태풍 ‘야기’의 영향으로 산사태와 홍수 피해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베트남 정부에 따르면, 이번 태풍으로 인한 사망자 및 실종자 수는 300명에 달하며, 약 26만 채의 주택이 소실됐다.롯데는 이번 성금 기부 외에도 과거 베트남의 재난 극복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왔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을 위해 37억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9월 24일(화) 신임 서울시국악관현악단장에 이승훤(1981년생)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중요무형문화재 제 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이수자이기도 한 이승훤 신임 단장은 “국악관현악의 종가로서 지난 60여년 동안 쌓인 유산을 적극 활용하고 리뉴얼하여 악단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한편 아름다운 창작 관현악이 더 많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미래 국악관현악의 레퍼토리를 축적해 나갈 수 있는 장을 열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 신임 서울시국악관현악단장 임기는 2년으로 국립극장 국립국악관현악단 부지휘자와 대전시립연정국악단 예술감독을 역임했다.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Technogym)이 서울을 넘어 부산에 매장을 열며 브랜드 거점 확장에 나섰다. 테크노짐은 부산의 대표적 명품 쇼핑 공간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7층에 입점해 본격적으로 부산·울산·경남 지역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이번 매장 오픈은 수도권에 집중된 판매망을 지방으로 다각화하려는 테크노짐의 전략적 행보로, 프리미엄 피트니스 기구 시장에서 No.1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명품 브랜드가 즐비한 부산의 대표적인 쇼핑 명소로, 서울 이외의 백화점 중 최초로 연매출 2조 원을 돌파한 바 있다. 테크노짐은 이러
그동안 목디스크(경추 추간판 탈출증)는 주로 노년층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질환으로 알려져 있었다. 하지만 최근들어 스마트폰 및 전자기기의 사용량 증가로 인하여 젊은 연령대의 환자들, 심지어 청소년들 사이에서도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를 살펴보면 2013년 560,788명이었던 목디스크 환자는 23년 675,393명으로 약 20%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목디스크는 목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퇴행성 변화, 외상 등의 여러 요인으로 손상되면서 발병한다. 추간판 손상에 의해 주변을 둘러싼 섬유륜이 파열되고 내부 수핵마저 탈출해 주변 신경을 과자극하는 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사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2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아이스크림에듀 AI 드림쌤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디어와 협력사, 내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올 하반기 내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에 도입 예정인 AI튜터, ‘AI 드림쌤’의 실체를 선보이고 서비스와 적용 기술, 향후 계획 등을 발표하는 자리다. AI 드림쌤은 아이스크림에듀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교육 특화 sLLM(소형언어모델)을 비롯해 홈런에서 수집되는 일 1600만 건의 학습 분석 데이터, 영상 생성 기술 등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이러한 AI의 능력과 기존 관리교사와의 협업을 통해, 자기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에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니콜라이’ 매장이 새롭게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니콜라이 퍼퓸’은 프랑스 향수 명문가 출신의 첫 여성 조향사인 ‘파트리시아 드 니콜라이’ 가 1989년 창립한 젊고 귀족적인 니치 퍼퓸 브랜드로, 최고급 향료와 장인의 핸드 메이드 방식으로 프렌치 스타일의 우아함과 세련됨을 니콜라이 브랜드만의 특색 있는 향기로 표현한다. 특히, 꽃, 과일, 향신료, 나무 등 원료 본연의 아우라를 섬세하고 절묘한 균형감을 통해 매혹적인 향기로 선보이는 니콜라이 퍼퓸은, 무화과를 한입에 베어 문 듯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테디 셀러 ‘휘그 티 오 드 뚜왈렛’, 장미와 자스민 부케의 매혹
CJ제일제당, 호주 대표 항공사 콴타스에서 비비고 만두 제공CJ제일제당은 호주 콴타스항공(Qantas)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납품하는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bibigo Steamed Mandu Pork Dumplings∙Pork&Kimchi Flavored Dumplings)를 한 세트로 구성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10월부터 호주에서 영국(런던), 싱가포르, 필리핀(마닐라), 일본(도쿄),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해외 항공사가 서울행이 아닌 국제 노선에서 기내식으로 비비고 K-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콴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첫 구독 서비스 ‘Buddy Pass’를 내달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1,300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매일 제조 음료와 푸드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Buddy Pass’는 9,900원의 월 구독료로 30일 동안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 푸드 30% 할인 쿠폰,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제조 음료 할인 쿠폰은 매일 한 장씩 발급되며, 오후 2시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톨 사이즈 카페 라떼(5,000원 기준) 구매 시 1,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푸드 할인 쿠폰은 월 1회 제공되며, 딜리버스 배달비와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
빙그레가 자사의 인기 캐릭터 '빙그레우스'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와 디지털 굿즈를 9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스타그램 인기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매달 새로운 디지털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다.첫 번째 협업은 인스타그램에서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밥집'과 함께한다. 김밥집은 빙그레우스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이번 콜라보로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경화면과 워치페이스를 선보인다. 특히, 시험기간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과제 with 빙그레우스'라는 워치페이스는 공부하는 빙그레우스의 모습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이번에 발매되는 헤이즈의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는 프로젝트 ‘About Love’ 의 세번째 리메이크 곡이다.‘About Love’는 작사 작곡자이자 프로듀서 심현보의 25th 프로젝트로 그의 히트곡들을 새로운 감각으로 재해석 콜라보하는 시리즈 작업물이다.‘그와 그녀의 사랑 이야기들’ 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담은 곡들을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24일 6시에 발매되는 헤이즈의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는 공감 가는 가사와 멜로디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이수영의 곡으로 이번 헤이즈의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역시 원곡의 완성도를 뛰어넘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