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024년 1분기 연결 실적을 14일 발표했다.넥슨(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 마켓)은 2024년 1분기 실적 매출 1084억 엔(한화 9689억 원), 영업이익 291억 엔(한화 2605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48% 감소했다. 다만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권가 전망치를 상회했다. 순이익은 359억 엔(한화 32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다.넥슨은 ‘FC 온라인’,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와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견조한 성과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 역대 최대를 기록했던 지난해 1분기 실적의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
영유아기 발달을 돕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주식회사 두부(DUBU Inc.)’가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와 어린이 보건 강화 및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안전 동반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영유아 시기 느린 발달을 개선하는데 ‘조기 대응’과 부모가 직접 아이의 발달 훈련에 개입하는 ‘부모 실행 중재(PII: Parent-implemented Intervention)’의 중요성을 관련 기관·단체 및 양육자에게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어린이 보건에서 중요한 단계인 2세~7세 뇌 발달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해 인지 발달 가능성을 높이고, 중증화를 예방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다.두부는
폐암은 폐에 생긴 악성 종양으로, 크게 폐 조직에서 발생한 원발성 폐암과 다른 기관에서 생긴 악성종양이 혈관이나 림프관을 타고 폐로 옮겨와 증식하는 전이성 폐암으로 구분할 수 있다. 주된 원인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 담배 흡연이 꼽히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비흡연자들 사이에서도 폐암 발병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비흡연 폐암의 주요 원인으로 간접흡연, 대기오염,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이 지목되고 있다. 폐암 증상으로는 지속되는 마른기침, 흉부통증, 호흡곤란을 겪거나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고 쉽게 피로를 느끼는 증상이 나타난다. 문제는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발견이 어렵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아크틱 서머 월드! ~칼데아 한여름의 마원 관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되는 ‘아크틱 서머 월드! ~칼데아 한여름의 마원 관광~’은 북극권에 한여름의 테마파크가 등장하는 특이점이 발생,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시원한 여름 의상을 한 서번트들이 ‘아크틱 서머 월드’로 모이는 스토리 이벤트다. 메인 스토리 이벤트는 이용자의 플레이에 따라 순차 오픈되고, QP와 서번트 육성에 필요한 강화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이벤트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토리에 등장한 ‘★4(SR)스루드’, ‘★4(SR)힐드’, ‘★4(SR)오르트린데’ 중 1기를 선택할 수
라엘이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한국으로 초청한 ‘로밍 위드 라엘(Roaming with Rael)’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뷰티 인플루언서와 뷰티 전문 매체 에디터 등 셀럽이 참여한 가운데 6일간 진행된 이번 투어는 K-뷰티의 본고장인 한국에서 라엘을 소개하고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라엘의 공동 창업자이자 글로벌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라엘 백양희 대표는 브랜드 세션을 통해 라엘을 창업한 배경과 라엘이 지향하는 가치, 철학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올리브영을 방문해 라엘의 페미닌 케어 제품을 만나보고, 생산공장을 찾아 미국에서 출시 예정인 ‘라엘 뷰티’의 신제품을 미리 엿보기도
토니모리가 입술 볼륨 연출부터 보습까지 챙길 수 있는 3세대 립 플럼퍼 ‘겟잇틴트 플럼퍼’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겟잇틴트 플럼퍼는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플러핑 성분(LIP-MAX)과 VBE추출물, 생강오일, 멘톨, 돌콩오일, 케이엔열매추출물이 함유 되어 있어 즉각적인 입술 볼륨 연출이 가능하며, 보습 성분인 호호바씨오일, 석류나무꽃 추출물로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맞춤형 플럼퍼로 추구하는 플럼핑의 강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입술 위에 맑고 투명한 이슬 광 연출이 가능한 ‘1호 클리어’는 고수용 투명 플럼퍼로 플럼핑 강도가 강해 확실한 플럼핑을 원하는
