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인천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인다.수도권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은 18도, 낮 최고기온은 26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면서 "내일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고, 낮에는 덥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강화군·계양구·서구·옹진군 15도, 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연수구 16도, 동구·중구 18도 등으로 전망된다.낮 최고기온은 강화군·부평구 29도, 계양구·남동구·미추홀구·서구 28도, 연수구 27도, 동구·중구 26도, 옹진군 20도 등으로 예상된다.서해중부앞바다는 바람이 초속 3~6m로 불어 바다의 물결은 0.5m 내외로 일겠다.인천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초미세먼지 농도
절기상 '망종'인 수요일 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후부터 강원 등 일부 지역에서 소나기가 예상된다.기상청은 "내일(6일)까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당분간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고 특히 오늘(5일)과 내일은 30도 가까이 오르는 곳이 많겠다"고 5일 예보했다.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내륙·산지와 충북북부, 전북남동내륙, 전남중부내륙, 경북북부내륙에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강수량은 강원내륙·산지 5~20㎜, 충북북부 5㎜ 내외, 전북남동내륙·전남중부내륙 5㎜ 내외, 경북북부내륙 5㎜ 내외로 예상된다.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1~18도, 낮 최고
제46회 광화문음악회는 오는 20일(목) 오후 7시, 기독교대한감리회(담임목사 전창희) 종교교회에서 ‘우리가 사랑한 클래식, 모차르트’ 주제로 6월 무료 공연이 펼쳐진다. 6월 광화문음악회는 ‘우리가 사랑한 클래식, 모차르트’라는 타이틀로 플루트 이지연, 하프 윤희정, 피아노 유순영, 테너 임덕수, 소프라노 김민조, 앙상블 ‘플루트 부케’ 유승연, 강예은 이예은이 모여 모차르트의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출연하는 윤희정은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 후 노스웨스턴 음악대학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해 다수의 독주회,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객원 역임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했다. 현재는 나메앙상블단
호암미술관의 대규모 기획전 ‘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처럼’에 관람객 6만명을 돌파해 화제다.이번 기획전은 호암미술관이 동아시아 불교미술을 조망하기 위해 마련됐고, 2023년 대대적인 리노베이션 이후 첫 고미술 기획전이자, 한국과 일본, 중국 3개국의 불교미술을 ‘여성’이라는 키워드로 조명한 세계 최초의 전시이어서 전문가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이번 기획전에 소개된 작품도 화제다. 해외 개인 소장가로부터 대여해 온 백제의 미소로 잘 알려진 ‘금동 관음보살 입상’이 국내에서 일반인에 최초로 공개됐고, 고려시대 국보급 작품 ‘나전 국당초문 경함’은 전세계에 단 6점만이 남아있는 진귀한 명품이다.또 이건희 선대회장
멜론은 ‘데이터랩’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 OST의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우선, 카카오엔터 웹소설 ‘내일의 으뜸 : 선재 업고 튀어’를 원작으로 하는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선업튀)’ OST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극중 변우석이 속한 밴드 이클립스의 곡 ‘소나기’는 엔딩 장면에 삽입된 지난 5월 6일 방송 이후, 스트리밍 수치가 첫 방송된 날과 비교해 140% 증가했다. 이후 ‘소나기’는 5월 2주차 주간차트에 22위로 진입했으며 3주차에는 TOP10에 진입, 4주차에 7위를 기록했다.‘소나기’와 더불어 선재 업고 튀어 주요 장면에 삽입된 유회승의 ‘그랬나봐’ 역시 5월 3주차 주
홈플러스가 친환경 소비 촉진과 녹색 제품 구매 기회 확대를 위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2024 녹색소비주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2024 녹색소비주간'은 '가정과 지구를 지키는 녹색소비'라는 부제로 6월 1일부터 한 달간 운영되며,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유통사, 카드·은행사 등 총 97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한다. 이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녹색제품 판매전, 그린카드 적립 프로모션, 녹색 소비 홍보·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환경지향적 소비를 장려한다.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4월 실시한 ‘녹색소비 살림 비법 공모전’ 수상자 8팀과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수상작에 대한 설명과 녹색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달 29일부터 6월 1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2024 뉴욕 K-푸드 페어'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 동부지역에서 최초로 B2B 수출상담회와 B2C 마켓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해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한국 농식품의 미국 수출은 라면, 과자, 음료, 김치, 전통장류 등의 인기에 힘입어 13억1400만 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해 4월 말 기준으로도 대미 수출액은 4억7900만 달러를 기록하여 일본과 중국을 제치고 최대 수출국으로 발돋움했다.이번 K-푸드 페어에서는 42개 수출기업이 북중남미 지역 바이어들과 총 423건의 상담을 진행해 560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
