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렌느(Polène)가 국내 최초로 가로수길에 첫 매장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오는 15일 토요일, 폴렌느가 파리와 뉴욕, 도쿄에 이어 서울에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국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폴렌느의 가로수길 매장은 한국의 건축 디자인 스튜디오 ‘WGNB’의 디렉팅으로 디자인됐다.WGNB의 설립자 백종환 대표는 가죽과 가죽 특유의 유연성에서 영감을 받아 가죽 한 장이 245 제곱미터의 건물 안에 녹아든 모습을 상상하며 가죽이 벽면을 감싸고 이어지는 듯한 공간을 디자인했다. 폴렌느의 국내 최초 매장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하우스의 르포 영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2층에는 자연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 '포토
UAM은 AI, 자율주행, 반도체 등 첨단 ICT 기술을 토대로 친환경에너지로 가동되는 차세대 도심항공교통 수단을 말한다. 정부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을 2025~2026년 시범사업 및 성공적인 UAM 상용화를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들어 도심항공교통(UAM)에서 무인기, 지역간 항공 모빌리티 등을 포함하는 미래항공모빌리티(AAM) 개념으로 확대되고 있고, 이러한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은 운송수단의 개념에서 기체 개발 및 제작, 인프라 구축, 플랫폼, 서비스 산업 이외에도 연료 전지, 자율주행, 운송 서비스, 신소재, 방위 산업까지 포함하는 융복합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리시던스 리서치에 따
본격적인 무더위로 성큼 다가가고 있는 요즘, 뜨거운 햇살과 높은 습도의 거리를 걷다보면 빙수 한그릇 생각이 간절하다. 유통업계에서도 발 빠르게 제각각 개성있는 다채로운 빙수를 출시하며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는 가운데, 시원하고 달콤한 맛은 기본이고 화려하고 감각적인 비주얼로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빙수들이 시선을 끈다. 화려한 토핑을 눈으로 한 번 먹고, 시원한 얼음과 달달한 팥·청량한 과일을 입으로 즐기는 이색 빙수들을 소개한다.할리스는 여름철 대표 디저트 빙수 3종을 출시했다. 프렌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엘르(ELLE)’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랑스가 떠오르는 ‘봉주르 딸기 치즈 빙수’를 비롯해, 국내산
여기어때가 참가자와 함께 1박 2일로 여행지 플로깅을 떠나는 '쓰봉크럽 투어'의 첫 발을 순천에 내디뎠다고 14일 밝혔다.국가 정원과 습지로 유명한 생태 도시 순천에 모인 전국 각지의 참여자들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순천 도심과 동천 인근의 쓰레기를 청소했다. 여기어때는 플로깅 이외에도 비건 식사, 친환경 도슨트, 스머지 스틱 만들기 체험, 현지 브루어리·책방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경험했다. 여기어때는 순천 투어를 시작으로 다음 쓰봉크럽 투어를 통해 지속가능한 여행지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각 회차마다 여행지를 선정하고 해당 지역 맞춤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들에게 제공한다. 여행지와 프로그램은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훈민정음 글자에 기반한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를 적용한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가 매일 말하고, 듣고, 쓰고, 보는 한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이고자 이번에 선보여진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는 '사람', '산', '닭', '왕자', '섬' 및 '(넓을) 홍'의 6개 글자와 관련해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가 적용되었다. 한국인 최초로 퓰리처상을 2회 수상한 바 있고, 현재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문화 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가 이번 타이포그래피를 직접 개발했다. ‘노스페
스마트 축산식품 전문 기업 선진은 숙성한돈전문점 ‘목돈72’(대표 원용태)와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은 양사가 건강하고 즐거운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선진이 목돈72의 전국 14개 지점에 프리미엄 돈육을 공급하고, 선진의 Meat&Food 연구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선진은 외식 전문 파트너로서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특히 목돈72는 선진포크한돈의 고품질 돈육을 차별화된 숙성 과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선진의 식육유통BU는 2025년 비전 ‘정
