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은 오는 5월 21일(화)부터 27일(월)까지 ‘2024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13회를 맞은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은 ‘문화예술교육으로 여는 내일,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2024 문화예술교육 국제포럼 ▲제4회 미래 문화예술교육 포럼 ▲2024 ‘꿈의 향연’공연 ▲2024 치유도 예술로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먼저, ‘2024 문화예술교육 국제포럼’이 21일(화)부터 22일(수) 양일간 서울시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지난 2월 한국이 지속적으로 기여해 온 유네스코 문화예술교육 프레임워크가 최종 채택
엔씨소프트(NC)[036570]는 2024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979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5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68%, 127%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68%, 50% 줄었다.영업 비용은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494억 원, PC온라인 게임 915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27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
멜론은 지난 8일 ‘PLAVE(플레이브)’가 버추얼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으로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 주인공이 됐다고 10일 밝혔다. 멜론 주간인기상은 발매 28일 이내 인기곡 20곡을 후보로 해 음원 감상순위와 이용자 투표로 매주 1위를 선정하는 직접투표 서비스다.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상 아티스트에게는 실물 트로피를 전달한다. 멜론은 주간인기상을 4주 연속 수상하면 더이상 투표를 진행하지 않고 ‘명예졸업’의 영광을 수여한다.플레이브는 지난 3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4주 연속 멜론 주간인기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 NCT DREAM, 세븐틴 등이 거쳐간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을 버추얼 아티스트가 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소비자 트렌드로 떠오른 가성비 메뉴의 개념 정리부터 개발 방법까지 외식업주에 전수하는 ‘돈 버는 가성비 메뉴’ 캠페인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성비 메뉴가 생소한 사장님들의 이해를 돕는 것부터 직접 가게에 적용할 수 있는 메뉴 개발 등 효율 경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은 ‘합리적인 가격의 가벼운 한 끼’를 가성비 메뉴 콘셉트로 잡고 ‘배부른 가성비(가격 대비 양이 푸짐)’, ‘건강한 가성비(가볍고 건강한 메뉴)’, ‘1인 가성비(시그니처 메뉴 1인 맞춤 구성)’, ‘시간 한정 가성비’ 등 메뉴를 세분화했다. 메뉴 소개와 성공 사례, 노하우 등은 배민외식업광장 사
경동나비엔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9일 키즈카페 '꼬마대통령 파주운정점'에서 22명의 어린이와 부모가 참가한 가운데 ‘나비엔 환기특공대’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인기 유튜버 ‘말이야와 친구들’, ‘무송송 계란탁’과 간단한 게임을 하며 환기와 실내 공기질 관리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의 작동 원리도 배웠다.먼저, 어린이들은 4단계로 된 청정 필터시스템 건너기 미션을 통과해 깨끗한 공기를 선사하는 ‘나비엔 환기특공대’로 변신해 공으로 미세먼지를 맞혀 제거하고, 나쁜 공기 스티커를 깨끗한 공기로 교체하는 임무를 수행했다. 키즈카페 곳곳에 배치된 나쁜 공기 스티커를 깨끗한 공기
선양소주는 전국 GS25 편의점을 통해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 선양의 640㎖ PET 제품이 역(逆)슈링크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역슈링크는 제품 가격은 그대로 두고 용량을 줄여 결과적으로 가격 인상의 효과를 나타내는 '슈링크플레이션'의 반대 개념으로 가격을 낮추거나 용량을 늘리는 것을 말한다.선양 640㎖ PET는 선양소주가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GS리테일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640㎖ 페트병 소주 대비 동일한 용량에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5월 말일까지 정가에서 200원 할인된 가격 판매되며, 해당 기간 동안 ‘우리동네GS’ 앱을 통해서는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선양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는 2024년 1분기 영업이익(연결 기준)이 전 분기 대비 67.3% 신장한 119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133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9% 상승했다.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주들의 영업권 보호를 위해 점포 수를 늘리지 않았음에도, 1분기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며 "올 초 아시안컵과 월드컵 예선전 등 스포츠 이벤트의 영향과 더불어 신규 외식브랜드·소스사업·친환경 포장재 등 신사업의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적인 매출액 상승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이어 “올해 선포한 새 비전 ‘진심경영’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고객 수요 회복에 나서며 실적 반