스위스 워치 브랜드 미도(MIDO)에서 전설적인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Multifort TV Big Date)를 로즈 골드와 초콜릿 브라운의 새로운 컬러 조합으로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우아하고 매혹적인 로즈 골드 컬러 PVD 처리된 케이스 스틸, 세련미가 느껴지는 블랙과 초콜릿 브라운으로 처리된 그라데이션 다이얼, 호라이즌 브러시 마감으로 강렬한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아이코닉한 빅데이트 디스플레이는 12시 방향에 표시된다.뿐만 아니라 칼리버 80 무브먼트로 80시간의 파워리저브와 함께 니바크론(Nivachron™) 밸런스 스프링을 탑재해 자기장고 충격에 뛰어난 저항력을 제공한다. 중앙의 초콜릿 브라운에서 엣지의 블랙으로 그라데이션된 다
㈜와이어트의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가 6월 한 달 동안 올리브영 강남타운점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객 접점 및 브랜드 경험 확대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닥터포헤어만의 위트있는 두피 전문가의 모습과 브랜드 철학을 담은 ‘오리지널 랩(Original Lab)’ 컨셉으로 꾸며졌으며, 닥터포헤어의 베스트 라인업을 포함해 씨솔트 스케일러-헤리티지 샴푸-폴리젠 토닉으로 이어지는 ‘두피강화 3-스텝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본격적인 여름에 앞서 두피 점검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국내 헤어 케어 브랜드 중 유일하게 두피케어 센터에 뿌리를 두고 있는
넷마블은 오는 25일까지 신작 ‘모두의마블2’의 사전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모두의마블2’ 사전체험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넷마블은 사전체험 예약자에게 정식 출시 후 사용가능한 ‘다이아’와 ‘스페셜 한복 코스튬’ 아이템을 증정한다.사전체험은 오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되며, 해당기간 동안 모든 코스튬을 무료로 이용해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모두의마블2는 1개의 캐릭터를 활용했던 전작과 달리, 각기 다른 스킬을 가진 6개의 캐릭터를 조합해 나만의 전략을 펼칠 수 있다.또 자석, 블랙홀 등 전작 유저들이 익숙한 기믹 외에도 다양한 맵 규칙을 추가했다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의류를 제작하고 남은 재고원단을 업사이클해 만든 친환경 에코백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업사이클 에코백은 서울 강남구 한섬 청담 직영점을 비롯해 더한섬하우스 광주·부산·제주 등에서 판매되며, 판매금 전액은 지역사회에 기부 예정이다.
이마트와 신세계가 에스에스지닷컴의 재무적 투자자(FI)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BRV캐피탈매니지먼트와 FI 보유 지분 매매에 대해 원만하게 합의를 완료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합의에 따르면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와 BRV캐피탈매니지먼트가 보유 중인 에스에스지닷컴 보통주 131만6492주 전부를 2024년 12월 31일까지 이마트와 신세계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매도할 예정이다.이마트와 신세계는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에 대응해 에스에스지닷컴의 미래를 고려해왔고, 이번 합의는 발전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자 하는 우호적인 관계를 기반으로 이뤄졌다.이번 계약 이전에 이마트·신세계와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BRV캐피탈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올해 1분기 개인 고객 대상 여행상품권 판매액이 전분기 대비 122%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에 견줘서는 116% 늘었다. 여행상품권 판매액 증가는 해외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개인 고객은 주로 선물을 목적으로 상품권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고, 법인 고객은 부상 및 경품 활용 목적으로 구매한다.여행이지는 5·10·50·100만 원권 등 총 4종의 여행상품권을 선보이고 있다. 이 상품권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은 물론, 전국에 있는 여행이지 파트너스에서 여행상품 구매 시 해당 금액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제휴사 멤버십 포인트를 여행이지 포인트로 전환해 여행상품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