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푸드테크 중소기업들이 쿠팡을 통해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대체당과 저칼로리 식품을 앞세운 이들 기업은 치열한 식품 유통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쿠팡의 광범위한 물류망과 로켓배송 서비스가 이들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며 신산업인 푸드테크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최근 푸드테크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설탕 대체 원료인 스테비아와 알룰로스를 활용한 상품들이다.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대체식품이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힘입어 중소기업들은 전통적인 대기업 주도 식품 시장에서 자신들만의 입지를 넓
해태아이스가 인기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과 손잡고 e스포츠 대회인 '탱크보이배 포트리스M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오는 31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인챈트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총 24명의 참가자들이 8개 팀을 구성해 팀 대결 방식으로 겨뤄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후원을 맡은 해태아이스는 우승팀에게 과일 배를 형상화해 만든 한정판 탱크보이 피슈어를 제공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탱크보이 제품 1박스를 증정한다.탱크보이는 부드러운 슬러시 타입의 배 맛 아이스크림으로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최근 포트리스M과 협업해 배 제품을 활용한 게임 케릭터를 출시하고 이를 제품 패
라네즈 X T1 한정판 립 슬리핑 마스크 출시라네즈가 글로벌 e스포츠 구단 SK Telecom CS T1(이하 T1)과 컬래버레이션한 '립 슬리핑 마스크' 제품을 출시했다. 새로운 향을 담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5명의 선수가 꾸는 단 하나의 꿈! T1의 5번째 국제대회 우승'에 대한 염원을 담아 "FIVE STARS, ONE DREAM"을 주제로 한다.한정판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를 통해 한국에 새롭게 선보이는 다섯 가지 향은 T1 선수 5인이 직접 선택했다. '제우스' 최우제 선수는 바닐라 향, '오너' 문현준 선수는 망고 향,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거미 베어 향,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는 스윗 캔디 향, '케리아' 류민석 선수는 피치 아이스 티 향
오뚜기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110억원 규모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오뚜기는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총 22곳에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50여 일 앞당겨 전액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오뚜기는 협력사와의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며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내부 심의위원회를 운영, 동반성장 관련 주요 사안을 논의하고 지속적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하여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오뚜기 관계자는 “경기 불황과 고금리로 어려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가수 ‘청하’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토니모리는 그간 기존의 슬로건이었던 ‘Street Culture’의 변경을 위한 대대적인 브랜드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8월을 기점으로 ‘가장 자신다운 것이 가장 특별한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Be Uncommon’을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립하고, 브랜드 뮤즈로 가수 청하를 선정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청하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 아티스트로서 토니모리가 추구하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토니모리는 청하의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광고 채널을 통
하이트진로가 K-소주의 인기를 바탕으로 유럽 시장, 특히 영국 내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영국의 대표 뮤직페스티벌 공식 후원과 유통망 확대를 통해 '진로(JINRO)' 브랜드의 현지화와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올 포인트 이스트 페스티벌(All Point East Festival, APEF)’을 공식 후원해왔다. 이 페스티벌은 매년 약 2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끌어모으는 영국의 대표적인 뮤직 행사로, 하이트진로는 현장에서 '진로' 전용 부스를 운영하며 참이슬과 과일 리큐르를 소개했다. 이외에도 포토존,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해 현지 소비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브랜드 '빼빼로'와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랩(LAP)'의 협업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1020세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번 컬렉션은 티셔츠·파우치·우산·모자 등 총 7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Pepero' 로고가 새겨져 있다. 특히 초코와 아몬드 빼빼로의 패키지에서 영감을 받은 빨간색과 초록색의 강렬한 색감이 포인트로 활용됐다. 롯데웰푸드 측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빼빼로 X 랩'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9월 2일부터 롯데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는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TCCF, 대표 카를로스 파고아가)의 후원을 통해 PET(플라스틱) 순환경제 혁신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임팩트를 창출할 혁신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것으로, 페트병 수거를 포함한 PET 순환경제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플라스틱 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시작됐다.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의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국가별로 다양한 협력과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자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페트병(PET)에 주목해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새로운 음료 페트병으로
농심켈로그는 자사 켈로그 프로틴 라인 신제품의 새로운 모델로 다재다능한 뮤지션 강민경을 선정하고,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강민경은 본업인 가수 외에도 패션 브랜드 CEO와 130만 유튜버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2030 세대의 워너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그녀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대표적인 ‘프로 N잡러’이자 ‘갓생러’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미지가 ‘맛있고 간편하게 채우는 건강한 식사, 든든한 한 끼’라는 켈로그 프로틴의 가치를 잘 나타낸다고 평가받아 모델로 선정되었다. 농심켈로그는 강민경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그녀가 출연한
해태제과는 오는 9월 9일부터 밀가루 비중이 높은 계란과자, 칼로리바란스, 사루비아 등 주요 비스킷 3종의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가격 인하는 각 유통 채널의 재고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구체적으로 소비자가격 기준으로 계란과자(45g)는 기존 1200원에서 1,00원으로, 사루비아 통참깨(60g)는 1500원에서 1400원으로, 칼로리바란스 치즈(76g)는 2000원에서 1900원으로 각각 인하된다.해태제과는 원부재료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물가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오리온도 10년 넘게 가격을 유지해온 주요 제품에 대해 특별 할인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8월, 신규 라인 '프리미엄 화인 메리노 스웨터'를 론칭하고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프리미엄 화인 메리노 스웨터는 ‘편안함에 물들다’를 콘셉트로 ‘편안함’의 시각적 표현을 미니멀한 영상미로 담아냈다. 또한, 메리노 스웨터의 ‘편안함’ ‘부드러움’ ‘선명한 컬러감'을 자연스러운 무빙과 함께 마치 물감이 스며드는 듯한 기법으로 우리의 일상 속에도 천천히 스며드는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프리미엄 화인 메리노 스웨터는 일반 울보다 더 가늘고 부드러운 고퀄리티의 메리노 원사 100%를 사용해 높은 보온성과 통기성으로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사계절 내내 유용한 아이템이
교원라이프가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과 지난 29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원라이프의 펫 상조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친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펫 상조 상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양사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펫닥은 전국 6개 직영망을 갖춘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로, 향후 교원라이프가 선보일 펫 상조 서비스의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된다. 교원라이프는 펫닥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반려동물 장례식장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SPC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모델 변우석이 제품 개발 과정에 적극 참여한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을 오는 1일부터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모델로 합류한 변우석의 손길로 탄생한 플레이버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입 연구원 변우석이 개발 과정에서 플레이버의 조합, 비율, 작명 등 세부 사항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열정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9월 이달의 맛 ‘우석이도 외계인’은 변우석이 평소 배스킨라빈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두 가지 맛, ‘엄마는 외계인’과 ‘민트 초콜릿 칩’을 조합해 탄생한 제품이다. 변우석의 ‘최애’ 이모티콘을 모티브로 한 이달의 케이크 ‘우석이와 함께 스마일’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