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18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예보된 가운데 낮 기온은 오늘보다 더 떨어져 쌀쌀하겠다. 특히 중부지방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기상청은 "오전부터 남부지방에서, 오후부터는 중부지방에서 비가 시작되겠다"며 "비가 내리며 낮 기온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오늘보다 2~5도 떨어져 20도 내외가 되겠다"고 예보했다.19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20~60㎜ ▲강원 동해안·산지 30~80㎜ ▲대전·세종·충남, 충북 20~60㎜ ▲광주·전남, 전북 10~60㎜ ▲부산·울산·경남 남해안, 경북 북부, 울릉도·독도 20~60㎜ ▲대구·경북 남부, 경남 내륙 10~50㎜
이마트가 가을철 신선한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과일데이’ 행사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감귤 등 인기 과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이번 행사는 하루마다 특정 과일을 선정해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카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 대상 카드는 이마트e, 삼성, 신한, NH농협, 롯데 등이다. 행사 첫날인 18일에는 가을 햇사과(1.3kg/봉)가 정상가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이어 19일에는 샤인머스캣(1.5kg/박스)을,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제주감귤(3kg/박스)과 타이벡감귤(3kg/박스)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이마
동원F&B가 33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대표 간편식 ‘양반죽’이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출시 이후 33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며 기록한 성과로, 양반죽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세 바퀴 돌 수 있을 정도의 수량이다.양반죽은 1992년 동원F&B가 상품죽 시장을 개척하며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참치 가공기술을 응용해 만든 ‘참치죽’을 시작으로, 전통적인 먹거리인 죽을 대중화하고 간편식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참치 통조림으로 시장에 자리 잡은 동원F&B는 이를 바탕으로 죽 시장까지 확장하며 양반죽을 선보였고, 이 제품은 간편식의 원조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이후 양반죽은 전복죽, 야채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17일, 창립 38주년을 기념해 타운홀 미팅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에는 김성한 대표이사와 다양한 구성원이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성한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올해의 경영 성과와 과제 등 회사의 방향성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구성원과 질의응답을 주고받았다. 타운홀 미팅은 ㈜파리크라상의 MZ세대 직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조직문화TF(이하 TF)’의 제안으로 진행됐다. ㈜파리크라상 TF는 2022년 8월에 처음 신설된 조직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더욱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출범됐다. 1, 2기를 거쳐 올해 3기를 운영 중이며, 직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대표 임지선)가 17일부터 20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광주식품대전에 참가해 완도 특산물인 다시마를 이용해 로코노미의 대표 제품으로 인정받은 '다시, 마주'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 보해는 완도금일수협과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바다를 통해 다시 마주한 우리'라는 주제로 방문객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지역 상생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혔다. '다시, 마주'는 보해양조와 완도금일수협의 협업으로 탄생한 세계 최초 다시마 소주로, 다시마 특유의 깊고 부드러운 맛을 소주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보해는 그동안 완도 지역에서 주로 판매되던 제품을 광주식품대전을 통해 보다 넓은 지역 소
KT&G(사장 방경만) 상상마당이 신진작가 지원 프로그램인 ‘아티스타트(Artistart)’ 참가자를 오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5회차를 맞이하는 ‘아티스타트’는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지역 신진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KT&G 상상마당 부산의 대표적인 작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아티스타트’는 ‘ART(예술)’, ‘ARTIST(작가)’, ‘START(시작)’의 합성어로, 작가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지역 예술대학 졸업생들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대구·부산·울산·경상·전라 지역 소재 대학의 미술학부 졸업 예정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지원서를 KT&G 상상마당 부
