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293490]는 2024년 1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1분기 매출액은 약 246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2% 감소, 전분기 대비 약 2.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1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1% 증가, 전분기 대비 약 13.2% 감소했다.특히, 게임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약 5.3%, 약 4.1%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8%, 전분기 대비 약 2.9% 증가한 약 161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전분기 대비 약 18.6% 증가한 약 15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대표 라이브 타이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여기어때가 다음달 3일까지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항공권과 해외숙소를 판매하는 ‘2024 여기어때 월드투어’ 개최를 알리며 매일 1명을 추첨해 무상으로 오사카 여행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2024 여기어때 월드투어'에서는 올 한해 동안 총 150만원 상당의 해외숙소 쿠폰팩을 제공한다. 특히 여기어때가 선정한 올해의 여행지인 싱가포르·괌·미국·뉴욕으로 떠나면 최대 30만원의 해외숙소 더하기 쿠폰도 지급한다. 또 랜덤 뽑기 이벤트를 통해 1등에게는 2인 기준, 오사카 ‘항공+숙소’ 3박 4일 상품을 선물한다. 총 54명이 무료로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다. 1등 외에도 2등에게는 해외숙소 50%, 3등은 30% 할인 쿠폰을 제공
엔씨소프트(NC)는 오는 13일 ‘리니지M’이 생방송 ‘스탠바이M: 랜선회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스탠바이M’은 리니지M의 실시간 이용자 소통 콘텐츠로, NC는 ‘스탠바이M: 랜선회식’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REQUIEM: 안식의 서곡’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이번 생방송은 온라인 회식 콘셉트로 진행되며, NC는 리니지M 이용자 7000명에게 ‘교촌치킨 반반점보윙(레드/허니)’ 쿠폰을 선물한다고 밝혔다.또 NC는 랜선회식이 진행되는 동안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생방송은 오는 13일 20시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자사의 식물성 유산균음료 플로라랩이 벨기에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 평가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 소비재 품질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 평가기관인 몽드셀렉션은 식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셰프, 소믈리에, 교수,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 80여 명이 엄격한 기준으로 품질을 검증, 시상한다.지난해 9월 출시된 플로라랩은 최근 가치소비, 비건 트렌드에 발맞춰 주목을 받고 있는 식물성 요거트 제품으로, 알레르기나 유당으로 인한 우유, 발효유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동종 제품군 최초로 이중제형 형태로 개발돼 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가수 임영웅이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2억 원의 성금을 자신의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전국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꾸준히 기부활동을 이어오며 자신에게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기부를 결심했다고 전했다. 이번 성금은 임영웅의 의사에 따라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임영웅은 2021년부터 사랑의열매에 꾸준히 ‘영웅시대’ 이름으로 성금을 기부해왔다. 매년 생일 소속사와 함께 2억 원을 기부했으며, 2022년 3월에는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시 등 대
위메프가 이달 19일까지 해양수산부와 함께 제철·인기 수산 식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5월 가정의 달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위메프는 해양수산부가 정기적으로 펼치는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참여하며 국산 수산물 판매 활성화와 밥상물가 안정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수산 식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최대 20% 대한민국 수산대전 쿠폰(최대 1만원 할인)을 1주마다 1매씩 총 2회 한정 발급한다. 여기에,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 기본할인 및 추가할인 쿠폰을 더해 최대 35%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이달 행사 상품으로 고등어, 오징어, 김 등
쿠팡이 올해 1분기 사상 첫 9조원대의 매출을 돌파했지만 영업이익이 크게 줄며 당기순이익은 7분기 만에 적자를 냈다.지난 8일(한국시간) 쿠팡Inc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쿠팡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8% 늘어난 9조4505억원(71억1400만달러)을 기록했다.쿠팡은 지난해 3분기 분기 매출로는 처음으로 8조원을 넘어섰고 4분기에 분기 기준 최대인 8조6555억원을 기록한 뒤 이번 분기에 또 한번 최대치를 기록했다.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1% 감소한 531억원(4000만달러)으로 나타났다.당기순이익은 318억원의 당기순손실(2400만달러)을 기록하며 2022년 2분기(-952억원) 이후 7분기 만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프리미엄 국어·논술, 수학 전문 학원 ‘문해와수리’가 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지사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문해와수리는 올해 1월 공식으로 론칭한 이후, 3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멤버십 학원 지원 및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사 모집을 확대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사 모집 설명회는 9일 전남을 시작으로 서울과 부산, 세종, 대전, 울산, 충주, 대구 등 전국 14개 지역에서 개최한다. 문해와수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독자적인 학습 콘텐츠와 표준화된 수업 시스템, 학원 운영 노하우, 원장 및 교사 교육 등 본사 지원 사항부터 멤버십 학
롯데온이 오는 12일까지 '시즌헌터 - 집콕탈출 인생N컷'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온이 매월 진행하는 시즌헌터는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달에는 봄 나들이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패션 및 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롯데온은 통계청, 롯데온 구매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이달 '시즌헌터' 트렌드를 '집콕탈출 인생N컷'으로 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여행조사'에 따르면 1년 중 월별 당일 여행 횟수가 가장 많은 시기는 5월로 가장 높은 1612만회를 기
예술과 문화, 시민이 함께 어우러진 마포 문화 페스티벌 ㅁㅁㅍ(마포문화페스티벌:이하 믐믐페)’가 지난 4일, K패션문화예술 축제의 장으로의 성장을 알리며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서울시 민간축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믐믐페는, 젊은 생동감의 중심지인 홍대 인근의 마포 문화 복합 공간에서 열렸다.이번 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은 K패션을 이끌고 있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의 패션쇼와 디자이너 브랜드의 플리마켓이 진행되었다.이번 진행된 두 개의 연합쇼 중, 첫 쇼는 ‘빅 팍(BIG PARK, 박윤수 디자이너)’ & ‘애플키튼(APPLE KITTEN, 곽현주 디자이너)가, 오후에는 ‘얼킨(ULKIN, 이성동 디자이너)’ & ‘홀리
한국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오는 5월 15일부터 21일까지 <2024 광주요 도자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요 이천센터점, 한남점 및 5개 백화점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클래식 라인, 모던 라인, 담시리즈, 캐주얼 라인, 백자, 미각 등 광주요 전제품을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특히, 지난 도자축제에서 큰 관심을 받은 ‘귀얄시리즈’를 기존 머그, 소리잔, 평접시 외 커피잔, 직사각 접시, 소형 합 등 새로운 기획세트로도 선보인다. 넓고 굵은 붓을 사용하여 백토를 바르는 ‘귀얄기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붓자국의 흐름이 자연스러우면서도 강렬한 힘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번 광주요 도자축제에서
롯데웰푸드가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0 칼로리' 아이스크림인 스크류바와 죠스바가 출시 1개월 만에 약 720만개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8일 밝혔다.롯데웰푸드 측은 "당초 320만개 가량의 초도물량을 계획했는데, 주문이 밀려들면서 급히 생산을 늘렸다"고 전했다.‘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는 칼로리 걱정 없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으로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의 맛은 고스란히 간직한 채 0칼로리를 구현한 제품이다.롯데웰푸드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알룰로스를 사용한 아이스 바 제조방법 관련한 특허를 출원하고 0칼로리 아이스바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KT&G 상상마당이 지역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5’의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진 뮤지션 육성을 위해 멘토링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지난 2021년부터 부산음악창작소와 협업해 매년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5’의 지원자격은 활동 경력이 2년 이내이고, 부산에 거주하며,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개인 혹은 팀이다. 서류심사를 거쳐 대중성, 독창성, 발전가능성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연주 영상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2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