대학생들이 올 여름방학을 이용해 꼭 이루고 싶은 일 중 하나는 '해외여행'인 것으로 드러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최근 남녀 대학생 779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계획 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알바몬은 여름방학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두 달 여의 기간을 이용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질문(*복수응답)하고, 그 결과를 학년별로 구분했다. 먼저, 1학년들은 '다이어트 및 외모관리에 성공하고 싶다'를 응답률 46.5%로 가장 높게 선택했다. 1학년을 제외한 학년에서는 여름방학에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싶다(2학년 50.7%, 3학년 46.3%, 4학년 53.8%)'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여름방학에 꼭 이루고 싶은 일 다음 순위로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구 곁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지구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관한 메시지를 담은 ‘더클로징서클전(The Closing Circle展)’을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솥도시락 청담동 본사 사옥 지하 1층에 위치한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 다음달 28일까지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지구 곁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이라는 부제 아래 환경보호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회의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번 부제는 환경과 생태의 회복이 중요 과제로 떠오른 오늘날, 더 건강한 인류와 지구 미래에 대한 염원의 의미를 담고 있다. 전시명인 ‘The Cl
2024년 6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PXG 골프웨어 2위 나이키 골프웨어 3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9,801,793개를 분석했다. 2021년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추산된다. 2021년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6조원으로 보고 있다. 매년 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전체 패션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을 선언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보건복지부·경찰청과 함께 ‘2024년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집중클리닝 활동’(이하 “자살유발정보 집중클리닝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살유발정보 집중클리닝 활동은 온라인상에 넘쳐나는 자살 유발 ‧유해정보를 2주간 집중적으로 차단하는 활동으로,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미디어 자살정보 모니터링 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활동방법에 대한 교육을 이수하면 자살유발정보 집중클리닝 활동이 가능하다. 집중클리닝 우수활동자(5인)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재단 이사장상 및 상금이 수여된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여름 휴가지에서 도심 속 일상까지 폭넓은 스타일링이 가능한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휴가를 떠나서도 운동을 즐기는 2030세대의 헬시플레저 및 스포츠케이션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서 활용 가능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먼저, 대표 제품인 ‘데코 팜스 셋업’은 야자수가 떠오르는 화려한 패턴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해변가 활동에 초점을 둔 제품인 만큼, UPF 50+의 자외선 차단 기능과 오클리가 자체 개발한 흡한속건 기술인 하이드로릭스(Hydrolix)를 통해 내리쬐는 햇빛 아래서 피부를 보호하고, 쾌적하게 활동하도록 돕는다. 상의인 ‘데코 팜스 RC
반려견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대표 정수철)이 독자적인 노하우로 맛과 영양 모두 업그레이드한 듀먼 화식 리뉴얼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리뉴얼한 듀먼 화식은 보존료, 착색료, 발색제, 겔화제 등 합성첨가물 4무(無) 첨가로 반려동물에게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더불어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분을 배합한 듀먼의 독자적인 영양 밸런스 원료 ‘듀먼 비타플러스’를 추가하여 반려견 맞춤 설계가 가능하도록 보강하였다. 또한, 듀먼은 신선한 육류와 5가지 이상 채소를 사용하여 맛과 영양을 갖춘 100% 휴먼그레이드 듀먼 화식을 완성했다. 듀먼은 AAFCO(미국사료관리협회)의 단백질, 지방, 칼슘 등 42가지의 영양 기준을 충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미국에서 열린 ‘프리미어 올랜도(PREMIERE OLANDO)’ 국제 뷰티 전시회에 참가해 해외 미용산업 관계자들의 큰 관심 속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미국 올랜도주에서 열린 ‘프리미어 올랜도’는 미용 전문가, 살롱 오너, 바버, 네일 전문가, 피부 관리사, 미용 관련 학과 학생 등 다양한 미용 업계 관계자가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미용 전문 박람회로 올해는 미국을 포함한 50개 국가에서 470여개의 브랜드사가 참가했으며, 42,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다.브리티시엠은 현재 미국에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 중인 ‘콤부차 샴푸’와 ‘마스크’를 비롯해, 아나토 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