글로벌 명품 브랜드 ‘구찌뷰티’가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뉴진스의 ‘하니’가 출연한 SNS 콘텐츠를 잇따라 공개하면서 MZ세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구찌뷰티의 마케팅과 유통,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은 먼저 패션매거진 ‘코스모폴리탄 코리아’와 하니가 협업한 구찌뷰티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가 코스모폴리탄 공식 SNS 계정에 게시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하니가 구찌뷰티의 앰버서더로 발탁된 후 진행하는 첫번째 활동으로 ‘하니가 좋아하는 것들로 채운 시간’을 주제로 구찌뷰티의 베스트셀러로 5가지 화장법을 소개하는 ‘뷰티 룩’ 영상이다. 하니는 본인이 선호하는 색상을 표현해주는 구찌뷰티의 베
탐앤탐스가 오는 7월 5일까지 ‘탐앤탐스X갤러리탐 압구정점’에서 갤러리탐 56기 ‘5인의 AR ART展’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5인의 AR ART展’은 다채로운 수상 경력과 다수의 개인전·단체전 이력을 보유한 작가 5명의 작품으로 구성되었다. 뇌리에서 흐르는 감각을 섬세한 붓질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으로 치환하는 강종열 작가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주제인 ‘이상향’을 친숙한 사물 및 행성의 이미지로 나타내는 김표중 작가, 완전한 칠함 대신 반복적으로 겹친 선으로 공백을 만들어 유토피아적인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박제경 작가, 삶을 각양각색의 비눗방을들에 빗대 내면 속 환상의 세계(원더랜드)를
현대퓨처넷[005440]은 현대지에프홀딩스(지분 95%)와 현대쇼핑(지분 5%)이 보유한 현대IT&E 지분 100%를 334억원에 매입하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공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 IT 전문기업인 현대IT&E는 그룹 내 IT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관리하는 회사로 최근 그룹 계열사들의 디지털 및 AI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컨설팅 파트너로서 리테일 분야의 경험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컨설팅을 확대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중인 현대IT&E는 지난해 매출 594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달성했다. 현대퓨처넷 측은 "지속 성장과 혁신적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필요한 기술력과 전문인력을 확보하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5월 11일부터 20일까지 전국 H&M 매장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먼트 콜렉팅 더블 혜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전 세계 H&M 매장에서 진행하는 ‘가먼트 콜렉팅’ 이니셔티브는 의류 수거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은 연중 어느 때나 제품의 브랜드, 상태에 상관없이 원치 않는 의류 및 천 소재의 홈 텍스타일 제품을 가까운 H&M 매장으로 가져오면 된다.해당 기간 동안, ‘가먼트 콜렉팅 더블 혜택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감사의 뜻으로 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바우처 2장과 40 멤버 포인트를 증정한다.H&M은 지난 4월 22일 환경부 주관 지구의 날 전국 소등행사 참여를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화 등급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신규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은 중거리 공격형 캐릭터로, 탐지 스킬을 통해 숨어있는 적을 찾아내고 본인과 아군의 명중률을 상승시킨다. 또 다양한 타입의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PVP 편성 제한도 변경돼 결투장 내 신화 등급 영웅의 팀 편성 제한이 기존 2명에서 3명으로 확대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먼저 ‘3.5주년 페스티벌!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루비 1만 5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또 이용자는 ‘신화 카일 스텝업 소환
넥슨은 오는 12일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의 ‘K리그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FC 모바일 K리그 브랜드데이’는 오는 12일 2024 K리그1 전북 현대 모터스와 수원FC의 경기가 열리는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며, 넥슨은 경기장을 찾은 축구 팬들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장외 이벤트존에서는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축구공을 차 목표물을 맞추는 ‘FC 슈팅 마스터즈’, 보드판을 맞춰 상품을 획득하는 ‘FC 스나이퍼 슈팅’, 제한 시간 내 발을 굴려 빠르게 목표치를 달성하는 ‘FC 스피드왕 챌린지’ 등 실제 축구와 게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