식음료·주류업계 팝업스토어가 유행처럼 번지며 젊은 층의 새로운 놀이 문화로 자리 잡는 가운데 직장인이 반길만한 제품의 팝업스토어가 열렸다.오는 20일까지 을지로3가역 인근에 있는 뉴스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운영되는 숙취 해소 브랜드 '상쾌환'의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스'다.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말 그대로 '푸른 우체국'으로, 가족·친구·연인·동료 등에게 상쾌환을 선물로 배송할 수 있는 공간이다.4층 높이의 건물 외벽을 포장지로 둘러싼 선물처럼 꾸미고 택배 운송장, 취급 주의 문구 등의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팝업스토어 전체가 거대한 상쾌환 선물 패키지처럼 보인다.오픈 시간 직전에 도착했지만, 벌써 직장인들이 줄
주방용품 브랜드 테팔이 앞으로 한 달간 집중적으로 소비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대적인 캠페인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테팔은 한국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이를 기념해 진행되는 쿡웨어 캠페인을 통해 테팔은 프랑스에서 탄생한 글로벌 브랜드로서 쌓아온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알리고, 소비자가 테팔 프라이팬의 특장점을 다양한 형태로 경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이채로운 프로그램과 할인 행사를 제공한다. 가장 먼저 광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불리는 FOOH(페이크옥외광고) 기법으로 만든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헬리콥터가 날아와 파리의 에펠탑에 초대형 사이즈의 프라이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이사장 김성환)는 배우 이장우가 지난 13일 공개된 외식 경영 전문가 백종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경연 프로그램 ‘라면왕’ 4화를 통해 탄 상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백종원이 유튜브를 통해 론칭한 경연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매 회 3명씩 각자의 노하우로 라면을 끓여 대결에서 이기면 상금이 수여되는 방식이다. 4화에서 tvN ‘장사천재 백사장’에서 동고동락한 권유리, 이장우, 존박이 출연해 라면왕을 걸고 대결을 펼쳤다. 평소 참신한 아이디어로 요리를 즐기는 이장우에게 승리가 돌아갔고, 100만 원 상금은 전액 기부 전달의 뜻을 밝혔다. 꼭 필요한 곳에
아디다스코리아(대표이사 피터 곽, 이하 아디다스)가 온오〮프라인에서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한 '옴니채널(Omni-Channel)' 강화의 일환으로 ‘장바구니 전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장바구니 전송’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 재고가 부족할 경우 동일한 상품을 온라인 스토어로 확인 후 주문하면 고객이 받아 볼 수 있다. 아디다스는 직접적인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아워홈은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아워홈에 따르면 대표 프리미엄 김치인 ‘갈치김치’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0%가량 큰 폭으로 상승했고 키워드 검색량 또한 같은 기간 300%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리뉴얼하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확대한다.구씨반가 김치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총 2종이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배추 청잎을 한 장씩 켜켜이 쌓은 후 직접 말아 담은 수제 김
알보젠코리아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빵 나눔 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의 균형성장과 비만예방을 위한 CSR ‘Hellow(헬로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시작 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결식아동의 식사문제가 커지는 가운데 지역사회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청소년과 그 이웃들을 위해 맛있는 빵을 구워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었으며,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나누는 데 기여하고자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제빵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바나나머핀, 햄치즈브레드, 호두마들렌 등 빵 500개를 손수 만든 후 포장해 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순당이 스타필드 하남 '와인클럽'에서 와인 애호가를 대상으로 우리술 알리기에 나선다. 국순당은 와인클럽에서 우리술 교육 및 국순당 프리미엄 전통주 제품을 시음하는 ‘다시 ON 우리술, 국순당 우리술을 법고창신하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타필드 하남 '와인클럽'은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와인 전문매장이다. 와인을 중심으로 위스키와 수입맥주 등 7,000여 상품을 마련한 주류 종합 매장이다. 대규모 상품 구색에 더해 시음과 강연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까지 갖춘 주류 종합 매장이다.이번 시음행사는 와인클럽의 와인 애호가를 대상으로 우리술의 가치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소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