커피브랜드 탐앤탐스가 오는 31일까지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에서 프리미엄 수제 그래놀라 브랜드 ‘크놀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간식은 물론이고 식사 대용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성분을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소비자 눈길을 끈다. 크놀라의 그래놀라는 유제품과 밀가루, 정제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 본연의 풍미를 최대로 끌어내는 데 집중한 100% 수제 그래놀라이다. 식단을 관리하는 젊은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 당 관리에 신경 쓰는 어르신까지 크놀라의 고객층이 넓은 것도 이러한 원칙을 지킨 덕분이다. 인위적인 것을 최소화한 만큼 크놀라 제품들은 질리지 않고 먹고 나서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더 친밀하고 꼼꼼한 맞춤형 학습 상담을 돕는 ‘AI 드림쌤’을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에 정식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AI 드림쌤은 아이스크림에듀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교육 특화 sLLM(소형언어모델)과 홈런 AI생활기록부 기반의 학습 데이터 분석, 흥미와 몰입감을 위한 버츄얼 휴먼 기술을 바탕으로 학습 상담 진행을 하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코칭하는 튜터다. ‘나도 모르는 나를 아는 AI 선생님’이라는 슬로건과 같이 학생에게 정밀하고 표준화된 개인 맞춤형 학습 피드백을 제공하고 학습 동기도 부여한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매력적인
동서식품은 11월 17일까지 전북 군산시 월명동에서 ‘맥심골목’(Maxim Street)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산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여행지로,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맥심골목은 월명동의 5곳의 로컬 상점과 함께 조성된 거리 전체를 맥심 테마로 꾸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 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이곳은 맥심방앗간, 맥심운세, 맥심슈퍼, 맥심놀이터, 맥심한의원, 맥심부동산 등 6개의 특별한 콘셉트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맥심방앗간’에서는 나만의 원두 커피 취향을 찾고, 다양한 다과를 즐길 수 있다. ‘맥심운세’는 타로점을 주제로 한
경남 김해시 내동에 위치한 ‘홈플러스 김해점’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32호점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이 매장은 약 5700평 규모로 식품과 비식품이 구분되지 않은 단층 구조를 갖추고 있어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김해점은 유통 격전지로 알려진 김해 지역 내에서 ‘대형마트 톱클래스’의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 2000년 개점 당시 1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국 홈플러스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홈플러스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매장 구성과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김해시 내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경상북도 칠곡군에 새로운 '서브허브'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CLS는 총 260억 원을 투자해 칠곡에 중간 물류시설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400명을 직접 고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 및 여성 고용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지난 17일, CLS는 칠곡군청에서 김재욱 칠곡군수 및 홍용준 CLS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브허브 투자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CLS는 오는 11월부터 칠곡군 왜관읍 낙산리에 약 2,700평 규모의 서브허브를 운영하게 된다.서브허브는 초기에는 물류센터에서 배송센터로 상품을 운반하는 중간 역할을 수행
대원제약이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종합 학술 심포지엄 ‘디톡스 아고라 위크(D-Talks AGORA WEEK)’를 개최한다. 아고라 위크는 대원제약이 운영하는 의료정보 교류 플랫폼 ‘디톡스(D-Talks)’를 통해 이뤄지며,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질환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디톡스는 2022년 출범한 플랫폼으로, ‘건강한 디지털 습관 D-Talks’라는 슬로건 아래 연간 200회 이상의 온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해왔다. 특히 아고라 위크는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개최되며, 의료진이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포함하는 종합 학술대회 형식으로 진행된다.이번 하반기 아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0일까지 강남점에서 K-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에스팀(ESteem)’과 손잡고 ‘캣워크 페스타(C.at Work Festa)’ 행사를 펼친다.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돕기 위해 강남점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공간(정문 앞 광장, 경부선터미널, 스위트파크)을 행사장으로 꾸몄다. 또 콘텐츠 제작과 홍보를 적극 지원하는 등 ‘K-콘텐츠 인큐베이터’로 발벗고 나섰다.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정문 앞에 300여 평에 달하는 초대형 패션쇼의 무대를 연다. 11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수십명의 모델들과 함께 오랜 기간 준비해온 런웨이를 진행한다.무대에는 밴드 자우림 프런트 퍼슨 겸 싱어송라이터 김윤아, 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